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킹타임

생미나리무침 만드는법

by 예예~ 2020. 4. 9.
반응형

 

 

이 봄에 꽃구경은 못가도 뭔가 향긋하고 상큼한 봄느낌이라도 느껴보자싶어

아삭아삭한 생미나리무침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애호박구워 달래장 올려주고, 생미나리무침 하나 곁들이니

식탁에서도 나름 향이 느껴지는~

 

 

미나리 요리를 그리 자주 해먹는 건 아니라 간만에 맛있는 미나리로 사봤네요.

한재 미나리 200g 정도 소량으로 구입했는데요.

일단 반만 생미나리무침으로 바로 해먹었습니다.

 

 

미나리 손질법은 일단 물에 담궈 식초 한큰술 정도 둘러주기

10분정도 후에 건져내서 씻어주면 되고요.

 

 

아래쪽 줄기와 가장 위쪽 잎사귀 부분만 살짝 잘라내고

준비끝~

 

 

생미나리무침에 넣은 양념인데요.

미나리향을 느끼며 먹고 싶어서 과하지 않게 넣자 했는데

나름  이것저것 넣었더군요...

아무튼,

고춧가루는 숟가락 기준 한수저 반, 설탕은 한 큰술이 좀 안되게.

매실청 한큰술 넣고 식초는 기호에 따라~ 저는 3큰술 넣고 좀 새콤하게 해서 먹었습니다.

 

 

국간장 1큰술 넣고 약간 심심한 것 같아 맛간장은 반큰술 넣었는데

생략해도 되고요.

참기름이랑 다진마늘 넣어 미나리무침 양념을 만들었네요.

 

 

냉장고에 짜투리 야채 당근이 좀 남아있어

같이 넣어줬고요.

 

 

양념 넣어 살살 버무려주면 되지요.

 

 

깨 솔솔 뿌려서 마무리한 생미나리무침

한끼 먹을 양으로 후루룩 무쳐서 향긋하게 잘 먹었네요.

다만.. 상큼하고 싶었는데 미나리무침 먹다보니 삼겹살 구이가 생각나서  문제였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