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보니.. 리뷰쓰기

엘지 청소기 A9 AS비용과 관리법, 내가 몰랐던 것.

by 예예~ 2023. 1. 30.
반응형

 

엘지 청소기 A9  AS 부품별 가격과 관리팁

 

엘지 청소기 사용하시나요? 나름 고가라 구입을 주저하다가 엘지 A9을 구입해 사용한 지 몇 년째. 지금은 최신 모델이 나오고 있지만, 저는 거의 초창기 모델 사용자입니다.  엘지 A9 청소기 모델명 A9579S. 몇 달 차이로 같은 모델 구입한 부모님께서 얼마 전에 엘지 청소기 AS 받으시며 비용이 막 들어가기 시작해서 저한테도 알려주시더라고요.  너~ 이러면 안 돼~~

 

먼저 확인해야 할 것. 엘지 청소기 모델명

부모님께선 다소 흥분해서 뭐가 얼마 들었고, 그렇더라, 몰랐다~~ 너는 빨리 잘 사용해라~~ 알려주셨는데요.(이미 많이 늦었다는 게 함정..) 아무튼  AS센터에 한번 더 문의를 해보고 포스팅을 합니다.  

엘지 청소기 문제가 있다 하면 모델명을 알려달라고 하는데.... 이거 왜 이렇게 했을까요? 배터리를 뺀 자리에 깨알같이 쓰여있는 모델명.  알아보기도 불편합니다.. 

 

LG청소기 부품별 교체비용 및 관리

먼지와 바닥 동시에 청소하는 청소기 헤드 부분입니다. 문제 생겨서 엘지청소기 헤드 부분 새로 교체하면 AS비용 199,000원이 든다고 하네요. 


부모님 청소기는 바닥 부분 롤링되는 데가 다 마모되어 고칠 수 없다고 교체해야 한다고 했답니다. 배터리 구입하고 헤드 교체하니 비용이 30만 원에 육박해 새로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갈등하게 될 정도..

저도 많이 써서 모서리 다 긁혀있지만 중요한 건 바닥 밀 때 롤링되는 부분이 엉망으로 엉켜있더라고요. 이렇게 엉킬 수 있는 부분은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매일은 못하겠다... 싶지만) 주기적으로 관리 안 하면 바퀴가 안 굴지요.

먼지 청소 흡입구도 급 청소 들어감.. 먼지 잔뜩이고..바퀴 구르는 부분 스무스하지 않아 살펴보니 역시 머리카락 엉망.

이쑤시개는 사용해 보니 약했고 다이소 네일 핀셋 추천하네요(완전 섬세, 내구성 좋음)

이제 배터리로 넘어와 봅니다. 저희 어머니가 저한테 하신 말.

너는 배터리 딱 하나만 꽂아 썼냐?.. 아니요.. 

집청소할 때 배터리 하나로 모자랄 때가 있어 늘 2개 충전 중이었고, 충전이 끝나도 코드를 뽑지는 않고 사용 중이었습니다. 이러면 배터리 수명 다 끝난다네요. 안 쓰는 배터리는 거치하지 말라는... 아마 처음 받았던 설명서 받아보면 다 쓰여있을지 모릅니다만,,

 

반응형

 

 

저희 부모님은 배터리가 다 소진되어 새로 구입하셨습니다.

엘지 청소기 배터리 개당 가격은 10만 원.

배터리를 오래 쓰려면 다 방전되고 나서 충전..충전 다되면 코드 뽑기... 그래야 배터리 수명이 오래간다고 합니다. 핸드폰 배터리도 마찬가지라고.. 하지만... 참.. 번거롭긴 하네요.  다시 사야 할 상황이 생기면 진작 그럴걸 후회할 거 같아 요즘은 신경 쓰고 있습니다만.

다행히 가장 중요한 모터 같은 부분은 두 집다 멀쩡히 내구성 좋게 잘 돌아가는 중입니다. 막연하지만 모터를 교체해야 한다면 아마 비용이 꽤 될 것 같고 새로 구입하는 걸 진지하게 고민할 듯하고요.

 

결론,

배터리는 쓰기 전에 충전해서 쓰고 방전되고 나면 충전 후 코드 뽑기나 전력차단... 헤드바퀴 부분 청소 후 자주 관리한다...  요렇게 잘 못해도 몇 년은 사용했지만, 곧 as가 도래하갰지요.  청소하는 것도 힘든데,, 청소기 관리도 잘해야 하니 만만치 않네요..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해본다는 마음이지만요.

 

참고로 A9 몇 년 사용하면서 만족도를 물으신다면, 개인적으론  편의성, 깔끔한 디자인은 마음에 들지만 바닥 걸레질은 한계가 있다 느껴졌습니다. 지금은 더 나은 성능으로 업그레이드 되었겠지만, 저는 이전에 사용했던 중소기업 바닥 닦는 제품을 고가의 엘지 청소기를 들이고 난 후에도 정리하지 못하고 여태껏 같이 사용하고 있네요. 

아마도 다음에 청소기를 구입한다면 로봇청소기가 될 것 같습니다. 힘들이지 않고 자주 돌리는 방법을 쓰려고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