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010

오사카 간사이 국제공항 대한항공 칼 라운지 이용후기 짧은 여행을 마치고 공항에서 보내는 시간이 찾아왔었습니다. 오사카 간사이 국제 공항에서 pp카드로 대한항공 라운지를 이용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마음 불편한 일반구역내에 있어서 라운지 이용하실 분들은 여유있게 공항에 도착하셔야 할 것 같아요. 수속이 얼마나 걸릴지, 사람이 얼마나 많을지 예측할 수 없어서 여유있는 시간이 꼭 필요했었네요. 발권수속을 하는 4층에서 한 층 아래로 내려와야 있는 대한항공 칼 라운지 유니클로 매장 바로 옆 통로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뭔가 외따로 구석에 박혀있는 위치적인 위치. 라운지가 혼잡할 때는 제휴 카드사 입장이 제한되기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저희가 갔을 땐 다행히 바로 이용할 수 있었네요. 오사카 간사이 공항 칼 라운지 이용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2시 2시.. 2018. 10. 29.
수요미식회 맛집 한일관에서 푸짐하게. 맛은? 며칠간 서울여행은 주로 수요미식회가 담당한 느낌? 이어지는 수요미식회 맛집 탐방으로 찾아갔던 곳은 광화문의 한일관이었습니다. 메뉴 가격이 꽤 하다보니 저희는 저렴한 점심특선을 이용해보았는데요. 한상 가득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정갈한 한식메뉴였습니다. 압구정 점, 영등포 점, 을지로 점, 광화문 점, 서울역 점, 하남 점, 갤러리아 점 등 지점만해도 무려 7개나 된다고 하는데요. 1939년에 창업해서 무려 70여년간 이어온 곳이라니 역사가 깊은 맛집인 것 같아요. 참고로 한일관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22시까지고 갤러리아점만 10시 30분부터 20시 30분까지 운영시간이 조금 다르네요. 대기를 해야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다행히 자리는 바로 있었습니다. 이름이 알려진 곳이라 그런지 점심시간에도 손.. 2018. 10. 25.
최고의 요리비결 정호영 셰프 두부조림 만들기 해보니 오랫만에 보게 된 요리 프로그램 최고의 요리비결. 정호영 셰프님이 며칠 나오셔서 다양한 요리를 선보여주셨는데요. 집에 두부도 있고, 사두고 자주 해먹지는 못하는 가다랑어포도 사용할 겸 그대로 따라해보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늘 먹던 간장양념이나 매콤 양념의 두부조림과는 또 다른 느낌일 것 같아 무슨 맛일까 궁금하기도 하더라고요. 최고의 요리비결 방송에 소개된 오리지널 재료 분량은 두부 120 g, 밀가루 80 g, 달걀흰자 1개, 가다랑어포 20 g, 무 20 g, 살파 15 g 두부조림 양념장 재료는 전분물 1/3컵, 물1 컵, 청주2T, 국간장 1 T, 설탕 2 T, 양념간장 1 T 여기에 완성후 솔솔 뿌려줄 고춧 가루 약간. 방송보니 120 g의 두부로 6쪽 정도 나오던데 두부 좋아하는 식구들이라 3.. 2018. 10. 19.
와카야마 시 여행 이타키소역 고양이 역장 욘타마와 동네 풍경 와카야마역에서 출발했을 땐 시간이 되면 가보고 안되면 말고.. 했던 그 역 이타키소역. 여행에선 모든일이 계획대로 되지도 않고.. 여행하는 장소들도 처음 예상했던 기대와는 다른 느낌을 받기도 하는데요. 그냥 지나칠뻔했던 이타키소역인데 메인이라 생각했던 키시역에서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더 기억에 남는 장소가 되었던 곳이네요. 구석구석 사진도 찍고 한적한 시골풍경도 감상하며 와카야마역에서 열차를 탔습니다. 고양이 열차를 타고 키시역까지 바로 갈 예정이었는데요. 단체여행객들이 뒤이어 탑승하면서 같이 키시역에 가도 좀 혼잡하겠다 싶어서 저희는 이타키소역에서 내렸답니다. 하차하는 승객이 십여 명 정도 되었던 이타키소역에 도착. 딱히 검표하는 시스템은 없었고 나무로 된 개찰구엔 고양이 인형.. 2018. 10. 16.
LG 퓨리케어 에어워셔 (HW300BBN) 필터청소하기 아직은 난방하긴 일러서 버티고 있긴하나 조만간 실내 공기가 난방으로 건조해지고 환기도 자주 못하는 시즌이 계속되겠지요. LG 퓨리케어 에어워셔는 아이방에 공기 청정기 겸 가습기 겸 두루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난방 시작하면 끝날 때까지 거의 매일 사용했었네요. 이사하면서 가전 제품 확 바꿀 때 사은품으로 득템했던 선물로 아직까지 2년 넘게 잘 사용중입니다. 이런 제품은 청소 관리가 관건임에도 불구하고 살다보면 생각대로 자주 청소하기는 힘든 것 같아요..ㅠ.ㅠ 내부 바닥과 필터는 통으로 물에 헹구고 닦아서 사용했으나 아주 가끔씩 물비린내가 날 때가 있더라고요. 그럴 땐 제대로 꼼꼼하게 청소 한 번 들어가야겠구나 싶지요. 사실 구입하고 6개월 넘게 전면부 하단에 이 필터가 있는지도 몰랐다는... 큰 먼지.. 2018. 10. 15.
