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014

가쓰오 계란말이 sns에서 핫하다는 그 맛 남편이 어느 날 퇴근길에 불쑥 내밀었던 가쓰오 계란말이 sns에서 그리 핫하다고 cu편의점에 들러 하나를 구입해오셨습니다.ㅎㅎ 혼술 안주로도 인기가 있지만, 저희 집에선 밥반찬으로 앞으로도 종종 사먹을 것 같은데요. 1인분 용량이 250g이고요. cu편의점에서 3천원하는 것 같더군요. 주부라면 아시겠지만, 일식느낌으로 부드럽고 도톰하게 계란말이 만드는 것이 쉽지는 않은 편인데요. 가격 생각하면 어느정도 매리트가 있는 맛이지 않을까 싶네요. 가쓰오 계란말이의 원재료명 및 함량을 살펴보니 전란액? 난백액? 같은 어려운 표현이 나오는데요. 전락액이나 난백액은 액란에 해당하는 것으로 , 액란은 계란을 깨뜨려 내용물을 살균 후 용기에 충전하여 냉장유통하는 알가공품이라고 하네요. 아무튼 계란이 75% 정도, 두유액.. 2016. 10. 24.
부산대 우동 쿠카이야 가봤네요. 가끔 부산대에 외식하러 가는 우리집. 갈 때마다 식후 부산대 골목길을 자주 걷는데요. 새로 생긴 음식점들이 특히 눈에 쏙쏙 들어옵니다. 다음엔 여기가봐야지 눈도장찍기.^^ 쿠카이야도 그런 곳 중 하나인데, 다녀와서 바로 쓰는 포스팅은 아니라 부산대에서 우동을 전문으로 하는 쿠카이야도 생긴지는 얼마나 됐는지 모르겠네요. 여기 외에도 우동전문점이 몇군데 더 보이긴 했습니다. 수타 우동맛이 궁금해 찾아가봤던 곳 주차장에서 지나가던길... 이 가게 전면의 모습이 꽤나 매력적으로 느껴져서 다음에 가보자했다가 실행해봤던 곳이었네요. 여닫이 문은 좀 불편하긴 했지만요.^^ 예상했던 것처럼 내부는 자그마했습니다. 메뉴판을 보니 우동의 종류도 이렇게 많았던건가 싶게 생소한 우동메뉴도 많더라고요. 기본이 상호명딴 우동일 .. 2016. 10. 22.
다낭여행 롯데리아 새우버거로 요기를 다낭여행 첫날 일정에 빅씨마트에서의 쇼핑을 넣었습니다. 꼰시장도 보고 싶었으나 시간이 허락치 않아 꼰시장 맞은편의 빅씨마트로 고고 건물안 1층에는 우리에게도 친숙한 롯데리아가 있었지요. 빅씨마트 쇼핑 전후로 마트 들어가기전엔 롯데리아에서 아주 간단 요기를. 쇼핑이 끝난 후에 식구들 기다리면서 하이랜드 카페에서 커피를 마셨네요. 식구들이 배가 막 고픈상태는 아니었기에, 잠시 다리나 쉰다는 기분으로 들어갔었는데요.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베트남 롯데리아엔 밥이 나오는 메뉴도 있더라고요. 다낭 롯데리아의 메뉴판입니다. 역시 가격엔 동그라미가 뱅뱅~~ 단위가 큰 베트남 동에 적응이 잘 안되서 숫자만 보면 너무 비싸보이지만서도. 버거류는 2천원에서 4천원대 사이 베트남 롯데리아의 특이한 점이라면 "라이스" 메뉴가.. 2016. 10. 21.
사골떡국 만드는법 한그릇요리 떡국을 좋아하는 아빠와 아들을 위해 냉동실 털기겸 사골떡국을 끓였습니다. 한그릇 요리의 간편함으로 한끼 해결~ 김치 정도만 있으면 되는 떡국, 사골국물 넣고 끓이면 왠지 보양식 feel도 나는 것이 든든 만땅충전 한끼 식사를 했네요. 사골떡국의 베이스가 되는 사골국물부터 준비. 끓일 땐 힘들어도 사골국물 생각날 때 집에서 우린 사골로 음식 해먹는 맛에 내어놓은 사골 국물 떨어지면 또 뼈사러 가봐야겠다 하고 있네요. 요즘은 마트에서도 사골국물은 쉽게 구입할 수 있어서 한팩 사다 이용해도 되고요, 참고로 집에서 사골 끓이는법 포스팅한 것도 링크 걸어봅니다. http://dazzlehy.tistory.com/434 사골 국물은 있지만 또 소고기 없으면 허전. 소고기는 키친타올에 핏기를 제거한 후 참기름에 소금.. 2016. 10. 21.
