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경상도 여행

통영 현지인처럼 점심식사 무전동 한우사랑 육찌개

by 예예~ 2022. 7. 16.
반응형

통영에서 둘째 날 점심은 무전동에 있는 한우사랑이라는 곳을 찾아갔습니다. 사실 슬이네 밥상에 갈까 여기 갈까 망설이다 한우사랑을 갔는데요. 어영부영하다 저녁 식사로 결국 슬이네 밥상에서도 밥사먹고 집으로 왔네요. 

주소 : 경남 통영시 무전5길 37-47 먹쇠 삼겹살
전화번호 : 055-644-8895

딱 점심시간이라 상이 치워지지 않은 테이블이 많았어요. 뭔가 바쁜 분위기. 그리고 인근 직장인 분들이 점심식사하러 많이 오는 분위기가 느껴지더군요. 

저희는 점심으로 육찌개와 갈비탕을 선택했습니다. 각 9000원.

통영에서 점심 가볍게 먹기 좋은데 어디 없을까 찾아보다 여기를 봤는데 반찬이 잘 나온다는 평이 많더라고요. 

무려 10가지의 반찬이 나왔습니다. 남아 있는 반찬은 리필도 해주심.

계란찜에 감자채 볶음, 오이 무침 등 평상시 자주 먹는 집밥 반찬 느낌이었네요. 

반응형

 

육찌개는 고기가 들어간 찌개를 그렇게 부르는 거 같은데요. 뚝배기에 찌개 나오고 비빔밥용 그릇이 세트로 나옵니다. 

 

육찌개라는 이름처럼 찌개 안에 고기가 꽤 들어있어요. 완전 살코기는 아니었지만 질기지는 않아서 맛있게 먹었네요. 

탄수화물 제한에 따라 밥 한 공기를 다 먹지는 않아서 살짝 비벼 찌개 넣고 비벼 먹었네요. (먹던 사진 아님.ㅎㅎ)

남편이 주문한 갈비탕입니다. 가격 9천 원에 갈비탕.. 요즘 갈비탕 가격 만원대 아래 만나기 힘들던데.

통 갈비가 들어가 있는 건 아니고 썰어진 고기가 들어가 있었는데요. 남편은 이런 고기가 더 좋다며. 통영에서 점심 한 끼 현지인 식당에 가서 먹은 느낌이 있었네요. 

통영여행 중 가봤던 식당

해장국 : 해장이 필요해? 통영 아침식사 황태탕 흡입 후기 (산양 장어 추어탕) (tistory.com)

 

해장이 필요해? 통영 아침식사 황태탕 흡입 후기 (산양 장어 추어탕)

사골 저리가라, 뽀얀 비주얼의 황태탕 저번 주말에는 통영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통영의 다찌 문화를 접해보리라~~는 원대한(?) 계획아래 전날 저녁 다찌에서 맛있게 즐기고 나니... 여

dazzlehy.tistory.com

굴삼합 굴코스요리

통영에서 맛본 굴삼합 굴요리 코스 한마음식당 가봤어요. (tistory.com)

 

통영에서 맛본 굴삼합 굴요리 코스 한마음식당 가봤어요.

통영 하면 굴 아니겠숩니까. 통영에 도착하자 말자 점심 식사는 굴요리를 먹기로 했습니다. 식당 찾아가는 길에 보니 인근에 대풍관이라고 또 좀 끌리는 식당이 있어서 여기 갈까 저기 갈까 갈

dazzlehy.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