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살이 정보

주방 싱크대 서랍 필름지 교체 드디어..

by 예예~ 2023. 2. 28.
반응형

before

주방 싱크대 필름지 교체 리얼후기 (셀프는 x)

결혼하고 여러 집에서 살아봤지만, 주방 싱크대 서랍 필름지가 슬슬 벗겨지는 집은 또 처음.
이런 건 하루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아니라 하자보수를 받거나, 하자로 인정받아 보상을 받을 수도 없는 애매하기 짝이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이사하고 1년을 채우기 전부터 싱크대 서랍 필름지가 일어날 조짐을 보이더니, 점점 일어난 필름지 때문에 서랍이 잘 닫히지 않는 상태가 되더군요. 처음부터 색상도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반응형

 

after

바로 에프터 사진부터 올려보자면, 저는 이렇게 주방 싱크대 필름지를 교체했습니다.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주방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게 필름지 시공일 텐데요, 손재주만 있다면 셀프 시공으로 저렴하게 진행할 수도 있지요. 저희 동생은 직접 필름지 사다가 셀프로 교체했었는데, 너무 힘들었던지 저에게 권하지는 않았다는.ㅎ

 

저처럼 필름지가 일어나 불편해서 대책이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인테리어의 일환으로 주방 분위기 전환을 위해 싱크대 색상을 바꾸시기도 하잖아요. 어떤 경우든 주방을 바꾸려면 화끈하게 싱크대 자체를 새로 사는 방법, 필름지를 교체하는 방법, 선반 문짝만 바꾸는 방법이 있다 싶었습니다. 

그렇게 갖고 싶어하던 팬트리도 짜 넣고 이참에 주방 손을 한번 봐??!  처음엔 주방전체 교체로 견적을 몇 군데 받아봤습니다. 헐~~ 가격이 굉장하더라고요. 천만 원 넘는 곳도 있고..ㅠ.ㅠ 막연한 계획상 앞으로 거주 기간을 생각해 보면 이건 좀 아닌 거 같다 싶었네요.

문짝만 교체하려니 선반안쪽에 덧데여져 있는 부분과 색상차나 조화 부분이 또 신경쓰임.. 가격도 필름지 교체보다는 비싸고.. 그래서 필름지 교체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그럼 이제 뭐부터 해야하지?

1. 필름지교체 견적 받아보기

셀프로 할 수 없다면 의뢰를 해야 하니 또 몇 군데 견적을 받아봅니다. 브랜드 인테리어 업체와 작은 업체와 가격차가 꽤 나더군요. 일단 같은 일을 하는데 공사 인원수가 다르고, 보험이며 잡비며 산정되는 항목이 브랜드 업체에는 포함이 되어있어 가격차가 났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미 이사 올 때 공사를 해봤던 개인적으로 시공해 주시는 사장님께 의뢰했습니다. 시공 후 몇 년간 아무런 탈도 나지 않게 해 주신 분이라. (아쉽게도 소개는 해드릴 수 없네요. 지금은 가정집 공사는 안 하신다고 해서.ㅠ.ㅠ)

아무튼 70만 원 넘게 차이가 났다는 점. 

2. 필름지 디자인 선택하기

두 번째 한 일은 이제 어떤 필름지로 선택할 건지 대강의  색상이나 디자인 선택하기.

색상이나 디자인 고르기는 너무 방대한 영역입니다.. 그래서 전 이케아나 주방브랜드 전시장에 가서 싱크대 서랍을 참고했어요. 마음에 드는 것 몇 개 찍어놓고 우리 집에는 어떤 게 어울리나, 뭐가 더 좋을까 생각해 봤네요.

단색에서부터 무늬가 있는 것까지 몇 가지 보면서 대충 이런 느낌이면 좋겠다 정했습니다. 참고로 인터넷 검색도 도움은 되지만 너무너무 많아서 어지러움 주의.

 

3. 필름지 고르기

대강 마음을 정하고 나니 사장님이 거래하는 필름지 매장에 가서 제품을 정하라고 하셨습니다. 사진 찍어간 거 보여드리며 비슷한 거 있나요? 여쭤봤더니 몇 가지 보여주셨고 그중 가장 비슷한 걸로 픽. 실물을 보고 선택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 같네요.

4. 시공

저희 집은 싱크대 상부와 하부가 다른 색이고 필름지 일어나는 것은 하부 쪽과 아일랜드 쪽. 두 공간 필름지 교체 공사 들어갔습니다. 기존 필름지 제거부터 여러 가지 공정이 있었는데요, 설명 들었으나.. 기억이 가물가물. 

아무튼 거의 하루종일 꼼꼼하게 공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중간 점심식사 1시간 제외)

서랍안쪽 돌아가는 부분이나 식기세척기, 오븐옆 부분까지 원래대로 깔끔하게 작업이 되었더군요.

 

주방 싱크대 서랍 필름지 교체하고 나니 색상이 살짝 한 톤 밝아진 것도 마음에 들지만, 일단 지지직 소리를 내며 잘 닫히지 않던 서랍들이 깔끔해져서 속이 시원했습니다. 

자신 없어서 직접 셀프 시공은 못했던 저처럼 업체 이용하신다면 여러 군데 견적 받아보시고, as도 되는 업체로 선정하시길. 저희 집의 경우 싱크대 하부장, 아일랜드 하부장 교체에 40만 원대 비용이  들었습니다. 이게 최선인지는 모르겠지만 시공 후 만족하고, 제선에선 저렴하게 했다 생각하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