비나밋 vinamit 건과일스낵 베트남 마트쇼핑 더운나라로 여행가게 되면 은근 기대하는 한가지~ 막 과즙이 죽죽 나오고 입안이 달콤함으로 충만할 것 같은~~ 열대과일 맛보기 쨍쨍한 햇볕아래 농익었을 열대 과일들에 대한 기대감이 크지만 현지에서 먹는 건 한계가 있고 생물을 사올 수는 없고하다보니.. 건과일 종류에 관심이 가나봅니다. 말린 건 듬뿍 사올 수도 있고 선물로도 괜찮은 품목이라 건과일 스낵 종류가 쇼핑 리스트에 들어가겠지요? 베트남 여행 쇼핑 품목으로도 자주 오르내리는 건과일스낵 비나밋 vinamit 다낭에선 3대 마트가 있는데 빅씨마트, 우리도 아는 그 롯데마트, 빈컴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베트남의 유명한 건과일 과자랍니다. 사진은 다낭 롯데마트에 진열된 모습입니다. 하지만 구입 전 두가지는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선물용도가 아니.. 2016. 10. 20.
차돌박이 된장찌개 고소함이 일품! 가을이 깊어지는지 하루가 다르게 아침저녁으로 쌀쌀함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따끈한 국이나 찌개 하나쯤 있어야 밥이 술술 넘어갈 것 같은 계절보글보글 된장찌개를 식탁에 올렸는데요,된장찌개야 해산물이던, 고기던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음식이 아닌가 싶어요.이번엔 고소한 감칠맛을 기대하며 차돌박이 된장찌개를 끓여보았습니다. 기름기가 많은 부위인 차돌박이.. 그래서 된장과 어우러지면 고소한 된장찌개가 되는 것 같은데요, 식당에서 먹었던 차돌박이 된장찌개에 고기가 들어있는 둥, 마는 둥 했던 기억때문에차돌박이 듬뿍 넣고 끓여봤네요. 고기를 넣는 거라 굳이 꼭 육수는 안만들어도 되지만, 기본적으로 만들어둔 멸치 육수가 있어서 국물에 사용했습니다. 간단하게 다시팩 하나 넣어 한냄비 쯤 끓여두었지요. 차돌박이 된장.. 2016. 10. 19.
다낭맛집 베트남 쌀국수 첫만남 로컬식당 pho 29 호텔 조식이 아닌, 진짜 베트남 음식을 맛보았던 첫만남. 다낭에서의 첫째 날 점심은 다낭대성당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는 곳 중에서 선택했는데요. 바로 저렴하고 맛있다는 현지 로컬 식당 다낭맛집 pho 29 를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시작이 좋았던 걸까요?~ 베트남 다낭여행 중 이용했던 식당들은 한 곳 정도 빼면 모두 엄지 척~ 식구들도 베트남 음식이 이렇게 입에 잘 맞을 줄이야~란 소리를 했었답니다. 베트남하면 쌀국수! 그 첫 스타트가 흡족했던 소고기 쌀국수의 자태입니다. 많은 식구들과 생전처음 가보는 다낭에서 식당 찾아가고, 식사 주문하고 이래저래 정신없다보니 정작 음식 사진을 많이 남기지는 못했지만요.. 아쉽게도 아직 구글맵에도 표시가 되지 않은 작은 로컬식당이라.. 저희가 묵었던 사노우바 호텔에서 찾.. 2016. 10. 19.
부산 부곡동 고기집 제주 홍돼지 여행가면 딱히 양념도 들어가지 않는데도 삼겹살이 왜이렇게 생각나는지요...ㅎ 평상시에 자주 먹어서 그런가.. 여름 끝에 이용해봤던 부곡동 고기집 제주와 홍돼지 포스팅 해보네요. 전에도 집 근처에 새로 생겨서 수안동 지점 가본적 있는 곳인데 맛이 무난해 종종 이용하는 삼겹살 체인점 중 하나입니다. 도톰하게 깍둑썰기한 삼겹살의 비주얼은 언제나 군침돌게 하는 듯.. 부곡동 제주 홍돼지는 가게 바로 앞이 주차장인데 주차장이 그리 넓진 않았습니다. 삼겹살 사먹으러 갔던터라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는데 찍어 놓은 사진보니 한우 꽃등심도 파는 곳이었더군요. 주말 외식겸 가서 그런지 손님들이 북적북적~ 특이한 구조의 2층에도 테이블이 있더군요. 기본 상차림입니다. 일반적인 느낌이지요~ 콩나물과 생양파가 나오는 점이 약간 .. 2016. 10. 18.
