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제주도 여행

우도 가는 법 배요금 배시간 확인하기

by 예예~ 2023. 1. 18.
반응형

아름다운 우도로 향하는 길 우도가는 방법. 배요금

제주도 여행을 몇번 했지만 부속섬은 처음 가봤었습니다. 일단 우도부터 가봄직!
우도는 꼭 한번 가보라는 주위의 추천을 이해할 수 있는 여행이었는데요. 일단 우도로 가는 방법부터 알아야겠지요?^^

성산포항 종합 여객터미널로 고고씽~ 제주도에서 렌트한 차량이 있다면 차싣고 갈 수 있는 곳인데요.  도착해보니 주위가 번잡했습니다. 차도 많고, 사람도 많고~

차는 두고 가겠다~~ 하시면 유료 주차장 이용할 수 있고요. 최초 30분은 무료고 15분 단위로 나뉘어진 요금이었습니다. 1일 최대요금은 8천원.

 

가을에 다녀온 우도도항선 매표소는 사람들의 줄이 상당히 길었네요. 다녀와보니 이렇게 우도 가려는 사람 많은 것도 이해가 가네요.

우도에는 하우목동항과 청진항 2개의 항이 있는데 최근글을 보니 청진항은 공사중으로 운행이 안되는 상황이라고 해요. 참고하시고요. 

성산포에서 우도가는 왕복 요금은

성인 10500, 중,고등학생 10,100원.경로, 장애인, 유공자는 9,000원. 초등학생 3,800원. 3세부터7세 3.000원.

차량은 경차 21,600원. 대형은 30.400원.15인승 이하 승합차는 37,000원.

 

우도가는 배요금 표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성산항 여객 터미널에 가면 이렇게 배시간표가 나와있습니다. 현재는 천징항은 공사중으로 운행을 안하고요.

하우목동항은 오전 7시 30분이 첫운행시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 정각에 배가 출발합니다. 

배타기 전 해야할 일이 있는데요,

승선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갈 때, 올 때, 2매.

배시간에 맞춰 우도 배타는 곳으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저희는 아무생각없이 시간 좀 남았다 싶길래 커피를 한 잔 사서 줄을 섰다는 거.. 음료들고 탈 수 없다는 걸 몰랐...차가운 음료면 원샷이라도 하지.. 들고 가시면 안되요~~ 듣고 나서 당황했네요. 결국 몇모금 마시지도 못하고..ㅠ.ㅠ

아무튼 음료 정리하고 줄서서 우도가는 배를 타봅니다. 

넓직한 바닥~ 부자가 널부러져 쉬면서 갈 수 있었다는. 성산포에서 우도까지는 15분 정도로 금방 도착할 수 있어요. 

 

15분이면 우도에 가볼 수 있는 건데 왜 이제 왔을까 싶었던 우도가는 배타기. 물론~~ 우도 들어가면 적어도 하루 일정은 우도에서 보내야하지만 가보길 잘했다,, 아직도 다 못봤다 싶은 우도였네요.

*관련리뷰

비현실적 풍경 같았던 우도 서빈백사 제주도 추천 여행지 (tistory.com)

 

비현실적 풍경 같았던 우도 서빈백사 제주도 추천 여행지

제주도 추천 여행지하면 바로 떠오르는 곳 우도 - 환상적인 서빈백사 풍경. 우도를 가보기전에 이미 다녀온 친구들, 가족들로부터 우도 이야기를 참 많이 들었습니다. 뒤늦게 사 가본 우도는 왜

dazzlehy.tistory.com

제주 우도 봉수대와 하고수동 해변 (tistory.com)

 

제주 우도 봉수대와 하고수동 해변

그렇게 좋다고 소문이 자자했던 우도를 둘러봤던 날. 화창한 가을 날씨, 더없이 좋은 기온이 곁들여지니 우도의 풍경이 정말 멋지게 느껴졌습니다. 제주 우도에서 볼만한 것들이 몇 가지로 추려

dazzlehy.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