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살이 정보

밧드야 설거지통 2년 이상 사용 후기 장단점

by 예예~ 2022. 12. 10.
반응형

우연히 식기 건조대 알아보다 처음 알게 된 밧드야. 식기 건조대 쓰면써 꽤 만족해서 두번째 샀던 제품은 설거지통입니다. 밧드야 제품 세번째 구입한 것도 있지만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포스팅을 할지말지 미정이긴 합니다만.

주방 씽크대의 필수품인 설거지통. 아무꺼나 써도 설거지하는데 크게 불편할 일이 없다 싶기도 한 품목이지만. 하루에도 몇번씩 사용해야하는 용품이다보니 밧드야 살때는 디자인도 고려해봤었네요. 어떤 장단점이 있었을까요?

열혈 요리매니아도 아닌데 돌아서면 나오는 설거지 거리는 왜 이렇게 많나.. 이 주제만으로도 하고픈 얘기는 많지만 각설하고. 구입한지 적어도 2년이 넘은 밧드야 설거지통 설거지 사용 중 사진입니다. 

2년 이상 사용한 밧드야 설거지통

가로 337mm 세로 290mm 높이 130mm  사이즈로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사이즈이긴 한데 식구수가 많다면 용량이 부족하다 느끼실 수 있을 듯.  보시는 바와 같이 물구멍 있고요. 바닥 아래 다리가 1cm이상 있어 위생에는 도움이 되었습니다. 

습한 여름을 지나는 동안 잠시 방치했더니... 생긴 물때와 곰팡이. 
중간중간 더울때 주방관리 잘 못하면 물때와 세균번식이 없지 않았는데요.  이전 제품 쓸때보다  반은 덜한 느낌. 부끄럽지만 그대로 올려봅니다. 
참고로 이전제품은 다리없이 싱트대볼에 바닥이 붙는 형태였습니다.

물때나 세균 청소는 어떻게?

밧드야 제품도 쓰다보면 물때가 생겼고 가끔 소독도 해주며 스테인리스 세제로 대청소도 해줍니다. 포르쉬 제품 어쩌다 눈에 들어와 저렴한 가격에 사서 사용해보고 있어요. 요것도 자주 쓰는 건 아니고 한 2~3개월에 한번씩 사용중이고 스텐청소에 정말 좋은지는 다 써봐야 알 것 같은..  보통은 개수대 청소 하면서 설거지통 바닥도  주방세제로 같이 청소해주네요.

 

반응형

 

 

가끔 찾아오는 대청소날. 구석구석 닦아줍니다만.. 검은색 잔여물은 뭐? 

고무로 마감된 다리 부분 마감재가 점점 부식하기 시작하네요. ㅠ.ㅠ  스테인리스는 내구성이 좋아 크게 변형이 없는데 바닥 고무부분은 소모품적으로 소진되고 있어요.

본품은 청소하고 나면 스크래치는 있지만 2년 지나도 크게 불만은 없는 수준. 용량은 그릇 수에 따라 늘 부족했다 여유로웠다가 하는터라.

바닥부분 고무의 내구성이 조금 더 좋아지면 더 오래 잘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밧드야 설거지통 내돈내산 실사용 리얼 후기였습니다. 

 밧드야 관련 구입제품리뷰

밧드야 스텐 식기건조대 2년 사용후기 (tistory.com)

 

밧드야 스텐 식기건조대 2년 사용후기

식기 건조대를 교체한 지 이제 2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2년 전에 식기 건조대 구입하려고 했을 때 유독 눈에 쏙 들어와서 밧드야라는 브랜드 제품을 처음 사봤는데요. 식기 건조대 쓰다 품질이

dazzlehy.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