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단관리 라이프

탄수화물 줄이기 밀가루 없이 전만들기 새우전

by 예예~ 2022. 8. 8.
반응형

 

 

식이섬유 덩어리 차전자피 가루로 새우전 만들기

오늘 반찬으로 차전자피 가루를 이용해 쑥갓 참치전을 해먹었는데요, 생각난 김에 사진찍어 둔 것 있나 찾아보니 차전자피로 새우전 만들었던 게 있었네요. 요리하면서 폰으로 대충 찍어서 좀 그렇지만서도.
포인트는 식단에서 탄수화물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 전을 구울 때 밀가루나 부침가루 대신 "차전자피 가루"를 사용하기.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로 식이섬유 성분이 80%이상이라  변비예방, 숙변제거에 도움을 주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효능 찾아보면 뭐 10가지쯤은 되던데, 일단 식이섬유 성분이 많은 식품이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겠지요?^^

 

전을 만들때 차전자피 가루를 밀가루나 부침가루 대용으로 넣어주면 가공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는데요, 조리 방법도 간단합니다. 

차전자피 새우전

해동한 새우를 한입 크기로 잘라주고 계란2알 넣어줍니다. 

냉장고속 짜투리 야채가 있으면 곁들여주면 좋지요. 저는 오늘 쑥갓 처리하느라 쑥갓 전 해먹었는데 쑥갓전도 참 향긋하니 맛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다 차전자피 적당량(섞어서 되직하게) 넣어주고 소금으로 간을 하면 되는데요,

반응형

 

 

모든 재료를 잘 섞어서 반죽 준비 완료.

 

달구어진 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재료를 한숟가락씩 올려서 앞뒤로 구워주면 됩니다. 

나름 형태를 유지하면서 앞뒤로 구울 수 있었는데요. 처음엔 맛이 어색할 수 있으니 밀가루나 부침가루 반반 섞어서 먹어보고 괜찮으면 가공 탄수화물은 빼면 좋겠지요.

맛은 일반 밀가루나 부침가루의 고소하고 바삭한 맛과는 조금 다르긴합니다. 차전자피 특유의 끈끈한 맛이랄지. 식감이 다르기는 한데요. 초반에 탄수화물 제한 시작할 때는 전도 못먹나 싶어 우울했었는데, 그래도  차전자피 가루로 여러가지 전을 해먹을 수 있으니 이제는 맛에도 익숙해졌네요.

탄수화물 제한이 필요하신분이라면 차전자피로 만드는 전 추천합니다. 모든 식품에는 효능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꼭 검색해보시고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