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기/스페인 Spain

바르셀로나 카탈루냐 광장 Placa de Catalunya 비둘기 천국

by 예예~ 2016. 7. 18.
반응형



바르셀로나의 주요 광장 중 하나 까딸루냐 광장

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오며가며 자연스레 만나게 되는 곳이기도 했는데요,

카탈루냐 광장 주위로 상점가, 백화점 등이 있어 쇼핑을 해도 되고, 

전망 좋은 곳에서 차 한잔 하기도 괜찮았었네요.

광장의 남쪽은 람블라스 거리로 이어져 있는 곳이랍니다. 


가는법

지하철 1.3.5 호선 Catalunya 역에 하차




낮의 활기도 좋았지만 어스름 해가 질 때 분수에 조명도 들어오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 할 수 있는 곳이었는데요, 

이런 조망은 광장 옆 엘 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 9층 카페테리아에서 볼 수 있답니다. 







해가지고 있는 하늘까지 어찌나 멋스럽던지.

노을이 멋져서 넋놓고 보았었지요. 

이용했던 백화점 카페테리아는 간단하게나마 따로 포스팅하기로..



람블라스 거리를 지나다니다보니 낮에도 한번, 저녁에도 한 번~

지나치는 길목에서 만난 카탈루냐 광장




관광지도 둘러보고, 간단히 쇼핑도 하다보면

다리가 쉴 곳이 필요한데.

광장에서 잠시나마 쉬어가기도 했답니다. 




카탈루냐 광장 주위로 큼직큼직한 건물들이 삥 둘러서 있어군요. 




분수 앞에서 인증샷 찍기.^^



분수에도, 광장 주변에도 조각상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각 도시를 상징하는 조각상 중 사진은 '바르셀로나'를 상징하는 청동 조각상이라고 해요. 

배를 들고 있는 여인의 모습이 항구도시 바르셀로나를 상징하는 것이라고..




분수 주변으로도 여인상 등 조각상들이 서 있었는데.

솔직히 유심히  보진 못했네요. 

 찾아보니 팔을 들고 있는 여인상은 호셉 클라라의 '청춘'이라는 작품이라고.



연못의 앉아 있는 여인상도 같은 작가의 작품으로 '여신' 조각상




계단 모형을 하고 있는 이 기념비는

수비라치의 '프란세스크 마시아' 기념비라고 하는데요. 

카탈루냐의 지방자치정부를 수립했던 인물인 프란세스크 마시아란 분을  기념하는 작품이라고해요.

카탈루냐 사람들의 독립에 대한 갈망과 염원이 담긴  조형물이라고 합니다. 





막상 카날루냐 광장에 가니 조각상이나 기념비보다

수많은 비둘기의 숫자에 놀랐었는데요.ㅎㅎ




여기도 비둘기...




저기도 비둘기 가득..



비둘기가 점령한 바닥을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는 모습이 

아슬아슬해 보였네요. 




바르셀로나 카탈루냐 광장은 그야말로 비둘기 천국이었네요. 




 개인적으로는 광장이 내려다보이는 카페에서 커피 한 잔 하길 잘했다 싶었어요.

물론 다리가 아파 쉴 수 밖에 없었지만.^^

노을도 예쁘고 조명이 들어온 분수의 모습도 아름다웠던 곳이었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