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경상도 여행

밀양 한천 테마파크 한천박물관 구경하기

by 예예~ 2022. 7. 22.
반응형

밀양 한천 테마파크 한천 박물관 둘러보기

청도여행을 마치고 부산을 향하던 중 밀양을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식재료 '한천'에 관심이 있어서 가보게 되었는데요. 한천이 무슨 특별한 맛이 있는 것도 아닌데 왜 관심을 가지게 되었나... 하면 예상하듯 칼로리 무진장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건강식재료기 때문이지요.^^

밀양 한천 테마파크 모습입니다. 특이하게 2층 '마중'은 곤약비빔밥이나 돈까스를 파는 레스토랑이라고 해요. 

 

밀양 한천 박물관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 봉의로 58-31
전화번호 : 1577-6526
운영시간 : 09:00 ~ 18:00 

 

입구로 들어서니 쿠킹클래스를 진행하는 공간이 보였는데요. 한천체험관을 운영한다고 해요. 
어린이 코스도 있고 양갱코스, 할인 코스, 단체 코스 등등 , 소요시간과 만드는 음식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었습니다. 아이들하고 같이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예약하는 곳 : 체험교실예약시스템 1 페이지 | 그누보드5 (miryangagaragar.com)

 

체험교실예약시스템 1 페이지 | 그누보드5

 

miryangagaragar.com

 

2층 한천 레스토랑 마중 커피 메뉴 안내도 있었습니다. 박물관 둘러보고 식사하거나 커피 한잔 마실 수 있는 공간. 저희는 들어가 보진 않았습니다만.

신제품 출시라고 되어 있는 건 박물관 안에 판매하는 시판 제품이었습니다. 

 

탄수화물에서 자유롭고 칼로리가 낮아서 건강 식재료로 알고 있던 한천. 좀 더 자주 먹어볼까 했었는데 한천에 대한 설명이 쭉 되어 있는 이런 공간이 밀양에 있었다는.

해초인 우무를 동결탈수하거나 압착 탈수해서 만든 것이 한천이라고 하는데요. 결국 해초로 만든 식품이다보니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은 주는 식품~ 

한천 박물관의 내부 모습인데요. 

한천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들이 진열되어 있는 곳이 가장 흥미로웠습니다. 

집에가서 만들어 보고 싶다 싶은거 살짝 찍어보고.

 

한천을 만드는 제조 도구들도 전시되어 있었고요.

 

만드는 모습을 재현해 둔 곳도 있었네요. 

여기서 이것저것 집에서 해먹겠다며 한천 제품 사 왔었는데.... 아직... 그냥 보관 중이라는.. 생각난 김에 한천으로 뭐라도 만들어 먹으려고 샐러드에 넣어 먹을 수 있는 한천 한 봉 꺼내놓았네요. 양상추 한봉 사다 두고.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