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전라도 여행

장흥 가볼만한곳 정남진 전망대 볼만 한가? (입장료, 이용시간)

by 예예~ 2023. 3. 26.
반응형

전라도 장흥 여행 - 일단 보고 가실게요 코스, 정남진 전망대

 

여행지 어딜가도 자주 만날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전망대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최근에는 출렁다리가 더 많은 듯도 싶습니다만..)  솔직히 말하면 전망대를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요, 어떤 입지에 전망대를 세울 때는 타당성이라는 게 있겠지 싶고..  장흥이란 곳은 생전 처음 가보는 곳이기도 해서 들러봤습니다. 

장흥 정남진 전망대는?

서울 광화문을 기점으로 위도상 정동쪽에 정동진이 있다면, 경도상 정남 쪽에 위치한 곳이 장흥이라고 해요. 그래서 장흥에 있는 이곳이 정남진 전망대. 가보기 전까진 정동진의 뜻도 몰랐었는데요, 장흥인데 인근 지명인가 싶었던 정남진뜻도 알게 되었네요. 

주소 : 전남 장흥군 관산읍 정남해안로 242-58 정남진 전망대
전화 : 061-867-0399
운영시간 : 9시-20시 (매주 월요일 휴무)

성수기는 아니었지만 가까스로 난 자리에 주차를 하고 건물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율려"라는 조형물이 있던 곳.

전망대가 있는 곳을 찍어보니 상층부는 태양이고, 아래쪽은 구름의 형상화라는 설명이 무색하게 다 태양같이 번쩍이는 모습.^^

전망대에 올라가면 더 멋진 풍광일까? 입구쪽의 모습도 멋지더라고요.

건물 입구에 정남진 전망대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었는데요. 높이 45.9m. 해수면으로부터는 106.9m라고 하네요. 전망대 옆 건물은 황포돛대 모양이라는 설명이 나와 있었습니다. 

장흥 정남진 전망대 입장료

전망대 입장료가 있는 곳이고요, 성인 2천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천 원입니다. 단체 요금은 조금 더 저렴하고요.

 

1층 데스크에서 입장권 끊고 입장해봅니다.

정남진 전망대 이용방법

1. 엘리베이터를 타고 바로 9층. 한층 올라가서 10층 전망대 관람.(9층-10층 엘리베이터는 필요시 이용가능)
2.10층 관란 후 아래층으로 계단을 이용해서 내려오면서 관람.

엘리베이터를 타고 쭉 가봅니다. 전망대로.

전망대 분위기가 다른 곳보다 아늑하니 따듯한 느낌이 있었는데요, 쨍하고, 높고 아찔한 분위기의 전망대가 아니라 저는 개인적으로 분위기 좋다 싶었던 전망대였습니다. 

여긴 어딘가??   둘러볼까~~~ 표지판도 있어서 어딘지 대충 가늠해 보며.

오후의 장흥 정남진 전망대.  잔잔한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었네요. 

고작 1박 2일이었지만 길건너편이 고흥이구나~~ 고흥은 언제 가보지 했었던 고흥군도 보이고 득량도, 소록도, 영흥도, 거금도, 금당도 등등 장흥 인근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전망대 구경을 마치고 계단을 따라 내려가봅니다. 

북카페와 문학영화관, 추억 여행관, 축제관 등등..

 

공간도 협소했겠지만. 주제도 흥미롭진 않았던...ㅎ

그래도 장흥이 처음인 저희에게  장흥에는 무슨 먹거리가 있나 장흥푸드 설명해 주는 코너가 흥미로워서 살펴봤네요. 짧은 여행이라 뭐 먹어야 할지 고민했었는데, 메뉴를 정해줬던 곳. 막 다녀왔던 소등섬도 있어서 한 컷 남겨봤네요.

장흥이 처음인 저희에겐 가볼 만한 곳이었습니다. 장흥 일대를 살펴보면서 잔잔한 풍경 감상하기 좋았네요. 

장흥 여행 관련리뷰 : 장흥여행 풍경 멋진 소등섬 가보기 (tistory.com)

 

장흥여행 풍경 멋진 소등섬 가보기

장흥 소등섬 둘러보기 뜨끈한 국물로 속을 채우고 이동해 봅니다. 섬이지만 때에 따라 걸어서 갈 수 있는 소등섬. 점심 먹은 식당에서 가까워서 잠시 들러봤어요. 위치는 전남 장흥군 용산면 상

dazzlehy.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