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서 재미나게 사는법/부산맛집 식도락여행

부산 사직동 금강만두 육개장 and 충무김밥

by 예예~ 2023. 3. 31.
반응형

주력 메뉴는 뭐야?  그냥 잘하는 거 하는 집. 금강만두

이용한지 꽤 오래된 현지인 맛집 중 한 곳. 부산 동래 사직동에 있는 금강만두인데요, 꽤 오래전에 육개장이 맛있다고 해서 찾아갔을 땐 허름하고 작은 매장이었는데 사직동 식당 번화가로 옮겨 영업한지도 벌써 몇 년은 된거 같네요. 


영업시간 :  매일 11시부터 20시 30분 (라스트 오더 20시)

주차하느라 힘들었던 날이라 매장 전면 사진은 깜빡.. 가게앞은 3~4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고 건물 오른쪽으로 주차장이 있는데요, 이 골목 자체가 좁은편이라 주말은 좀 혼잡합니다. 
사진은 여름에 갔을 때 매장 내부 모습입니다. 입식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다 있어요. 

 

확장 이전을 해서 성업중인 금강만두.. 맛집이라면 모름직이 한가지 메뉴에 정통해야한다 싶지만 이곳은 늘 손님이 많은 집인데도 메뉴가 약간 다채롭습니다.

금강만두 메뉴

충무김밥에 만두국이 나오는 충무세트, 육개장. 찐만두, 물만두, 만두백반.만두국, 충무김밥


메뉴 구성이나 상호를 보면 만두 맛집으로 봐야할 것 같지만 육개장도 맛있고, 충무세트도 퀄리티가 좋은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수년간 이용해오면서 만두는 이집이지..라고는 생각 못해봤음.. 충무세트랑 육개장 먹고 싶어 가는 집.

발빠르게 서빙 자동화를 한 곳. 로봇이 음식을 날라주면 직원분이 상에 올려주십니다. 

정말 수년째 크게 달라지지 않는 반찬 메뉴 구성인데요, 그맛에 금강만두 다시 찾는 면도 있지요. 저에겐 늘 따끈따끈하게 구워주는 계란말이 반찬이 뽀인뜨~! 식은채로 나온 적이 별로 없었습니다. 포장을 해갈 때도 반찬 많이 주세요~ 하면 국양은 좀 줄이고 반찬양 늘려주시기도 해요.

육개장입니다. 

국물양과 국재료 비율이 적어도 7대 3은 되는 건더기 많은 스타일. 고기양도 고기 좀 넣었어~~ 가 아니라 꽤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육개장 좋아하는 남편이 애용하는 집이지요.

충무김밥은 뭐 대단한 차별성이 있나 싶지만 늘 바로 김밥 말아서 밥이 따끈하고 김도 맛있습니다. 어떤 김 사용하시는지 알고 싶음.. 충무김밥에 곁들임 반찬은 무난하고요. 

충무세트에 같이 나오는 만두국. 분식 스타일의 만두국이랄까요. 떡과 유부 좀 들어가 있는 해물육수 베이스의 만두국입니다.

물가가 올라서 만두국에 충무김밥도 어느새 1만원 시대네요. 아주 작은 매장이었을때도 사장님이나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셨는데 매장이 커져도 변함이 없는 점이 참 좋습니다. 코로나 한창일때는 포장만 해오다가 요즘은 그래도 종종 방문하고 있네요.부산 육개장 집? 충무김밥 집? 만두 집? 뭐라고 불러야될지 모르겠지만 나름 자주 가는 집이라 올려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