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073

칭다오 가볼만한곳 먹자골목 피차이위엔 (벽시원) 고고~ 1902년에 형성되어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상업거리. 지금은 다양한 중국의 먹거리를 구경하고 맛볼 수 있는 먹자골목이라는 피차이위엔 (벽시원)을 찾아갔습니다. 여기선 꼭 이걸 먹어봐야겠다 마음먹은 것은 없었지만, 전갈꼬치도 먹는 중국의 다양한 식문화를 경험해볼겸 호기심에 방문해보았네요. 규모자체는 그닥 크지 않다더니 들어가는 입구도 조그마했습니다. 중국이 느껴지는 홍등이 달린 입구. 당당히 "1902"라는 숫자를 박아두어 오래된 역사성을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칭다오가 독일의 조차지였던 시절부터 서민들이 이용했던 곳이라고 해요. 옛시절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놓기도 했더군요. 좁은 골목을 따라 들어가봅니다. 입구에서부터 바로 먹거리가 딱 진열된것이 먹자골목으로 변신해서 요즘은 관광객들이 더 많이 찾고.. 2017. 9. 7.
솥밥을 먹어봤던 칭다오 맛집 션머찬관 (십요찬관) 칭다오에서 솥밥먹기! 여행을 준비하다보면 가보고 싶은 곳들이 먼저 정해지다보니 맛집은 주위에 뭐가 있나 찾아보게 되는데요. 성당을 보러 갔던 길 인근에 칭다오 맛집 중 여행책에서 소개했던 곳이기도하고 솥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라하여 선택했던 곳이 션머찬관. 우리식으로는 십요찬관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칭다오 중산로 맛집으로 소개되고 있는 썸머찬관의 돼지갈비 솥밥. 여러가지 요리를 주문했지만 우리나라 물가보다는 싸게 느껴져서 좋았는데요. 저희식구들 입에는 음식이 전체적으로 좀 짰었다는게 아쉬운 점이었네요. 성당을 찾아 올라가는 길 고풍스러워보이는 건물들이 많았습니다. 오르막을 슬슬 오르다보면, 큼직하게 눈에 띄는 간판, 바로 칭다오맛집 션머찬관 (십요찬관)의 간판이예요. 운영시간은 10시부터 9시까지. 여행 .. 2017. 9. 7.
1일1팩 ahc 마스크팩 구입후기 구입한지는 좀 지났지만 이제와서 ahc 마스크팩 후기를 쓰는 이유는.. 처음의 원대한 계획인 1일 1팩은 실행못했어도 최근에 이틀에 한번 정도 보름은 열심히 써봐서입니다.^^ 브랜드 좀 들어봤다 싶으면 가끔은 한장에 만원도 넘는 마스크팩. 과연 가끔 써도 만원치 효과가 있나 긴가민가 하던 차 1일 1팩 하면서 피부관리하라는 멘트는 꽤나 자극적이었지요. 대량판매를 전제로 한 가격이 아닐까 생각하며 저도 혹해서 ahc 마스크팩을 홈쇼핑에서 구입해보았습니다. 아무리 1일 1팩이라지만 이 정도 양을 사면 1년은 너끈할 듯 싶었던. 박스를 개봉해보니 흠~~ 정말 오래쓸것 같다 싶었지만 평소보다 좀 자주 마스크팩을 사용해보자 이 많은 양을 보고 불끈! 마음을 먹기도 했었습니다. 100매도 넘었던 것 같아요. 나름 .. 2017. 9.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