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정보

차생활 2편 스리랑카 딜마( Dilmah )티 맛보기 6종

by 예예~ 2023. 2. 17.
반응형

차생활을 시작하다. 딜마Dilmah 티 맛보기 6종

슬슬 차생활에 발을 담궈보고자 시동을 거는 중입니다. 요즘 일일일잔은 차를 마시는 것 같은데요, 새로운 차에 대한 호기심으로 몇가지 구입하기도 했지만, 정작 집안에 돌아다니고 있는 티백도 생각보다 많더라는!  

 

티백을 모아둔 곳을 살펴보니 딜마티만 6종이 있었습니다. 오래된 것도 있는 듯 하나, 딜마티를 모아서 마셔보고 싶은 마음에 하나씩 맛보기로 했습니다.
차에 대해 무지한 고로, 딜마는 어떤 브랜드인지 찾아봤습니다. 

반응형

 

홍차 대표 브랜드 딜마 Dilmah

스리랑카 홍차 브랜드로 스리랑카에서 나는 최고급 홍차를 수확 한 후 바로 가공해 신선함이 특징인 차 브랜드가 딜마라고 하는데요,  스리랑카 홍차 수출의 30% 이상을 차지할만큼 스리랑카의 대표 브랜드의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1988년 호주에서 런칭을 하였고, 그 후 급성장해서 현재 세계 100여개국에 차를 수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 3대 홍차 브랜드 중 하나에 손꼽힌다고 하네요.

또하나 큰 특징 중 하나라고 느껴지는 부분!

딜마 홈페이지 브랜드 설명에 보면, 차의 대량생산이 가능하게 하는 방식인 CTC 차와는 차별성을 가진 Single Origin Tea , 블렌딩되지 않은 Unblended Tea 라는 설명이 되어 있네요. 품질 관리에 고집이 있는 브랜드가 아닌가 살포시 생각해보며..

 

딜마티 마셔본 종류들

1.딜마 싱글 오리진티 100% 퓨어 실론

실론티는 예전에 달달한 음료캔으로 많이 마셔서 익숙한 이름입니다만,ㅎ 실론(현, 스리랑카)에서 재배된 차로 1800년대 후반부터 유럽전역에서 맑은 수색과 풍부한 바디감을 가진 차로 인식되어 온 차라고 합니다. - (딜마 홈페이지 설명)

흙내음이 풍부한 저지대 차에서부터 맛이 섬세한 고지대 차까지 스리랑카 차 재배지의 좋은 환경 상 딜마 실론티는 바디감과 수색이 좋다는 설명이 있었는데요.  진하게 우러나오는 수색. 영롱한 톤의 갈색이 실론티의  수색이라고 하는데, 진하지만 뭔가 투명한 느낌을 주는 색상이었습니다. 

바디감이 어떤지 아직 판별이 되지 않는 수준이라 맛만 이야기하자면, 쌉쌀함이 생각보다 덜하고 부드러운 맛이었네요.

 

 

2.딜마 퓨어 카모마일

사과향이 나는 허브차, 카모마일. 가끔 카페가서 커피대신 차를 마시고 싶을 때 종종 선택하는 차종류인데요, 딜마 카모마일은 사과향이 나는 카모마일의 잎과 줄기는 제외하고 꽃만 사용해 만든 차라고 해요.

 

카페인이 없는 차라 차주전자에 넉넉하게 우려서 틈틈히 마시기도 합니다. 향긋한 향을 즐기기 좋은 차인 것 같습니다. 

 

 

3. 딜마 잉글리쉬 브랙퍼스트

100% 실론 홍차만을 사용한 제품이라고 하고요, 진한 스트레이트티에 속해서 부드러운 맛을 원할 때 밀크티로 많이 마시는 차라고 해요. 티백을 우리는 시간이 길수록 진한 색상이 나오는 그야말로 기본적인 홍차 느낌. 쌉싸름하고 진한 맛이었습니다.

 

4. 딜마 얼그레이 티

귤처럼 생긴 과일인 베르가모트 향을 홍차에 가미한 것이 얼그레이 티라고 하는데요, 가장 대중적인 홍차 중 하나라고 불릴만큼 가향차면서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차가 얼그레이차라고 해요. 딜마 얼그레이티는  스리랑카의 신선한 홍차를 주 베이스로 하고 베르가뭇향을 블렌딩해서 쌉싸름한 홍차맛에 감귤류의 향긋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차.

 

5.딜마 Sencha 그린티

일반녹차와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조금 다르다 싶었던 차맛이었는데요, 설명을 찾아보니 잔디향이 나고 마지막에 단맛이 나는 것이 Sencha 스타일로 찐 녹차라서 그렇다는 글이 있더군요. 말차처럼 찻잎을 쪄서 만든 제품인가봅니다. 제품 설명처럼 잔디향이라고 느껴지는지는 모르겠고,, 풀향이 조금 나는 것 같긴 했네요. 뒷맛이 단가는 잘 모르....

 

6. 딜마 페퍼민트티

어디서 주어들은건 있어서 소화 안될때 마시면 좋은차로 알고 있는 페퍼민트차. 화한 맛이 나는 차지요. 홈페이지 설명에도 식후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나와있던데요, 카페인이 없는 차라 시간 관계없이 마실 수 있는 차입니다.페퍼민트 오일은 청량감을 주어 양치용품에도 많이 쓰이는데요, 저희남편은 차로 마시기는 부담스러워해서 우리집에선 호불호가 나뉘는 차이기도 합니다. ㅎㅎ

이상 차 브랜드 딜마에 대해 좀 알아보고 딜마 제품 티백이지만 음용해 본 것들 정리해봤습니다. 차를 조금씩 더 접하는 차생활 초보~ 차 마시는 시간이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주네요. 

 

프랑스 명차 쿠스미티 이것저것 마셔봄 (tistory.com)

 

프랑스 명차 쿠스미티 이것저것 마셔봄

나도 차생활을 시작해 볼까? 골라마시는 재미 쿠스미티 세트 후기 최근 몇 년간 조금씩 차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면서 이것저것 하나씩 사 마셔보는 수준이지만, 차

dazzlehy.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