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킹타임

배추요리 배추차돌박이볶음 만들기

by 예예~ 2016. 10. 7.
반응형



비가 부슬부슬 오기 시작한 부산날씨. 저녁에나 온다던 비가 좀 일찍부터 오고 있네요. 

저녁거리 고민이 딱 되는 타이밍이기도 한데요.. 그나저나 오늘은 뭐먹지... 정말이지 고민되네요.

얼마전에 만들어먹었던 배추고기볶음이 생각나 배추사러 나갈까 생각중인데

배추며, 무값이 너무 많이 올랐다고 하더라고요.ㅠ.ㅠ


아무튼, 방송을 보다 장근석씨가 간단하게 고기랑 배추랑 볶아먹는 모습을 보고

배추사오면 국끓이기나, 된장찍어먹는거 말고는 잘 안해본 것 같아

저도 배추 차돌박이볶음을 만들어봤습니다. 



굴소스 넣고 약간은 중식풍으로 배추요리를 해봤는데요. 

종종 이렇게 해먹어도 괜찮겠다 싶더라고요. 




준비물은 차돌방이 한줌 정도, 그리고 작은 사이즈의 배추 반단

대파



대파는 어슷썰어서 준비하고

배추는 한 입 사이즈로 썰어서 준비했어요. 

따로 절이지 않고 바로 볶아서 먹었네요. 



차돌박이는 고기는 얇아도 치킨타올에 핏기를 제거해주는게 좋고요.

익히면 줄어들 거 생각해서 조금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둘러 

파와 다진 마늘을 넣어 충분히 달달 볶는 걸로 배추요리 시작~




파향이 진하게 올라오더군요. 




거기다 바로 배추넣고



조금 볶다가 양념을 넣었는데요. 

굴소스3큰술 정도, 설탕도 약간 넣었고요. 

맵싸한 맛이 나는 작은 고추가 있으면 좋겠는데.. 냉장고에는 없어 고추씨를 좀 넣어줬습니다. 



다글다글 볶기~

기호에 따라 간장 반큰술 정도 추가해도 좋은 것 같아요. 





배추가 숨이 죽으면 차돌박이도 함께 넣어서 볶았습니다. 

이대로 익혀서 먹어도 되는데 

살짝 전분을 추가했어요.



전분물을 만들어 두큰술 정도 넣고

후추를 촥촥 뿌려서 마무리



먹어보니 고기에도 따로 밑간을 살짝 소금으로 해줬으면 더 좋았을것 같았네요. 

고추가 없어서 섭섭하긴했는데

나름 배추넣고 볶아본 건 처음이라 새로웠네요. 



만들기는 간단한 편이라 종종 해먹어야겠다 싶은 배추요리였습니다. 


관련리뷰: 배추넣은 구수한 된장국 포스팅

 http: //dazzlehy.tistory.com/593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