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강원도 여행

삼척중앙시장 구경 (주차장 , 청년몰 매장 정보)

by 예예~ 2023. 5. 1.
반응형

삼척 중앙시장 둘러보기

간만의 강원도 여행... 울진은 스치듯 밥만 먹고 간신히 도착한 삼척. 숙소에 바로 들어가기에는 시간이 너무 일러서 삼척 중앙시장 구경을 가봤습니다만.... 솔직히  착각했었습니다.  속초 중앙시장과...ㅎ 충동적으로 강원도 여행을 가게 되었다 보니 요런 혼란이 생겼었네요. 

아무튼 삼척 중앙시장은 1975년에 개설된 시장으로 역사가 오래된 곳이랍니다. 상설재래시장이지만 5일장도 선다고해요. 2일과 7일. 

반응형

 

 

삼척 중앙시장 주소 : 강원 삼척시 진주로 12-21 

주차장

네비로 삼척중앙시장 주차장을 찍고 도착한 곳입니다. 규모가 작은 주차장이었습니다. 다녀와서보니 시장은 파장 분위기였는데 주차장은 자리가 없었던 상황이더라고요. 낮에는 거의 이용하기 힘든 건 아닐까... 예상해 보며. 건너편에도 작은 주차장이 있었으나 모두 만차. 저희가 갔던 시간에는 조금 기다리면 주차가 가능하긴 했습니다.( 오후 5시 정도) 저희가 갔을 땐 주차요금이 표시되어 있었으나  입차 시 체크도 없고 출차 시 징수도 없는 무료였네요.

 

삼척 중앙시장 안내도

시장으로 진입하기 전에 안내도가 있어서 남겨봤습니다. 이렇게 안내도를 보니 엄청 매장이 많아 보이지만 생각보다는 소규모의 시장이었고, 늦은 오후에 도착한 우리는 뭔가 썰렁한 기분을 많이 느꼈네요. 장날도 아니어서 더 그랬는지...

 

입구 모습입니다. 

 

해지기 전이었지만  지나다니는 사람도 많지 않았고 매대에 깔린 물건도 정리된게 많은.. 너무 늦게 도착했나 싶은 파장 분위기였습니다. 

 

 

청년몰

그래도 청년몰이란게 있더라~~ 봤던 기억이 있어서  올라가 봤습니다. 입구에서 조금 들어가니 안내표지판이 있더라고요.  2~3층으로 되어 있고 한 층에 7~8개의 매장이 있는 곳이 청년몰. 
삼척중앙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문화관광형 시장육성 사업에 선정되어 새 단장을 하고 있는 중이라던데 그런 사업의 일환이려나요.

 

안내데스크도 넓직하니 있고 테이블도 쫙 깔려 있었습니다. 마카롱, 베이글, 닭강정 등 푸드매장들과 네일숍등 뷰티 관련 매장이 있던 청년몰.

시장도 그렇고 삼척 중앙시장 청년몰도 좀... 사람이 없는 한산한 분위기.

약간 쌩뚱맞게 느껴지는 노브랜드 매장도 있었네요.

 

다시 시장쪽으로 내려가 봤습니다. 뜨문뜨문 영업을 하는 가게들이 보였고요.

 

직진해서 끝까지 갔다가 한 바퀴 돌아봤습니다. 낮에는 사람 많은 시장일지 모르는데 빠듯한 일정에 삼척 시장도 보고 싶어 찾아갔었으나 한산한 모습에  아쉬웠네요. 오전시간 장날에 가볼 수 있었으면 좋았을 걸..

 

관련리뷰 : 삼척에서 가본 시장
삼척 번개시장 두부사러 갔는데.. (tistory.com)

 

삼척 번개시장 두부사러 갔는데..

여행을 가면 하루종일 돌아다니다 보니 평상시보다 체력이 많이 딸립니다. 그래서 꿀잠이 덮치는 기분일 때가 더 많았는데요, 삼척에선 여행지 불면... 이란 것을 체험해 보게 되었네요..ㅠ.ㅠ

dazzlehy.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