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킹타임

부추무침 양념 새콤달콤하게

by 예예~ 2020. 5. 6.
반응형

 

 

사다 둔 돼지국밥을 집에서 데워먹으려던 날,,, 아무래도 돼지국밥에 부추무침이 빠지면 섭섭하다 싶어

휘리릭 부추무침을 해먹었습니다.

삼겹살 구워먹을 때도 빠지면 아쉬운게 부추무침인데요

새콤달콤하게 무쳐서 참기름 향 솔솔 날 때 바로 먹으면 참 좋지요.

 

 

부추는 씻어서 물기 털어주고 5cm 간격으로 썰어주면 되고요.

추가 야채는 양파 반 개만 넣었습니다.

양파는 매운 맛을 빼주기 위해 썰어서 10분정도 찬물에 담궜다가 사용했네요.

부추의 양은 마트에서 한 봉 사다 한거라 한 2~300g 정도?

 

 

다음은 부추무침 양념 비율인데요.

 

숟가락 기준 고춧가루 한 큰 술 반,  다진마늘 반 큰술,  간장 3큰술

식초1큰술, 매실청1 큰 술, 설탕 한 큰술을 넣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식초와 설탕양을 조절하면 되는데요.

저는 마지막에 올리고당도 반 큰술 정도 더 넣었네요.

 

 

 

 

양념을 잘 섞어 준 후 양파와 부추를 투하~

 

 

살살 들어올려가며 부추무침 양념에 버무려 주고요.

 

 

마지막에 통깨 솔솔 뿌리고

 

 

참기름 한 큰 술 둘러서 마무리 하면 되지요.

 

 

 

외식 못할 때 돼지국밥 먹고 싶어 레토르트  사다 먹었는데

나름 생 부추무침이라도 곁들이니 아쉬움이 덜했네요.

참기름 향 솔솔 나는 부추무침 ! 먹다 남았을 땐 밥에 비벼 먹어도 좋은 것 같습니다.ㅎ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