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경상도 여행

경남 고성 점심 해물탕 개미집 가봤어요.

by 예예~ 2022. 5. 19.
반응형

경남 고성에서 첫 끼니는 점심으로 해물탕을 먹기로 했습니다. 조금 한적한 곳에 외따로 떨어져 있는 식당. 개미집.

 

주차를 하고 바로 보이는 바다도 한 컷 남겨봅니다. 

 

고성은 주로 새우구이가 맛집으로 많이 보이던데 저희는 일단 해물탕부터 먹어보기로 했었네요. 새우구이는 결국 먹어보지 못하고 돌아왔...

개미집은 단층의 아담한 식당이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 (저녁 식사는 안된다는 점~!)

토, 일, 공휴일은 11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 (빨간 날에 저녁 6시까지)

오픈 시간이 좀 독특했네요. 메뉴는 모둠회와 가리비 통찜, 해물탕 등등. 

 

내부로 들어가 봅니다. 예약을 안 하면 먹기 힘든 거 아니야? 싶었지만 이른 도착으로 여유 있었고요. 

일요일 낮 12시 전후로는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저희 앉고 식사하는 동안 2~3 테이블 더 차더군요. 

저희가 주문한 해물탕 소 사이즈. 가격 44000원.

산낙지는 따로 가지고 오셔서 담아주셨습니다. 

 

기본 밑반찬이고요. 

각종 조개, 홍합, 새우, 낙지 구성.

산낙지는 자르기 전 잠깐만~ 외치고 한 장 남겨봤네요. 

전체적인 해물탕의 맛은 무난한 편. 시원한 국물에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 맛이어서 저희는 잘 먹었는데 입맛에 따라 좀 심심하다 할 수도 있겠다? 싶었고요. 해산물들은 싱싱하게 느껴졌습니다. 2인이 가장 작은 사이즈를 시켜도 4만 4천 원이라 가격이 만만치는 않았네요. 오르기 전엔 가성비가 좋았다는 거 같은데 휴.. 그나저나 요즘 안 오르는 게 없는 물가 한숨 나오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