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서울구경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곳 충무공이야기 전시관

by 예예~ 2018. 3. 16.
반응형

 

 

세종이야기 전시관에 이어 둘러보았던 충무공 이야기 전시관

서울여행에서 아이와 가볼만한 전시관으로 세종이야기와 함께 둘러볼 수 있어서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관람료는 무료.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입장마감은 오후 7시 30분)

 

매주 월요일 정기휴관이라고 해요.

(월요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월요일 정상개관 하고 공휴일 다음의 첫번째 평일 휴관)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역사문화공간.

전시관 위치는 지하 2층이고요,

충무공 이야기 전시관은 총 5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성웅 이순신의 생애 / 조선의 함선, 거북선 모형 / 7년간의 해전사

난중일기를 통해 본, 인간 이순신 / 이순신의 리더십

 

 

 

그럼 입장해 볼까요~

 

 

 

차근차근 봐야하는데 아이는 쪼르르 거북선으로 달려갔다는~

거대한 모형의 거북선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당대 최고의 돌격선인 거북선.

 

 

내부로 들어갈 수도 있게 되어 있었는데요.

 

 

 

 

거북선에 실렸던 무기도 보고

 

 

재현해놓은 모습도 볼 수 있었네요.

노젓기 체험도 할 수 있었고요.

선장방의 소박한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7년간의 해전사를 다룬 곳에서는 임진왜란 당시의 배경과 해전의 역사에 대한 설명과

당시 이순신 장군의 해전사와 해전술을 3면 복합 영상으로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었네요.

 

 

영화의 장면들이 자연스레 생각나는 곳이었네요.

 

 

 

당시의 무기도 전시되어 있고

귀도라고 해서 중국 명나라 황제가 이순신 장군에게 내린 호신용 칼의 모습도 신기했습니다.

손잡이의 모습이 귀신같다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길이만 137.9cm

 

 

 

아이들이 제일 흥미로워할 공간은 아마도 이 곳이 아닐지.

현자총통, 승자총통이라는 무기체험

게임처럼 해볼 수 있어서 인기가 많았었네요.

간단하게 판옥선 조립하는 체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거북선은 역시 엄지척!

거북선의 창의적인 모양에서부터 실제 해전에 얼마나 유용하게 제작되어 있는건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네요.

 

 

무과급제 교지와 난중일기 등을 보며

역사의 영웅 이순신 장군이 좀 더 가깝게 느껴졌던 전시관이었습니다.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관련리뷰 

세종이야기 전시관 : http://dazzlehy.tistory.com/1038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