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 햄버거 저탄고지 수제 버거 만들기

by 예예~ 2022. 10. 24.
반응형

탄수화물과 당을 줄인 다이어트 햄버거 만들어 먹기

 

햄버거가 자꾸 생각나던 날, 좀 귀찮지만 집에서 저탄고지 수제 버거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달달한 당을 포함해서 곡물류 인  탄수화물 적게 먹을 수 있는 햄버거. 보기엔 그냥 햄버거 같지만?... 조금 다른 점이 있지요. 

일단 햄버거 빵은 일반 곡물류가 아닌 단백질 번을 사용했습니다. 영양성분 보시면 탄수화물이 6%. 밖에 차지하지 않고 단백질이 월등이 더 많이 들어있는 빵. 맛은 어떻냐고요? 물론... 밀가루 빵이 백만배는 맛있습니다. 식단 조절 할 때 그나마 죄책감 덜한 빵이라 맛은 눈감아 줍니다...

냉동제품이라 냉장실에서 하루 정도 해동해주고요. 햄버를 만들기 위해 반으로 잘라줍니다. 

올리브 오일이나 버터에 살짝 구워주네요. 

다이어트 햄버거의 패티는 빼고파 방송에도 나왔던 피그잇 프리미엄 스테이크를 사용했습니다. 

돼지 안심97%, 나머지 3%에 뭐를 넣어도 좀 허용해줄것 같은 성분표를 가진.. 나머지는 대파 0.8, 마늘 0.6. 설탕0.2%, 간장과 후추 0.3%씩, 기타식품류 0.8%. 

기타식품류는 뭔지 궁금하네요.

패티 10개쯤 사다뒀는데 햄버거도 해먹고 그냥 반찬으로 먹기도 무난한 맛이었습니다. 

아무튼~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햄버거 패티를 구워줍니다. 

 

반응형

 

 

 

다이어트에는 늘~~~ 소스를 조심해야하지만 마이노멀 같은데서 당을 줄인 허니머스터드소스나 케쳡등이 나와서 싹 발라주고. 야채와 토마토, 피클 올려줍니다. 피클로 당이 완전 낮은 제품 코스트코에서 사다놨는데... 이날은 아이가 안먹고 남김 피자배달 사이드 피클을 이용했네요.ㅎㅎ

그리고 잘 익은 패티 합체.

치즈 한 장 올리고 구워놓은 햄버거 번 덮어주면 끝.

비주얼은 사먹는 것 부럽지 않다며~~

패티가 꽤 도톰해서 식감을 자극하지만, 약간 불고기 맛이 나는 패티.

참고로 '카우보우 패티' 라는 패티가 있는데  첨가물 없고 기본적인 고기맛이 더 강한 제품도 있어요.  미리 해동을 못해둔 터라~

직접 만든 다이어트 햄버거라 일반 햄버거보다 맛은 덜하지만, 햄버거 먹고 싶을 때 그 기분 달래줄 정도는 되는 수제버거 맛이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