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킹타임

시금치 나물 무침 만드는법

by 예예~ 2018. 1. 2.
반응형

 

 

 

새해를 맞으면 항상 가족들 건강을 기원하게 됩니다.

올해는 우리집 식탁에 채소 가득~!! 이 목표인데요.

소시지나 햄 등 가공식품은 확 줄이고 신선야채를 하루에 한 접시는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건강한 채소 하면 떠오르는 대명사 시금치나물 무침

손질과 데치기만 끝내면 조물조물 간해서 바로 반찬이 되지요.

 

 

파릇파릇한 시금치 한 단을 사왔습니다.

누렇게 변한 잎이 많이 없는 걸로 개인적으로는 길이가 짧막한 시금치가 더 맛있어서

키 작은 시금치로 구입했습니다.

 

 

 

시금치는 뿌리쪽에 영양성분이 많아고 해서

다 잘라내진 않고요.

흙이 많이 묻어있는 가장자리 쪽을 쓱~ 쳐내줍니다.

 

 

그리고 칼집을 내서 찢어서 준비했네요.

 

 

 

손질한 시금치

이제 데쳐주면 되는데요.

 

 

먼저 흙을 털어내기 위해 한 번 씻어 준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소금 조금 넣고요.

 

 

데친 시금치는 찬물에 재빨리 헹궈 주기

데치다가 중간에 전화가 와서 오버쿡이 되어버렸는데요.

데치기가 시금치나물무침의 식감을 좌우하지요...

 

 

 

이제 시금치 나물무침의 양념하기

간단하게 다진 마늘 1작은 술 넣고, 꽃소금으로만 간을 했어요.

 

 

마지막엔 고소한 참기름 한 술 둘러서 조물조물

 

 

통깨나 깨소금 뿌려서 마무리

 

 

시금치나물 무침 만드는법 간단한 편이지만

데치시 시간, 간 맞추기 등 기본이 오히려 어렵기도 한 나물 같네요.ㅎㅎ

이번주엔 시금치에 된장 넣어 된장무침으로 해먹어야겠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