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77

태국호텔 머큐어 객실 사진 그리고 태국에서 핸드폰사용 태국 파타야의 첫숙소 머큐어 호텔로 향하기 전 공항에서 할 일이 있었다. 태국에서 핸드폰을 사용하기 위해 AIS부스 방문하기.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즐기고 있는 요즘 가끔씩 뉴스에서 로밍폭탄에 대한 꼭지를 보면서 다시 한 번 해외에서 인터넷사용하기 정말 조심해야겠구나 싶어진다. 하지만,, 낯설고, 물설고, 말도 선 이국땅에서 인터넷만큼 여행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루트는 없다. TIP. 수신은 안되더라도 현지 국내통화와 무진장 빵빵한 데이터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태국 현지 심카드를 구입해서 집에서 놀고 있는 공기계 핸드폰을 이용하면 매우매우 경제적이다. 아들래미가 자기도 보겠다 목빠져라 보여 달라는 것은 바로 요금표. 여러 회사가 있는데 우리가 선택한 곳은 AIS. 장기배낭여행자.. 2014. 7. 21.
옥수수가 익어가는 계절의 트래킹 온 몸이 노곤노곤하다. 장마철 오락가락 하는 비 탓을 하며 나서기를 망설였던 걸음. 분연히 나태함을 떨치고 백운산쪽으로 길을 나섰다. 날씨는 폭염이라는 표현이 딱 적당할 만큼 더웠고, 트래킹 코스에서 사람만나기가 쉽지 않은 시간이었다. 옥수수밭을 지나가며,, 7월이 옥수수가 익어가는 계절임을 확인한다. 누군가의 옥수수밭을 지나가며 옥수수에도 정말 종류가 많구나 새삼스레 고개를 끄덕여본다. 사람키보다도 훌쩍 커버린 옥수수의 높이. 아래서 내려다볼 땐 모르겠더니 옥수수밭에서 사람이 나오니 얼마나 큰지 확연히 느낄 수 있었다. 붉은 고추도 7월의 뜨거운 햇볕아래 잘 익어가고 있다. 대학교 1학년때 내 의사와 상관없이 반강제적으로 이끌려 갔던 농활생각이 났다. 몸빼바지 입고 안개가 피어오르는 새벽녘에 일어나 고.. 2014. 7. 20.
경주 먹을만한곳 밥집 고두반 경주에 1박 2일로 바람쐬러 갔을 때 밥사먹으러 갔던 고두반입니다. 경주 먹을만한곳? 어디 괜찮을까 찾아보다가 순두부와 한우를 제외하고 찾아보니 밥집으로 이곳 평이 괜찮아서 식사하러 갔었네요. 농업진흥청에서 지정한 "농가맛집"이라는 생소한 이름도 찾아가는데 한몫했습니다. 농가맛집이라는 단어가 주는 기대감이 있더라구요, 네비게이션을 돌려 찾아갔으나 여기가 맞나?? 좁은 골목으로 들어서게되서 긴가민가하면서 갔었네요. 너무 좁은 골목으로 들어가 주차할데는 있을까 했었는데 다행히 가게에 주차공간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예약을 해야 식사가 가능하다는 다소 고자세(?) 한상 차림이라 그런건지 무튼 미리 예약을 하고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예약제 식당이다보니 미리 세팅이 정갈하게 되어 있더군요. 저희가.. 2014. 7. 17.
제주항공 타고 파타야 (수하물, 좌석지정,기내식) 처음 타 본 제주항공 이용기 이번 달에 다녀온 태국 파타야 여행의 항공기는 저가항공 중 하나 제주항공을 이용했습니다. 빠듯한 여행경비 예산으로 아이까지 5명이서 움직여야하다보니 아무래도 저렴한 요금을 찾게되고 5시간 정도면 제 기준으로는 비행기를 심하게 오래 타는 건 아니라서 제주항공을 처음 이용해보게 되었네요. 그래도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여행이다보니 좌석이 조금은 편했으면 하는 생각이 있어서 제주항공에서 이용해 볼 수 있는 앞좌석/ 옆자리 비우기 서비스를 이용할 생각이었습니다. 저녁무렵 도착한 김해공항 간단하게 푸드코트에서 식사를 한 후 입국절차를 마치고 공항으로 들어왔습니다. 김해공항 면세점이 바뀌었다고 하더니 신세계 면세점이 새로 오픈해 있더군요, 매장 이름만 달라졌지 크게 바뀐점은 모르겠으나 불.. 2014. 7. 14.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요금 이용방법은? 내가 자주 이용하는 김해공항 주차는? 이번달에 다녀온 태국 파타야로 출국하면서도 김해 공항 장기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공항 주변으로 사설 주차장도 많고 거리가 멀어도 픽업서비스가 있어서 사설 주차장을 이용하는 분들도 많으시던데요, 저는 그냥 공항내 장기주차장을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김해 국제공항은 국내선이 1000여대, 국제선이 1180대, 800여대의 화물청사(장기주차장 400대포함) 및 월정주차장 등 총 370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출처: 김해공항 홈페이지 김해공항 장기주차장은 청사에서 좀 거리가 있는 지도상 오른쪽 구석에 있습니다. 일반주차장의 요금표입니다 . 그리고 장기주차장 요금표. 짧은 시간 주차한다면 굳이 장기주차장 가실 필요가 없고 말그대로 장기~ 이.. 2014. 7. 13.
초심으로 돌아가자 머리속에 생각이 정말 많은 요즘.. 백날 생각만 해봐야 달라지는 건 없겠지요. 차근차근 아주 천천히라도 하고 싶은 일들, 나를 행복하게 하는 일을 실행해 나가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처음 그때의 마음, 초심으로 돌아가 내려 놓을 것은 내려놓고, 흔들리지 않고 뚝심있게 앞으로 나아가보자 다짐해봅니다. 때론 어정쩡하게 알고 있는 잡다한 정보들이 독이 되기도 하는 듯 이제는 주위를 둘러보기보다는 나 자신을, 내 마음을 더 자주 들여다보면서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아봐아겠다 싶습니다. 장마와 태풍이 물러난 하늘이 무척 쾌청하게 느껴지는 오늘 아침 내가 잊고 있었던 것들, 생각만했던 일들 기분좋게 실천하기 딱 좋은 날이네요, 초심이라는 말 마음속에 새기며 나를 응원해봅니다. 2014. 7. 11.
해운대 중식레스토랑 그랜드호텔 만리성 때로는 한번씩 고급스러운 중식을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이 코스로 나오는 중식메뉴 코스도 좋고, 한번도 가보지 않은 중식 레스토랑에서 단품 몇가지를 먹어도 좋고. 처음엔 코스를 먹어보러 갔으나 개별 단품 주문해서 먹게 된 해운대 중식레스토랑 만리성은 그랜드호텔에 있는 중식레스토랑입니다. 해운대 그랜드호텔 로비라운지는 리뉴얼한지가 얼마 되지 않아 아주 심플하면서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개방감"이라는 단어가 절로 연상되는 시원하게 탁 트인 공간이었습니다. 만리성 올라가는 길에 식사하고 차 한잔 할까? 싶어지더군요. 미리 예약을 한 것은 아니라 남아있는 창가자리로 안내가 되었는데 해운대에 내리쬐는 따가운 햇살이 조금은 부담스럽기도 했네요. 깔끔하게 졉혀있는 냅킨 중식레스토랑 참 오랫만이다.. 2014. 7.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