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킹타임

믹서기로 생크림 만들기 엄청 쉽네요.

by 예예~ 2017. 11. 24.
반응형

 

 

 

스프 만들고 남은 생크림 어떻게 사용할까 하다가

포슬포슬한 생크림을 만들어 빵에 발라 먹었습니다.

홈베이킹을 하는 수준은 아니라서 집에 전동반죽기나 핸드 블렌더도 없는데요.

믹서기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더군요.

 

 

500ml의 2/3정도 남은 유크림.

 생크림도 몇가지 브랜드로 나온던데요.

요즘은 마트에서 요런 제품을 팔아서 스프 끓여먹기도 참 편해진 것 같아요.

 

 

남아있는 분량을 믹서기에 넣고

 

 

중간중간 설탕을 추가해서 원하는 단맛을 내어줍니다.

 

 

처음 만들어 보는 거라 1분씩 믹서로 돌려 크림화 상태를 보고

중간에 조금씩 설탕을 넣었어요.

 

 

 

 

첫 1분은 살짝 몽글?

전체적으로는 주르륵 흐르는 상태였고요.

 

 

두 번, 세 번 믹서기를 돌리다보니 점점 뭉쳐지는게 느껴지더군요.

 

 

이 정도면 빵에 발라먹어도 되겠다 싶을 때

믹서기에서 퍼내줍니다.

 

 

식빵사면 가끔 끼워주는 그 생크림 느낌이 나네요.

스펀지 케익 같은데 바르면 생크림 케익으로 변신할 수 있을 것 같은~

 

 

담백한 빵인 베이글에 곁들여서 믹서기로 만든 생크림을 맛봤습니다.

 

 

아이가 예쁘게 발라보겠다더니 요렇게 발라주었습니다.ㅎㅎ

 

좋아하는 스타일로 단맛을 조절할 수 있어서

조금은 덜단 생크림을 만들 수 있었네요.

만든 생크림은 냉장실에 보관해두니 형태가 그대로 유지가 되더라고요.

아무튼 남아있던 분량 말끔하게 소진할 수 있었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