와카야마 전철 열차 종류 시간표 확인하는 곳 쇠락하고 있는 시골의 작은 역을 유명 관광지로 바꾸어준 고양이 역장을 만나러 가는 길 몇가지 테마를 가진 열차를 타볼 수 있는 것도 와카야마 여행의 재미 중 하나였는데요. 와카야마 전철 키시가와선은 와카야마역과 키시역을 있는 14.3km로 약 30분 정도 소요되는 노선이랍니다. 어떤 열차를 타도 평상시 타던 전철과 사뭇 다른 모습에 요모조모 구경하며 탈 수 있지만, 다마덴샤 (다마열차), 이치고 덴샤 (딸기 열차 ). 오모챠덴샤 ( 장난감열차 ) 우메보시 덴샤 (우메보시열차) 등 꼭 타보고 싶은 테마 열차가 있으면 시간표를 체크해보아도 좋겠지요. 각 열차 시간표 확인할 수 있는 곳 https://www.wakayama-dentetsu.co.jp/timetable_list/ 저희가 와카야마역 승강장에 도착.. 2018. 10. 12.
간단한 국 얼큰한 김치콩나물국 만드는법 긴팔 옷도 꺼내입었는데 아침 저녁으로는 위에 걸칠 것 하나 더 찾게 되는 쌀쌀한 가을날씨가 찾아왔네요. 부산은 날씨까지 '흐림'이라 오늘따라 더 을씨년스러운 분위기.. 이럴 땐 얼큰하고 시원한 국 끓여서 속을 데워주는게 딱이다 싶은데요. 찬바람 불면 자주 해먹게 되는 간단한 국 김치콩나물국을 끓여보았습니다. 천 원, 천 오백원 정도 하는 콩나물 한 팩 사오면 집에 있는 김치 쫑쫑 썰어 후루룩 끓일 수 있고 감칠맛 나게 먹고 싶으면 어묵을 추가해 먹을 수 있는 국이지요. 재료는 콩나물 1팩, 김치 2줌 정도, 다시재료, 대파 조금, 다진마늘 반큰술, 소금 조금 먼저 콩나물 손질은 껍질 부분만 제거해줘도 되는데요. 뿌리가 좀 긴편이라 살짝 정리를 했습니다. 보통 뿌리까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 콩나물이라 굳이.. 2018. 10. 10.
엘비스 샌드위치 만들어 먹기 가끔 요리하기 너무 싫을 때가 있습니다. 만사 귀찮고.. 누가 차려준 밥만 쭉 먹고 싶을 때.ㅎㅎ 이렇게 의욕이 바닥이다 싶을 때가 찾아오면 저는 요리 관련 책이나 음식을 다룬 책이나 만화를 찾아보게 되는데요. 가볍게 읽은 구스미 마사유키님의 '먹는 즐거움은 포기할 수 없어'에 이어 조경규님의 '오무라이스 잼잼'이라는 만화를 봤는데 덕분인지 요즘 좀 요리 의욕이 많이 회복되었네요. 오무라이스 잼잼은 고작 2권 읽는 중이지만 엘비스 샌드위치라던지 XO볶음밥 같이 가볍게 만들 수 있는 요리는 래시피대로 해먹고 싶어지기도 해서 저도 한 번 따라 해봤습니다. 땅콩 버터와 젤리 샌드위치의 변종이지만 엘비스 프레슬리가 평소에 무척 즐겨먹었다고 하죠. 엘비스 프레슬리가 개발한 건 아니면서도 그 이름이 샌드위치에 붙어.. 2018. 10. 6.
한산했던 인천공항 제 2터미널 둘러보기 오랫만의 인천공항 이용하기. 이번엔 개장한지 오래되지 않은 신상! 2터미널을 처음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무척이나 한산해서 적응이 잘 안되던 인천공항 2터미널의 모습을 조금 담아봤네요. 저희는 8월 중순에 이용했었는데 대한항공, 에어프랑스, klm, 델타 항공이 속한 스카이팀만 이용중이라 이렇게도 한산한 인천공항이라뉘!!라며 놀라기도 했습니다. 10월 말에 스카이팀 소속 7개 항공사가 추가로 이전한다고 하니 이용객이 조금 더 늘겠지요. 뉴스 기사에 따르면 10월 28일부터 아에로맥시코(AM), 알리딸리아(AZ), 중화항공(CI) 가루다항공(GA), 샤먼항공(MF), 아에로플로트(SU), 체코항공(OK) 항공사가 2터미널로 이전한다고 나와있더군요. A구역쪽으로 가면 대한항공 비행기가 많이 보였는데요. 탑.. 2018. 10. 5.
청경채 요리 새우 된장국 만드는법 너무 더워서 주방에 들어가기도 싫던 날이 언제였나 싶게, 식탁에 따끈한 국이 올라오는 시즌이 되었네요. 청경채를 살 때는 국을 끓일 줄 몰랐으나, 요리 해먹고 남아있는 짜투리 청경채로 뭘 해먹나.. 고민이었습니다. 그냥 버섯 넣고 같이 볶을까 하다 요리책을 뒤적뒤적하다보니 건새우와 청경채를 함께 넣고 끓인 국이 있더라고요. 건새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식구들 식성에 맞춰 집에 있던 냉동 새우넣고 국을 끓였는데 맛이 괜츈했어요! 국물 재료는 다시 내장 제거한 멸치 한 줌 ( 애매하게 남아있어 털어 넣었더니 가루가 많았네요..) 건다시마 5~10cm. 대파 뿌리도 있으면 넣어주면 좋지요. 육수 재료를 2리터 정도의 물에 넣고 끓이면 되는데요, 저는 밥도 안치는 중이여서 감칠맛 더 나라고 쌀뜨물을 넣어줬습니다.. 2018. 10.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