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제주도 여행

제주도 맛집 아침식사 은희네 해장국 맛보다

by 예예~ 2021. 10. 29.
반응형

제주도에서의 둘째 날. 아침식사는 간단하게 숙소에서 방탄 커피에 치즈케익이나 먹으려던게 원래 계획이었으나, 김녕 해수욕장 인근으로 아침 산책을 나가 의도치 않게 1시간 넘게  걷다 보니 너무 출출해져 버렸습니다. 

김녕에도 해장국집이 몇 곳 보였지만 아직 한번도 맛보지 못한 제주도 맛집 은희네 해장국이 가까운 함덕에 있다 해서 고고씽.

 

 성산읍 미향 해장국                                                                            한경면 채운이네 해장국

제주도엔 구석구석 해장국집이 참 많지요? 여행가면 저녁에 한잔 하기 마련이고 그래서 그런지 아침부터 하는 해장국집이 많은 걸까요? 아무튼 저도 요 몇 년 사이 제주도 여행 가면 한 번씩은 해장국을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성산읍에서는 맑은 국물이 담백했던 미향 해장국에서 소고기 선지 해장국을, 한경면에서는 고사리육개장과 몸국 등 아침식사가 되는 채운이네 해장국을 이용해봤었습니다. 

자세한 리뷰는 미향 해장국만 있네요: 제주도 성산읍 아침 먹을만한 곳 미향해장국 가봤어요. (tistory.com)

 

제주도 성산읍 아침 먹을만한 곳 미향해장국 가봤어요.

제주도 여행의 첫번째 숙소가 브라운스위트 호텔이었는데요. 한 번은 호텔에서 조식을 사먹고 두 번째 날은 인근에서 아침밥을 사먹었습니다. 아침 먹을 만한 곳 몇군데 추려놨었는데 전날밤

dazzlehy.tistory.com

 

이번에는 부산 해운대에도 지점이 있다는 은희네 해장국을 찾아가 봤는데요. 맛있으면 부산에서도 가보는 걸로~생각했었지요.  함덕 해수욕장이 내다보이는 위치던데요. 건물 옆에 주차를 할 수 있어 편했습니다. 

 

운영시간은 아침 6시부터 밤 9시까지로 가게 앞에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메뉴 종류는 단촐한 편인데요.  소고기 해장국, 한우 내장탕, 특 한우 내장탕, 갈비탕.

기본 해장국 가격은 9천 원입니다.  해장국에 들어가 있는 내용물 생각하면 가격도 괜찮은 것 같아요. 

 

실내 모습이고요. 사람들이 많이 찾지만 테이블 회전율이 높다고 금방 한 그릇 뚝딱하고 일어서서 그런가.. 아무튼 그런 설명이 있더라고요.  

 

은희네 해장국 기본반찬입니다. 배추 한 장에 고추 하나씩 올라가 있더군요. 저는 안 먹었지만 드시는 분 보니 세트로 같이 고대로 들어서 드시더라고요. 계란은 필요시 요청을~

반찬은 깍두기가 살짝 피클같은 느낌으로 고춧가루는 보이지 않는 점이 특이했습니다. 

 

은희네 해장국의 첫 비주얼입니다. 맑은 국물에 양념장이 올라가 있는데요.

 

양념장 풀어서 먹다보면 얼큰해지는 모습. 일단 콩나물, 우거지 양도 많고 선지도 넉넉하고

고기를 굉장히 얇게 썰었던데 고기 맛도 좋더라고요. 굉장히 속이 알찬 스타일이다 싶은 것이 양념장도 숙성이 돼서 그런가 깊은 맛이 나고 개인적으로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콩나물도 길이가 길지 않은 야들하고 작은 사이즈를 쓰시는 듯. 

아무튼 들어간 모든 재료가 부드럽게 푹 익혀져 있어 해장으로 먹어도 부담없게 만든 거 같다 싶었습니다. 

은희네 해장국은 처음 맛봤는데 음~ 나름 괜찮은데? 싶어 제주도 한 달 살기 중이신 부모님께도 맛보시라고 포장해 드렸어요. 차가운 포장으로 2인분 사다 드렸는데 무슨 양이 이리 많냐고 하시더군요.

맛에 대한 평은 먹을만하시다는 정도. 최근에는 이번에는 먹어보겠다시며 우진해장국의 어마어마한 웨이팅을 견디고 맛을 보셨다는데 걸쭉한 스타일은 맞지 않으셨던 듯.. 저도 해장국은 그냥 국물이 훌훌 넘어가는 게 취향이긴 하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