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기/베트남 Vietnam

베트남 인스턴트커피 빅씨마트 커피 ca phe sua

by 예예~ 2016. 11. 1.
반응형

너무너무 쌀쌀해진 날씨에 따끈한 차 한 잔이 절로 생각나는 오전시간이네요.

차가워진 아침공기에 손까지 시린 이 느낌.

참 오랫만이다 싶습니다.

베트남여행에서 쇼핑했던 빅씨마트 이야기를 하기전에

빅씨마트에서 사왔던 쇼핑품목들부터 조금 올려보려고 하는데요.

세계 커피 생산국2위인 베트남에선 마트에서도 인스턴트 커피 쇼핑이 빠질 수 없는 부분이지 싶습니다.

가장 유명한 건 g7 커피지만, 빅씨마트에 간 김에 자체 브랜드 인스턴트 커피도 한 통 사와봤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이마트나, 홈플러스 같은 마트 자체 브랜드 커피를 사온거랄까요.

다낭 다녀와서는 시원하게 아이스로 마셨는데,

가을되고는 아이스커피 생각따윈 나지 않는..

뜨끈뜨끈하게 호호 불며 마셨던 빅씨마트 커피 ca phe sua

 

 

 

 

 

베트남 마트 커피 코너에 가면 당최 어떤 커피를 사야할까 막막할 정도로

다양한 인스턴트 커피가 진열되어 있었답니다.

유명한 g7커피는 물론 한자리 큼직하게 차지하고 있고요.

그 옆을 지키고 있던 빅씨마트 커피

정확한 가격은 기억나지 않는데 g7커피 보다는 저렴했었던 것 같습니다.

 

 

포장 앞뒷면을 보니 아이스로도, 따듯하게도 타 먹을 수 있는 커피 같아

카트에 담아봤네요.

맛은 베트남 커피 쓰어다와  비슷비슷합니다.

 

 

뭔말인지 파악은 안되지만.. 박스 겉면에 표기된 부분.

물의 양은 75ml 정도?

 

 

18개 들이 용량이라 넉넉한 편이고요.

한포는 16g

 

 

3 in 1이라고 표기되어 있는걸보니 인스턴트커피, 설탕, 프림이 다 들어가 있는~

 

 

납작하게 한포씩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인스턴트커피지만 베트남 커피 특유의 그 맛이 느껴질까 궁금했던 순간.

 

 

개봉해보니 인스턴트커피 입자가 고운편이네요.

 

 

적당한 양의 물을 넣고 녹여봅니다.

훅~하고 퍼지는 진한 커피향이 퍼지네요.

 

참 진하기도 한데 달달하기도 한 베트남 인스턴트커피

개인적으로는 g7커피보다는 쓴맛이 조금 약하게 느껴졌습니다.

 

 

아이스로도 타마셔봤는데요,

냉수에 쉽게 잘 녹지는 않는 느낌이..

 

한참을 저으니 풀어지긴했지만

소량의 온수에 녹여 시원한 물, 얼음을 넣는 것이 더 편할 듯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g7 보다는 조금 마일드한 느낌이었고,

베트남 커피 특유의 맛은 느낄 수 있는 커피였네요.

베트남 인스턴트커피하면 g7 커피에 대한 정보는 너무너무 많은데

다른 커피들은 어떤까  궁금한 분도 있으실거  올려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