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기/올어바웃여행

부산국제관광전 여행자료 준비하기

by 예예~ 2015. 12. 9.
반응형

 

여행자료를 모으는 또 하나의 방법

 

올 해는 처음으로 부산국제관광전에 다녀왔다. 처음엔 취재차 아이와 함께 체험도 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구경하러 갔다가

생각보다 여행자료 얻기도 좋고,

이벤트도 다양하길래 행사가 끝나기 전에 남편과 한번 더 둘러보았던 부산국제관광전.

사전신청을 하면 입장료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입장료도 그리 비싼편은 아니었다. 성인이 2천원, 학생이 1천원

 

 

부산에서는 주로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것 같다.

행사기간은 3일 정도로 짧게 진행되는 일정이었다.

 

 

 

 

전시장쪽으로 들어가니 매표소가 먼저 보인다.

사전 등록을 해두었기에 패쓰~

 

 

 

부산국제관광전은 크게 국내관과 해외관으로 나뉘어 있어

국내 여행 뿐 아니라 해외여행 관련 자료까지 두루두루 얻을 수 있었다.

 

 

각 도별로, 또 도시별로 국내관도 지역 토산품을 비롯하여

여행관련 책자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었고

부스마다 작은 이벤트들을 지정된 시간에 진행하고 있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줄을 서 있는 사람들

 

 

이런 행사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먹거리.

중국과 홍콩을 비롯해 아시아쪽 부스에서는 차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들이 보였다.

커피 산지에서는 진한 커피를 내려주기도 하고.

 

 

 

한 국가내에서도 유명 관광지마다 따로 부스가 마련되어 있는 경우가 있었고

특히 일본쪽 부스는 정말 다양하게 들어와 있어 얻어 온 팜플릿만해도

양이 상당했다.

 

 

국내 여행을 위해 가보고 싶었던 부스를 찾아

관광지도며, 안내 책자를 챙기다보니 종이가방이 그득해졌다.

 

 

 

중간중간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서 다양한 체험을 해보기에도 좋을 듯 하다.

 

 

유로로 따로 부스를 마련해 탈만들기 등의 체험을 진행하는 곳도 있었고

부스내에서 아이들이 해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만들어 둔 곳도 몇 곳 있었다.

 

 

 

여행가고 싶은 오키나와 부스에서는 특산물 맛도 보고

게임도 참여하고 지도며 여행책자 꼼꼼히 챙겨오기도.

여행을 준비하다보면 출판되어 있는 가이드북도 있고, 블로거들의 생생한 후기도 참고하지만

관광전에선 따끈따끈한 여행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인 부분이었다.

 

 

각 나라별 먹거리 장터를 비롯해

중간중간 메인 무대에서 공연도 진행된다.

 

 

 

 

이벤트 선물들도 생각보다는 동전지갑, 마우스패드, 지역특산물로 만든 음료 등등

다양해서 이벤트 인기가 꽤 높은 편이었다.

 

괌여행의 추억이 떠올랐던 괌부스에서는 민속공연도 진행됐고

퀴즈 맞추기에 참여해 티셔츠까지 득템했던 부산국제관광전

여행을 좋아하지만  이런 행사에 대해선 큰 관심이 없었었는데,

올 해 참여해보니 내년이 기대되고 아마 내년에도 참석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아름 받아온 여행관련자료는 국내, 해외 분류하고 지역별로 분류해 책상 서랍장에 꽂혀있다.

다음 여행지가 어디가 될지는 모르지만, 여행갈 곳이 정해지면 참고할 만한 자료들이 많아서

든든한 기분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