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경상도 여행

거제 모노레일 거제도 전망 즐기기 짱

by 예예~ 2022. 12. 2.
반응형

숙제하듯이 밀린 포스팅을 올리고 있지만 쓰는 내내 즐거운 건 무엇.. 아무튼

아쉽게도 10월 23일 이후 현재까지 화재로 인해 거제 모노레일은 잠정 중단 상태라고 합니다. 시일이 좀 흘렀으니 조만간 개제 될 거라 믿으며 거제에서 해 본 신선한 경험, 모노레일 타기 올려보네요. 

타려는 사람은 많고 배차 간격과 탑승인원이 제한되어 있다보니 예약이 필수였는데요.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한편에 모노레일 탑승구가 있었습니다. 시간 여유롭게 잡으면 공원도 둘러보고 모노레일도 타면 좋겠지요. 저희는 포로수용소는 저번에 가봤었고 시간도 없어서 바로 모노레일만 탔습니다만.

아이들과 함께 가족 나들이 하기 좋은 거제 가볼 만한 곳이지요. 역사도 배울 수 있고~

 

승차 예약 시간이 다가와 모노레일 승차장으로 가봤습니다. 

 

티켓 확인하고 줄 서있으면 순차적으로 탑승할 수 있었는데요. 

숲 속으로 난 레일을 따라 천천히 올라가기 시작. 편도로 30분 정도 걸려서 정상 쪽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왕복하면 1시간 정도 모노레일을 타는 거지요. 

다시 운행이 시작되면 요금 변동이 있을지 없을지 모르겠지만  거제 모노레일 요금은요,

          왕복 성인 15000원. 단체 13000원
          편도 성인 10000 
          24개월 이상 미성년자는 할인가격 왕복이 9000원.
         

 

사람의 손이 많이 닿지 않은 것 같은 숲속길을 천천히 올라갔습니다. 

주위로 돌 무더기가 많이 보였는데 조성하면서 이거 쌓는라 고생하셨겠구나 싶더군요. 

정상에 도착해서 바라본 거제의 전망. 오~~ 이렇게 쉽게 높은 곳에 올라오다니. 거제의 모습이 한눈에 보이는 느낌이었습니다. 

승강장에서부터 정상까지 또 올라가는 길이 있었는데요, 저희는 시간이 별로 없어서 가보지는 못했네요. 

올라갈 때는 오르막이여도 가파른 느낌이 덜하더니 하산할 때는 아무래도 좀 경사가 더 느껴졌습니다. 다리 아프신 부모님 거제 여행 가시면 모노레일 타보시라고 추천했던 곳인데 얼른 복구가 되어 운행되길 바라네요.

거제 가본 곳 신선대

신선이 놀던 자리 거제 가볼만한곳 신선대 (tistory.com)

 

신선이 놀던 자리 거제 가볼만한곳 신선대

신선이 놀던 자리라는 이름을 가진 절경. 거제 신선대 12월의 첫날입니다. 2022년도 이제 딱 한 달이 남았네요. 마지막 남은 한 달 해가 바뀌기 전에 부지런히 포스팅에 전념하기로! 묵혔던 썰들

dazzlehy.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