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예's 쇼핑카트/홈쇼핑에서 질렀어요

공영 홈쇼핑 콩국 아름뜰 찐콩물 내돈내산 후기

by 예예~ 2022. 7. 29.
반응형

바야흐로 깊어지는 여름, 콩국의 계절. 홈쇼핑에서 찐콩물이란 걸 사 본 후기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전부터 여름 온다며 좋아하는 콩국을 자주 사 먹었습니다. 콩국 사다가 오이 채 썰어 넣고, 우뭇가사리 풀어 훌훌 국처럼 곁들일 때가 많았는데요, 문제는 저장성. 1리터 짜리 한 병 사 오면 개봉 후 적어도 이틀 안에는 다 먹어야 걸쭉하게 변질되지 않는 음식이라 짧은 시간에 단백질 과다 섭취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네요.

그러던 차 우연히 채널 돌리다 공영 홈쇼핑에서 아름뜰 100% 국산콩 찐콩물 방송을 보게 되었습니다. 음~ 맛은 사 먹어봐야 아는 것이고 첨가물은 뭐가 들었는지 원산지는 어딘지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일단 콩은 100% 국산콩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국내산 콩은 유전자 변형 콩 문제에서 다소 자유롭다고 알고 있거든요.그리고 합성향료, 소포제, 유화제, 안정제, 착색료 등 인공 첨가물이 들어가 있지 않았습니다. 

 

늘 민감한 당류는 콩 자체에서 나오는 것으로 보이는 1%, 원재료명을 보니 원액 두유액이 96.5%, 정제수, 국산 천일염, 해조칼슘으로 간단하고 클린한 원재료명이더군요.  성분이 깨끗한 만큼 아마 감칠맛이 강하거나  고소한 향이 막 나거나 그러진 않겠다 싶었지만  건강 생각해서 구입하기로 결정했지요.

 

한포 용량은 190ml. 20개 들이 3박스가 구성입니다. 가격은 39,900원. 한 봉당 가격 665원입니다. 

음료처럼 파우치에 들어있고요. 개봉은 쉬우나 바로 들고 마시기는 조금 불편한~ 

반응형

 

아무튼 방부제나 보존제가 없는데 유통기한이 2023.5월까지로 넉넉하니 냉장고에 넣어뒀다 아무때나 생각나면 콩물을 먹을 수 있어 편하겠다 싶었네요. 

벌써 10 봉 정도 식구들과 먹은 것 같은데요, 개봉해보면 이렇습니다. 침전물이 있을까봐 개봉 전 마구 흔들어서 기포가 있어요. 맛은 아주 담백한 두유맛. 평상시 먹는 콩국과 똑같은 느낌은 아니었는데요. 맷돌 방식으로 갈았다고는 하지만 건더기의 질감이 느껴지는 스타일은 아니고 아주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음료처럼.

2팩 뜯어서 콩국수처럼 해먹기도 했습니다. 입에 착착 감기는 소면 넣으면 좋겠지만, 탄수화물 섭취 줄이느라 두부면을 넣어서 시원하게 먹어봤어요.

오이가 없어서 너무 아쉬웠지만서도.
콩국수처럼 해먹어도 많이 이질적이지는 않았습니다. 간도 간간히 천일염으로 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먹기 편했네요.

감칠맛보다는 클린한 원재료가 더 좋다 하시는 분께 추천. 맛은 말 그대로 콩 갈아서 소금 살짝 넣은 맛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저장성이 좋아서 여름 지나고도 가끔 콩국 먹는 기분 내려고  재구매할 것 같네요. 제품명이 찐콩물이지만 저보고 먹어보니 콩국 맛이냐 두유맛이냐 하나를 선택하라면 두유맛에 손.. 어차피 콩과 소금이라는 재료는 같지만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