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보니.. 리뷰쓰기

가글추천 순한 구강청결제 테라브레스 (해외, 국내제품 성분 차이)

by 예예~ 2023. 2. 13.
반응형

몇 년 전일 겁니다. 가글 제품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알아보다 당도하게 되었던 브랜드. 구강청결제 테라브레스

판매량도 많고, 인기 제품이고~~ .수많은 가글제품 중에서도 테라브레스가 인기 있는 이유에는  이 브랜드 스토리가 꽤 작용을 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아버지가 딸의 해결되지 않는 입냄새를 위해 만든 제품이라는 점.  마음이 움직인 저도 사서 써봅니다.

 

반응형

 

 

이제까지 재구매는 3번정도 했고요, 써봤던 제품들은 테라브레스 3종. 초록병과 파랑병이 있는데 초록병은 기본 버전인 오랄린스 마인드 민트고. 파란 병은 오랄린스 아이스민트로 파란 병이 조금 더 시원한 맛이 나는 구강청결제입니다.

순한 가글을 검색하면 나오는 제품으로 지금은 국내도 순한 제품이 많이 나오지만, 제가 처음 구입했을때는 순한 가글 제품 찾다가 알게 된 구강청결제였습니다. 

1.테라브레스 오랄 린스 마인드 민트

 아이허브 직구를 이용해서 구입했었습니다. 

용량은 1리터고 초록초록한 병의 가글은 처음이라 신선했습니다. 

 

 

제품 뒷면을 보면 일단 브랜드 스토리가 나와있고요. 순하다고 했는데 성분은 어떤가 살펴봅니다.

성분명 

해외제품 : 정제수, OXYD-8(산소화합물), 폴리에틸렌 글리콜 유도체(계면활성제 기능) 테트라소듐 이디티에이, 탄산수소 나트륨, 베조산나트륨,페퍼민트오일, 수산화나트륨

 

직구로 구입하다 국내 수입이 되기 시작하면서, 올리브영 인기 제품이 되기도 했다는데요, 편하게 살 수 있어 좋구나~ 싶어 사봤던 테라브래스 국내판매제품.

국내제품 성분명: 염화세틸피리디늄, 플루오르화나트륨,벤조산나트륨(보존제), 글리세린, 시트르산, 자일리톨, 정제수, 탄산수소나트륨, 페퍼민트유, 폴리옥시에틸렌경화피마자유

하지만 테라브레스 해외제품과 국내 제품은 성분명이 차이가 있더군요.

 해외 제품에 있는 유효성분인 OXYD-8는 테라브레스 개발자인 해롤드 캐츠가 특허를 낸 성분으로 이 성분이 입냄새를 유발하는 휘발성 황화합물의 생성을 막는 작용을 하는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이 성분이 국내제품에는 빠지고 국내 유효성분으로는 염화세틸피리디늄, 플루오르화나트륨이 기재되어 있어요. 국내 제품에 포함된 이 성분도 구강 내 유해균 증식을 억제함으로 휘발성 황화합물을 감소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식약처는 해외 제품을 국내 유통할 때 성분 위험성 등을 고려해 국내 규격에 맞게끔 제조를 권고한다고 해서 이렇게 바뀌었나 봅니다.

그리고 국내 제품은 글리세린, 시트르산, 자일리톨 성분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해외와 국내제품 둘 다 써보니 개인적으로는 순한 가글 찾아 사용했던 저는 국내 제품이 조금 더 화한맛이 나서 아쉬웠어요. (일반 가글보다는 덜한 듯.) 비슷한 효능이 있는 성분을 넣었다지만 오리지널이 제 취향에는 더 맞는 것 같았고요. 취향 따라 화한맛이 좀 나야 상쾌하다 하시는 분들께는 국내제품이 괜찮을 것 같네요.

 

테라브레스 사용법

아침 기상 시 사용, 식후나 구강을 상쾌하게 하고 싶을 때 사용. 약 10~15ml를 입안에 넣고 30초간 잘 섞은 후 뱉어 주십시오

 

컵을 이용하면 적정용량으로 가글을 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이 입에 넣자마자 자극적이라고 느꼈던 저는 테라브레스를 처음 입에 넣었을 때와 한 20초 흘렀을 때까진 확실히 순하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오리지널에 좀 익숙해져서 아이스민트도 구입해 봤는데요. 요 제품은 저는 재구매는 안 했네요. 

2.테라브레스 아이스 민트 

국내 제품 성분명  : 염화세틸피리디늄, 플루오르화나트륨, 벤조산나트륨(보존제) 글리세린, 레몬유, L-멘톨, 수크랄로스, 시트르산, 자일리톨, 정제수,탄산수소나트륨,페퍼민트유,폴리오시틸린경피마자유

오리지널의 성분보다 좀 더 많은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용해 보면 오리지널보다 좀 더 시원하고 화한 느낌의 상쾌함은 있는데 제가 처음 구입했던 취지,, 순한 느낌과는 확실히 차이는 있었습니다. 상쾌한 느낌 추구하신다면 사용해 볼 만.

 

3.테라브레스 휴대용 스프레이

테라브레스 휴대용 제품도 나오는데요, 뭔가 감기 걸렸을 때 목에 뿌려줘야 할 것처럼 생긴 이 제품.

테라 브레스 스프레이입니다. 

성분은 동일하고 용량이 30ml지만 가격이 비싼 편이라 휴대용도 한번 정도 구입했네요.

뚜껑 제거하고 펌프 눌러주면 스프레이 칙칙~

순한 가글 제품이 별로 없어 가글 하는 게 자극적으로 느껴졌던 1인이라, 테라브레스 제품 처음 만났을 때 만족감이 컸습니다. 직구로 넉넉하게 재구매해서 썼던 제품인데요. 요즘은 가격 압박도 있고 더 순한 국내 제품도 있어서 왔다 갔다 섞어서 사용 중이네요. 참고로 국내 제품 중에는 사용하면서 사진을 1도 남기지 않았던 프레쉬 순 가글이라는 제품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구강청결제 추천 템. 매운맛이 거의 없는 가글제품 찾으신다면 트라이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