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예's 쇼핑카트/코스트코 쇼핑카트

코스트코 냄비세트 에지리 미피 법랑 짱귀염

by 예예~ 2023. 4. 5.
반응형

코스트코 온라인몰 주방용품 쇼핑 - 에지리 미피 법랑세트 3종

주방 살림이 또 하나 늘었습니다. 관심을 뚝 끊어버렸던 법랑냄비를 구입했는데요, 그간 쉽게 벗겨지는 코팅 때문에 법랑 냄비는 몇 번 쓰고 안 사야지 했었습니다. 하지만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우연히 보게 된 에지리 미피 법랑세트는 취향저격이라 십수 년 만에 법랑냄비를 사게 되었네요. 

 

3종세트구성으로 판매하고 있었고 가격도 좀 사악한 편.. 124900원이었습니다. 서치해보니 그래도 코스트코 온라인몰 가격이 괜찮은 편이더군요. 참고로 판매처가 그리 많지도 않았고요.

 

 

구성

3가지 구성으로 18cm 미니 전솔/1.5L , 15cm양수 / 1.4L , 12cm 밀크팬/ 0.8L 세트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모두 아담한 사이즈로 용량이 적은 냄비라 1인용 요리에 적합한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더군요. 
원산지는 태국이고요, 태국이 법랑쪽은 꽉 잡고 있는 듯~~ 

법랑 제품에 대해 알아둘 사항

금속 표면에 유리를 입혀 고온에 소성되어 만들어지는 법랑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었습니다. 장점은 식자재의 냄새나 색상이 잘 베어 들지 않고 중성세제로 간단하게 세척이 가능하다는 점.  단점은 제조 공정상 유약의 도포 상태가 매끈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흠집처럼 보이는 곳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이 나와 있었네요. 

 

 

이제 언박싱을 해봅니다. 살짝 투박한 느낌이 있지만 오랜만에 들어보는 법랑냄비, 가볍고 좋았네요. 무엇보다 디자인이 귀엽습니다. 1인분 밥 차려줄 때 국이나 찌개 담기 좋은 사이즈.

 

밀폐뚜껑 2종도 함께 들어 있어서 냉장고에 보관할 때 편하겠더라고요. 

양수 냄비는 라면 끓일때 딱일 듯. 역시 귀염귀염합니다. 

 

밀크팬은 예전에도 법랑제품 쓰다 코팅 벗겨져 버렸었는데, 구성에 함께 있어서 간만에 사용해 보네요. 역시 자그마한 사이즈.

 

바닥면은 이렇게  되어 있더군요. 위의 2종은 오븐 인덕션, 가스렌지 사용가능이었는데 나무 손잡이 때문에 밀크팬은 인덕션과 가스레인지 사용가능으로 표시되어 있었어요. 

 

사용후기

미니 전골에는 1인용 어복쟁반을 끓여봤습니다. 국물 자작한 요리게 적합한 높이, 1인분은 넉넉하게 담아 요리할 수 있더군요. 디자인 때문에 요리할 때 살짝 기분이 좋아지는 냄비랄까요.ㅎㅎ

 

새 냄비에 음식을 하니 일단 깨끗해서 보기에 좋았던~

끓는 속도도 빠른 편이었습니다. 법랑이 열보존력이 있는 편이라 전골 먹는 동안 덜 식어서 그 점도 좋았네요. 

반응형

 

 

양수 냄비는 라면을 끓이거나, 급하게 후루룩 계란국 1~2인분 끓일 때 편했습니다. 

 

밀크팬은 딱 그 용도로 우유 데워서 라떼 만들어 먹기. 소스류 요리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아요.

 

법랑냄비 코팅 벗겨지는게 구입을 주저하게 만드는 부분이었는데요,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나름 에지리 미피 법랑은 얇은 법랑 제품과 다르게 0.8mm 고퀄리티 고강도 강판을 사용해서 내구성과 견고함이 있다는 제품 설명이 있어서 한번 써보기로 했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보면서...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