다낭 코코넛 밀크커피 마시러 유명한 콩카페 두번가다 다시 마음잡고 열심히 포스팅해보려는 베트남 여행기.. 마음이 설렁해진 틈을 어떻게 알았는지 컴퓨터가 말썽을 부려 ,, 덕분에 너무 쉬었다는.. 8명의 대식구와 함께한 다낭여행을 준비하면서 맛집을 알아보다 알게된 곳으로 다낭에서 유명한 카페가 바로 콩카페였습니다. 시그니쳐 메뉴는 바로 코코넛 밀크커피지요. 베트남은 세계2위 커피 생산국으로 특유의 진한 커피에 달콤한 연유가 들어가는 "쓰어다" 커피가 유명하기도 한데요, 이름모를 작은 카페의 낮디 낮은 테이블과 의자에 앉아 마시는 쓰어다도 맛있지만, 콩카페에서 맛 본 코코넛 밀크 커피의 맛은 다낭여행의 잊지 못할 맛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유명한 곳이니 만큼 이미 우리나라 여행객들의 수많은 후기가 있는 곳인데요. 사람에 따라선 뭐.. 별맛도 아니구만,, 내 .. 2016. 10. 17.
부산 명륜동 밥집 가족외식 명품뽈찜 가보니 저희에겐 대구찜은 일년에 두세번쯤 먹는 특별식에 해당하는데요, 부산 명륜동에 생긴 명품뽈찜집은 짧은 시간에 몇번은 가보게 됐던 명륜동 밥집이었습니다. 놀이방있고 생선찜 종류지만 가격이 많이 비싸지 않은 곳이라부모님과도 한번 가보고 우리끼리 가족외식도 두번 정도 했던 곳이네요. 건물이 큰 도로가에 있는게 아니라 여기 큼직한 대구찜 집이 있는 줄도 몰랐었는데 명륜 아이파크 1차에서 동래 문화회관 올라가는 도로의 초입쯤큼직한 슈퍼 옆으로 난 좁은 골목으로 들어가면 된답니다. 1층은 입식테이블이 있었고 2층은 놀이방과 좌식테이블로 되어 있었습니다. 주말에 가면 2층에서 식사할 땐 약간의 각오를..ㅎㅎ완전 북적북적 아이들 소리로 꽤 소란스러운데요. 대부분 가족동반으로 온 사람들은 2층을 이용했었네요.조용히 식사하.. 2016. 10. 8.
배추요리 배추차돌박이볶음 만들기 비가 부슬부슬 오기 시작한 부산날씨. 저녁에나 온다던 비가 좀 일찍부터 오고 있네요. 저녁거리 고민이 딱 되는 타이밍이기도 한데요.. 그나저나 오늘은 뭐먹지... 정말이지 고민되네요.얼마전에 만들어먹었던 배추고기볶음이 생각나 배추사러 나갈까 생각중인데배추며, 무값이 너무 많이 올랐다고 하더라고요.ㅠ.ㅠ 아무튼, 방송을 보다 장근석씨가 간단하게 고기랑 배추랑 볶아먹는 모습을 보고배추사오면 국끓이기나, 된장찍어먹는거 말고는 잘 안해본 것 같아저도 배추 차돌박이볶음을 만들어봤습니다. 굴소스 넣고 약간은 중식풍으로 배추요리를 해봤는데요. 종종 이렇게 해먹어도 괜찮겠다 싶더라고요. 준비물은 차돌방이 한줌 정도, 그리고 작은 사이즈의 배추 반단 대파 대파는 어슷썰어서 준비하고 배추는 한 입 사이즈로 썰어서 준비했어.. 2016. 10. 7.
예쁜주방용품 자주 쇼핑 jaju 행주삶기 전용 잼포트 예쁜 주방용품을 보면 마음이 동하는 저..어느날 누군가의 포스팅을 읽다가 눈에 확 꼽히는, 행주삶기 딱 좋은 잼포트를 보게되었습니다. 행주는 못쓰게된 냄비 정도에 삶아서 사용하다가 자주 jaju에서 나온 이 제품을 보니 욕심이 났네요. 굳이 돈주고 살거 뭐 있나 싶은 용도기는 한데, 별거아니지만 설겆이 다 끝내고 행주를 폭폭 삶아줄 때사용하니 기분이 좋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일단 디자인이 제눈엔 예뻐서리.. 구입한지는 좀 됐는데요. 분명 저는 2만원대 중반 가격으로 구입한걸로 알고 있는데지금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4.5리터가 35,900원, 9L가 49,900원으로 나오네요.그 사이 가격이 심히 올랐나... 모르겠지만요. 3중바닥 스테인리스 제품이고 직화, 인덕션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저처럼 살균소독용으로.. 2016. 10.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