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1/023

코스트코 빵 재구매했던 몇가지 잡곡이랑 용량 많은 지퍼백 등 몇가지 사러 조만간 코스트코를 방문할까 싶은데요. 오랫만에 코스트코 생각난 김에 사진찍어뒀던 파일을 열어봤습니다. 코스트코 빵 중에 재구매를 했던 몇 가지 자체적으로 만들어 파는 베이커리 종류 말고 시판제품 중 하나 삼립에서 나오는 빵들을 종종 사오게 되더군요. 그 중 촉촉한 벌꿀 카스테라는 아마도 가장 재구매가 많았던 코스트코 빵인 것 같습니다. 1박스 가격 6,690원. 원재료 성분표가 간단하다는 점도 구매에 영향을 미쳤는데요. 프렌차이즈 빵집에서 파는 카스테라는 한박스 보통 만원이나 그 이상하는 가격임에 비해 조금 더 저렴하고 맛도 무난해서 자주 구매하게 되었네요. 3봉으로 소분되어 있어 사서 바로 먹고 남는 건 다음번을 위해 냉동해두기도 합니다. 큼직큼직한 사이즈로 .. 2017. 11. 2.
들깨 배춧국 끓이는 법 구수해 아침 저녁으로 꽤 쌀쌀한 날씨를 보여주는 요즘. 보일러를 틀어야하나 말아야하나 갈등이 되기도 하는데요. 조금 더 버텨보기로 하고~ 속을 뜨끈하게 해주는 국을 자주 끓이고 있습니다. 결혼 10년차가 넘은 남편이 그동안 먹은 국중에 자주 먹고, 연달아 먹어도 제일 질리는게 덜하다는 국이 들깨 배춧국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정말 자주 만드는 국이기도 하네요. 천원이면 단배추 한 단 푸짐하게 사올 수 있는데요. 보통 단배추 한 단 사오면 국을 두 번 정도 끓일 수 있는 양인 것 같아요. 들깨 넣어 구수한 배춧국 끌이기도 역시 육수부터. 육수 재료는 띠포리 2마리, 멸치 한움큼, 다시마2쪽, 마른 고추( 생략가능) 그리고 버섯기둥이나 대파 뿌리 등 말린 짜투리 재료가 있으면 활용해도 좋습니다. 육수 재료를 넣고 부.. 2017. 11. 2.
나트랑 여행 야시장 구경가볼까~ 나트랑 여행에서 관광지 둘러보기는 대부분 생략하기로 했었는데 유일하게 가봤던 곳이 '그닥 볼게 없다'는 평이 많았던 나트랑 야시장이었습니다. ㅎㅎ 숙소에서 가깝기도 했고 여행지에 가면 아이가 기념품으로 가끔 사는 게 모형비행기라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지 싶어서 슬슬 걸어가보았네요. 짧은 거리도 오토바이를 이용해야하는 더운 베트남이라 그런지 밤시간도 오토바이들이 가득한 도로를 따라 야시장쪽으로 걸어가봤습니다. 저희가 묵었던 쉐라톤 호텔에서 도보로 10~15분 정도의 거리였습니다. 가는 길에 남편이 좋아하는 버블 밀크티도 한 잔 사마셨네요. 가게 이름은 Taiwan good tea. 버블 밀크티 라지 사이즈가 42000동이었습니다. 딱히 살 건 없더라~~는 그 나트랑 야시장에 도착하니 왠걸.... 2017. 11.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