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서 재미나게 사는법/부산맛집 식도락여행

동래 고기집 연산동 미우한우 최근 애정함

by 예예~ 2023. 4. 24.
반응형

최근 한우 외식은   미우한우

한우구이로 식사하는 일은 예나 지금이나 가장 설레면서도,, 가장 부담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한우 구이를 먹게 되는 경우  8할은 나름 마음 붙인 식육점에서 고기 사다가 집에서 구워 먹는 것. 한 2할 정도는  제대로 된 숯불에 맛있는 찬들 곁들여지는  한우집을 이용하는 정도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최근에 한우 생각나서  몇 번 사먹으러 가봤던  곳은 연산동 미우 한우입니다. 

 

반응형

 

 

주차 및 내부

좁은 골목길에 있는 미우 한우. 주차는 동주 주차장 2시간 이용가능합니다. 참고로 타워형 주차장이고 주차할 때마다 원활한 느낌은 아니었네요..ㅠ.ㅠ 연산동은 역시 만만치 않은... 
아무튼 내부 모습은 아래에.

입구쪽에서 고기 손질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고 테이블 몇 개, 전면에 주방.. 왼쪽으로 또 다른 테이블이 있어요. 매장 자체가 크지는 않은 가게입니다. 

 

메뉴 및 가격

미우스페셜이라고 해서 사람수에 따라 그날의 추천메뉴 3~4가지 모둠 부위가 나오는 게 있고요. 2인 76,500 3인 127,500원 4인 178,500원입니다. 저는 주로 미우스페셜만 주문해 봐서 한정판이나 특정부위 주문하면 어떤지는 모름.ㅎㅎ

개인적으로 세식구 한우 구이 사 먹으러 가서 식사메뉴 곁들여  15만 원 정도면 가격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찬

미우 한우의 매력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미역국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어쩜 먹을 때마다 맛있는지... 한 번은 조심스레 여쭤봤습니다... 혹시 미역국 따로 파시나요?... 가끔 맛있다는 손님 있으셔서 따로 판매도 하셨다는데 저희가 여쭤봤을 땐 포장 용기가 다 떨어지고 없으시다고..ㅠ.ㅠ 아쉬웠네요.  나머지 반찬들은 장아찌류 , 백김치. 장아찌. 김치류로 구성되어 나오고요.

 

육회가 소담스런 한주먹 늘 같이 나옵니다. 참 꼬숩고 맛있어요.

 

주문메뉴 - 3인 미우 스페셜의 한우구이

3인분 양이 나왔습니다.  너무 좋았던 건 일일이 부위 설명이 되어 있다는 것. 뭐 한우구이 구워 먹으면 어느 부위던 일단 맛있고 식감 차이 정도일 테지만 이런 섬세함은 늘 기분 좋은 서비스 같아요.

 

 

시식

본격 시식에 들어갑니다. 귀중한 부위 새우살부터~~막연하지만 의문인 점은 예전엔 왜 새우살이란 부위 들어본 적이 없었을까... 최근에서야 마케팅으로 승화(?)된 부위는 아닐까??ㅋㅋ  처음 먹었을 땐 그런 생각을 하며 맛나게 먹었었네요.

한우던, 라면이던, 뭐던.. 저는 늘 첫 입이 제일 맛있는 듯. 새우살 부터 구워주시니 꿀맛으로 넘어갑니다. 참고로 고기 부위 설명해 주시고 한두 점 구워주신 후 나머지는 셀프인 한우집입니다.

 

칼집 송송 들어가 있는 부위도 있고, 꼭 돼지고기 항정살 처럼 생긴 부위도 있고.. 한 점 한 점 맛있게 음미하면서 먹었네요. 

 

다른 간도 별로 필요없고 소금이나 와사비 올려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지금부터 식사타임~!

아이가 라면을 선택해서 밥을 먹길 권유해봤으나 라면을 고집하는 바람에... 저도 한 젓가락 먹었는데요.
신라면 좋아하지 안던 1인... 소고기 라면 한 젓가락 먹고 갑자기 신라면 파 될 판. 
고기가 들어간 럭셔리한 라면 맛이 너무 맛있더라고요. 

이후  한우로 국 끓이고 고기 살짝 남았을 때 라면에 넣어 집에서 끓여먹어 보기도 했네요. 딱 이 맛은 아니었지만요.ㅎ

다음은 된장죽밥. 된장 죽밥도 죽 좋아하는 사람이라 이런 메뉴 넘 좋다 했었네요.  ㅎ 주당들이 음주 후 먹는 된장찌개밥의 죽버전이랄지. 아무튼 식사도 맛있게 했고요. 미우 한우 고기맛에 만족하는 편입니다. 비싸서 밖에서 한우고기 자주는 못 사 먹지만 한우 생각나면 앞으로도 종종 이용할 것 같은 곳이네요.

뭉티기는 여기 애정
부산 뭉티기 맛집 가성비 좋은 민정한우수육국밥 엄지척 (tistory.com)

 

부산 뭉티기 맛집 가성비 좋은 민정한우수육국밥 엄지척

가성비 좋은 뭉티기 맛보기, 민정 한우수육국밥 청도여행 가서 뭉티기를 맛있게 먹은 후로 가끔 뭉티기 생각이 났습니다. 나름 비싼 음식이다 보니 밖에서 사 먹기가 만만치는 않았는데요, 또

dazzlehy.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