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예's 쇼핑카트/마트 상품 리뷰

수제맥주 덕덕구스 전용잔 세트 시음후기

by 예예~ 2023. 2. 27.
반응형

IPA 크래프트 맥주 덕덕구스 시음후기

사실은 맥주를 굉장히 자제하고 있습니다. 맥주는 일명 "마시는 액체빵"이라는 어떤 분의 설명을 보고 충격을 받았었는데요. 맥주가 생각나는 타이밍이 참 많다는 게 문제.. 정말 마시고 싶을 때 참았다가 먹는 맥주는 더 맛있다는 함정.ㅋ

아무튼 맥주가 간절히 생각나면 마셔야지 싶어 마트에서 사다둔 덕덕구스 맥주 시음기 올려봅니다. 

반응형

 

제가 구입한 덕덕구스 맥주는 전용잔이 포함되있는 맥주 패키지였습니다. 맥주 사은품에 약한 1인이라 잔 모양을 보고는 그냥 지나칠 수 없었네요. 집에 이렇게 모은 맥주잔도 너무 많아 서랍이 좁아터지는 데 말입니다. 

 

500ml 8캔과 전용잔 1개 구성이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구입한 가격은 기억이 잘 나지 않는데, 검색해보니 이런 구성에 16000원에 구입했다는 글이 보이더군요. 

덕덕구스 브랜드는 구스 아일랜드에서 만든  IPA 맥주입니다. IPA는 India Pale Ale의 약어로 영국이 인도를 지배하던 때 만든 맥주의 종류라고 해요. 도수가 높고 홉을 많이 넣은 맥주인데 인도에서 영국까지 수출에 걸리는 시간이 있다 보니 보관 기간을 늘리는 방법으로 만들어진 맥주의 형태라고 하더라고요. 

덕덕구스 맥주의 알코올은 4.7%로 보통 5%인 맥주 도수와 거의 비슷했습니다만.

 

덕덕구스 맥주  전용잔에 담아 한잔 드링킹 해봅니다~ 파인애플, 복숭아등의 트로피컬 한 과일향이 나는 맥주로 알려진 덕덕구스.
뿌연 색상이 수제 맥주 느낌이 물씬 드는데요, 과일향이 살짝 향긋하게 나서 그런지 목넘김이 무겁지 않은 수제맥주였습니다. 

맥주를 잔에 천천히 따랐더니 거품이 많이 생기진 않았네요. 전체적으로 IPA 맥주지만 맛이 강하고 무겁지 않아 대중적인 맥주맛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과일향이 가미된 맥주를 그다지 좋아하진 않는 편인데요. 향이 과하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나름  먹을만하다 싶었던 덕덕구스 맥주였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