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예's 쇼핑카트/코스트코 쇼핑카트

비비고 설렁탕 구입 시식후기 재구매 의사는?

by 예예~ 2017. 12. 10.
반응형

 

 

겨울이 되면 설렁탕 국물 넣어 떡국이나 만두국도 끓여먹고

그냥도 더 자주 먹게되는 음식이 설렁탕인데요.

사골 사다가 정성들여 끓여먹는 것도 좋지만,

편하게 사다먹기도 한다는~

얼마전엔 코스트코에서 비비고 설렁탕을 구입해봤습니다.

 

 

 

코스트코에서 2천원 세일해서 10.490원에 구입한 비비고 설렁탕

사실 비비고의 다른 국 종류를 맛보고 고만고만하다 싶어 큰 관심은 없었는데

마침 설렁탕 시식을 하길래 맛을 봤었습니다.

맛을 보니 음~ 나름 가격대비 괜찮은데?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시식해주시는 직원분의 한마디가 주효하기도 했는데요.

100% 믿을 순 없어도 설렁탕집 사장님도 칭찬하더라~~는 카더라 통신에 혹하기도 했습니다.ㅎㅎ

 

 

 

 

500g 짜리 5개 묶음인 비비고 설렁탕

온라인 상에서는 가격이 13,000~14,000원대로 나오네요.

 

 

 

실온 보관이 되는 레토르트 식품이라 데울 수만 있으면

여행가서 먹어도 좋겠다 싶었는데요.

요즘은 김치도 캔종류가 나오니 해외에서 우리나라 음식 그리울 때 세트로 먹으면 딱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네요.

 

 

1박스에 5봉이면 나름 오래먹겠다 싶었으나

그렇지는 않았던..

 

 

 

조리법은 직화나 전자렌지.

봉지째 데우기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집에선 보통 그냥 직화로 끓여먹게 되더군요.

 

 

비비고 설렁탕 성분명을 살펴보면,

소고기와 사골 농축액 모두 호주산,

간은 천일염으로 했고요. 명품 조미믹스는 뭔지 궁금하네요.

향미 증진제1,2 등 첨가물은 들어가 있습니다.

국물의 감칠맛이 나오는 이유겠지요.

 

 

아무것도 넣지 않는 상태는 좀 식욕이 떨어지는 비주얼이지만, 

곰탕 국물만 파는 것도 종종 사먹었던지라 고기 양지 고기 고명이 보이니 반가웠네요.

 

 

대파와 후추 조금 넣으면 훨씬 설렁탕스러워 보이는데요.

간은 이미 되어 있어서  소금을 더 넣을 필요는 없더라고요.

 

 

설렁탕엔 깍두기지!

밥 말아서 깍두기 곁들여 맛을 보니 가격대비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양은 성인 2 명이 먹기에는 한 봉 분량이 적은 편이었네요.

 

 

비비고 설렁탕 두 봉 넣고 만두, 떡국도 넣고

사골 떡만두국 간단하게 끓일 때도 이용해봤는데요.

 

 

 

끓이기 쉽고 맛도 괜찮아 사골 떡만두국 만들기 편했었네요.

 

가격 대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고, 비비고에서 나온 다른 국보다는 나은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재구매 의사가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