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기/올어바웃여행

독일 여행 쇼핑 국민 치약 아조나 성분은 괜찮나요?

by 예예~ 2022. 12. 14.
반응형

독일 국민 치약이라 불리는 아조나 여행갈 때마다 쟁여왔던 템.

유럽쪽으로 여행을 가면 독일을 경유하는 때가 많았습니다. 일단 독일에 갔다하면 저렴한 드럭쇼핑은 필수! 치약같은 생필품은 쟁임템이었는데요. 독일 국민치약이라 불리는 아조나 치약도 그 중 하나지요. 일명 빨간 치약으로 불리기도 하는 유명한 치약입니다. 

일반 치약 사이즈와 비교하면 이건 여행용? 인가 싶게 작은 사이즈인데요.  무려 5배 농축된 치약입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설명서 한장 같이 들어있습니다.

 

독일어로 된 설명서라 이해불가. 번역앱을 돌려 찍어보니 이렇게 나오는데요.. 뭔말인지 알아먹기는 힘듬.

 

서치서치해서 아조나 치약의 성분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아조아 치약 주요성분명
정제수, 칼슘, 카보네이트 글리세린, 소듐비카보네이트, 소듐라우릴설페이트,우레아, 디암모늄포스페이트, 멘톨, 유칼립톨, 아네솔, 비사보롤

비사보롤 : 카모마일 추출성분으로 피부진정과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 항자극, 항균과 항염작용으로 구취와 잇                      몸 건강에 도움. 

소듐라우릴설페이트 : 계면활성제. EWG 등급 1~2로 순한 계면활성제에 속함

우레아 : 천연 보습인자중 하나.각질 완화에 도움

디암모늄포스페이트 :완충화제, 부식방지제.

유칼립톨, 멘톨 : 착향제 

아네솔 : 착향제, 피부컨디셔닝제

성분검색하는 사이트 등에 몇가지 찾아 본 내용입니다.

계면활성제 성분은 안전한 등급이긴하나 합성계면활성제 성분이라 피하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결론적으로 100% 천연치약은 아니고요. 착색제와 방부제, 미세플라스틱 성분은 미포함인 치약이라고 해요. 풍치와 치주염 예방에 좋은 치약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치약인것 같습니다. 

 

반응형

 

 

75ml용량의 소형 사이즈로 연고처럼 알루미늄 용기에 담겨 있습니다. 농축 치약이라 한번 사용하는 양이 콩알만큼. 그래서 입구부분도 매우 작아요.  이 작은통이 130회 이상 사용하는 양이라고.

사용하다보면 탁탁 접어서 쓸 수 있어 남김없이 써지는 편이긴 한데 보시다시피 뚜껑부분에 묻는 경우가 많아 미관상 보기 좋지는 않은... 특히 우리집 남자들은 덕지덕지 묻히며 쓰는편..ㅠ.ㅠ

*사용감

개인적인 사용감은 일반 치약에서 기대할 수 있는 상쾌한 향이라던지 풍성한 거품은 거의 없는 편이라 느껴집니다.
향은 살짝 약품같은 향이며 거품은 거의 나지 않아요. 
그럼에도 양치 후 상쾌함은 느껴지고 개운한 감이 있습니다.
평상시 치약 사용할 때처럼 무의식적으로 많은 양을 짜서 쓰게되면 입마름이 느껴질때도 있었네요. 

향과 거품같은 사용감때문에 호불호가 훅 나뉘는 치약이기도 한데요. 현지에선 개당 1500원선으로 저렴한 가격에 선물용으로도 몇개씩 나눔하기 괜찮아 저는 재구매 의사는 있는편.

 

 

*다른치약 후기
달리치약 오리지널 더블액션 스트롱 사용감 (tistory.com)

 

달리치약 오리지널 더블액션 스트롱 사용감

여행가서 사오는 쇼핑 품목 중 많이 거론되는 것이 치약이지요. 치약이 다 거기서 거기지.. 뭐 별거 있나 싶다가도 어디가면 이거 사오면 좋다~ 여행쇼핑 후기 포스팅을 보면 치약들이 꽤 많이

dazzlehy.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