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보니.. 리뷰쓰기

LG 퓨리케어 에어워셔 (HW300BBN) 필터청소하기

by 예예~ 2018. 10. 15.
반응형

아직은 난방하긴 일러서 버티고 있긴하나 조만간 실내 공기가 난방으로 건조해지고

환기도 자주 못하는 시즌이 계속되겠지요.

LG 퓨리케어 에어워셔는 아이방에 공기 청정기 겸 가습기 겸 두루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난방 시작하면 끝날 때까지 거의 매일 사용했었네요.

이사하면서 가전 제품 확 바꿀 때 사은품으로 득템했던 선물로

아직까지 2년 넘게  잘 사용중입니다.

 

 

이런 제품은 청소 관리가 관건임에도 불구하고

살다보면 생각대로 자주 청소하기는 힘든 것 같아요..ㅠ.ㅠ

내부 바닥과 필터는 통으로 물에 헹구고 닦아서 사용했으나

아주 가끔씩 물비린내가 날 때가 있더라고요.

그럴 땐 제대로 꼼꼼하게 청소 한 번 들어가야겠구나 싶지요.

 

 

 

사실 구입하고 6개월 넘게 전면부 하단에 이 필터가 있는지도 몰랐다는...

큰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 같은데 먼지가 좀 껴있더라고요.

 

 

물로만 잘 세척해도 다시 깨끗해지더군요.

베란다에서 햇볕 쐬며 건조 잘해서 다시 장착해주고요.

 

 

필터 부분도 분리가 되서 돌려서 하나씩 꺼내줍니다.

 

 

보기엔 그닥 더러워진 것 같진 않지만 오랫만에 깔끔하게 씻어서

바짝 건조해주기로 했네요.

 

 

구연산이나 다른 세정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그냥 수돗물로 한장씩 잘 닦아주었습니다.

 

 

한번쯤은 완전히 건조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통풍되는 곳에서 앞 뒤로 건조 시켜서 다시 사용했네요.

세정제 없이 물로만 씻어 사용해도 저희집 같은 경우는 물비린내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여름 오기 전엔 까먹고 있던 에어컨 필터 청소해주고

겨울 오기 전에는 가습기나 에어워셔 필터 청소로 시작하는 기분..

그나저나 이번 겨울은 좀 살살 추웠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