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고사리 육개장을 맛봤던 한경면 채훈이네 해장국

by 예예~ 2022. 6. 17.
반응형

비주얼 충격을 주었던 제주 고사리 육개장을 처음 영접해 봄!

늦게 쓰는 후기지만... 이런 가게는 금방 생겼다 사라질 분위기는 아닌 거 같아 지금이라도 후기를 올려봅니다. 제주도 여행 갔을 때 숙소가 한경면이라 아침 먹으려고 찾아갔던 곳이 채운이네 해장국이었습니다. 

살면서 제주도를 몇 번 다녀왔지만 고사리 육개장이나 몸국이라는 제주도 음식을 먹어본 적이 없기도 하고 숙소에서 가깝기도 한 현지인 맛집이라해서 가봤던 곳.  제주도 로컬 맛집으로 방송 탄 적도 있나 보더라고요. 

 

채훈이네 해장국 메뉴는 해장국, 내장탕, 몸국, 고사리 육개장(제주식) 4가지고요. 가격은 가장 비싼 게 만원.

혹시나 그 사이 가격이 올랐을수도 있는데 최근 글 검색해봐도 제가 찾아본 바로는 아직 그 가격인 것 같아요. 

 

제주도의 향토 음식이라는 '고사리 육개장'은 뭘까? 궁금했었는데 설명이 나와 있었습니다. 

돼지고기와 사골, 잡뼈등을 삶아 낸 국물에 고사리, 돼지고기. 메밀가루 등을 넣어 많은 제주도 잔치 음식

몸국은 국물 베이스는 같고 모자반이라는 해초를 넣은 제주도 잔치 음식이라고.

 

기본찬은 단촐했고요.

 

반응형

 

 

먼저 제주 고사리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잘게 썬 대파, 고춧가루, 깨 토핑.

 

한술 뜨니 주르륵~~ 식감 자체가 아주 독특한 음식 같았네요.  뻑뻑하기로는 이보다 더한 국은 없다 느낌.

처음 맛보는 입장에선 금방 친해지긴 힘든 비주얼이었습니다만, 제주도 한 달 살기 두 번 하신 부모님은 처음엔 저와 같이 그런 게 있는가 보다~~ 정도 반응이셨다가 고사리 해장국 맛있는 집을 알려주시기도 했네요. 점점 빠져드는 맛이려나.

요건 한경면에서 아침에 해장국으로 먹을 수 있는~선지 들어간 해장국입니다. 

콩나물 조금 들어있고 당면도 들어있던~

맛은 무난했고요.

제주도 몸국입니다. 모자반이라는 해초가 들어간 몸국

 

 

대단한 감칠맛이 있는 국물은 아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먹어주면 몸에 좋을 거 같은 비주얼?

국물은 돼지고기와 고기 뼈 베이스지만 해초가 들어가니 맛이 좀 가벼워지고 부담 없이 먹어도 될 거 같다 싶어서 술술 넘어갔었네요. 

한경면에 묵으신다면 제주 향토 음식 가볍게 아침으로  한 그릇 맛봐도 괜찮겠다 싶은 곳이었습니다. 

**제주도 해장국 관련 리뷰

제주도 맛집 아침식사 은희네 해장국 맛보다 (tistory.com)

 

제주도 맛집 아침식사 은희네 해장국 맛보다

제주도에서의 둘째 날. 아침식사는 간단하게 숙소에서 방탄 커피에 치즈케익이나 먹으려던게 원래 계획이었으나, 김녕 해수욕장 인근으로 아침 산책을 나가 의도치 않게 1시간 넘게 걷다 보니

dazzlehy.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