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8

쌀눈 분말 장수농가 으뜸쌀눈 먹어봤어요. 구입한지는 좀 됐는데 유통기한이 임박해오고 있어 요즘 열심히 먹고 있는 쌀눈. 코스트코나,, 홈쇼핑이나 한번에 대량 구매 해야하는 것들은 이렇게 압박감을 주네요.ㅎㅎ 최근에는 계속 현미나 콩 등 잡곡을 넣어 혼식을 하고 있지만 한창 백미를 쭉 먹을 땐 부드러운 백미밥맛을 포기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영양적인 면에서도 좀 걱정이 되었던 것도 사실. 도정을 하면서 다 벗겨져 나가는 영양성분인 쌀눈을 따로 판매하는 걸 보고 외식할 때라던지, 간단하게 뿌려 먹기 괜찮을 것 같아 구입해봤었네요. 쌀의 영양소중 쌀눈이 차지하는 비율이 무려 66% 쌀눈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으로는 가바, 감마오리자놀, 알파토코페롤, 옥타코사놀, 리놀레산, 비타민B1,B2,B6, 식이섬유, 칼슘, 칼륨이 들어있다고 나와있었네요. 쌀눈 한.. 2018. 5. 31.
이마트 노브랜드 콩국물 가루 사서 콩국수 해먹어보니 휴일맞이 외출을 했더니 나날이 뜨듯~~~하게 열기가 올라가는 기온을 느낍니다. 한 여름엔 얼마나 더울까 미리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6월을 코앞에 둔 요즘 냉면이니 밀면이니 차가운 음식 하는 곳들은 벌써부터 성업중이더군요. 오늘도 유명한 밀면집 앞에선 줄서서 들어가기도 했고. 여기저기 "콩국수 개시"라는 문구가 많이 보이기도 하더군요.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삐질 나려는 날씨에 벌써 콩국수를 몇 번이나 해먹었던지.. 코스트코에서 파는 콩국 사서 해먹기도 하고, 간단하게 라면으로 나온 제품을 끓여먹기도 했는데요. 콩국수를 좋아하는 편이라 미리 사다둔 이마트 노브랜드 콩국수도 해먹어봤습니다. 가루 형태의 제품으로 500g에 이마트몰 가격 3680원인 제품이지요. 가성비가 장점인 이마트 노브랜드 제품. 원재료.. 2018. 5. 27.
치아씨드 먹는법 서너가지 방법으로. 존재를 잊고 있다 요즘 다시 챙겨먹고 있는 치아씨드. 슈퍼 곡물 중 하나인 치아씨드는 풍부한 영양성분을 비롯해 포만감을 준다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는데요. 방송에 소개된 내용에서는 치아씨드의 영향성분으로 오메가 3가 연어의 9배, 마그네슘은 브로컬리의 15배, 비타민C는 오렌지의 3배 등 슈퍼 곡물로서의 면모를 느낄 수 있지요. 단, 자잘한 사이즈에 비해 100g당 칼로리가 500kcal 정도로 생각보다 높은 편이라는 점은 알아둬야 할 것 같아요. 치아씨드 먹는법을 검색하신 분이라면 뭐 이미 효능은 찾아보셨을 듯 하고 집에서 어떻게 챙겨먹나 제가 치아씨드 먹고있는 방법 몇가지 올려보려고 하는데요. 제가 구입했던 치아씨드 포장에 안내된 치아씨드 먹는법 우유나 주스에 한스푼을 넣어 10여분 후 .. 2018. 5. 24.
주말 브런치 치아바타 파니니 샌드위치 만들기 특별한 계획은 없지만서도 봄의 주말은 늘 기다려지건만,, 토요일부터 비가 주륵주륵이네요. 최근엔 주말에 날씨 좋은 경우가 별로 없는 듯. 아무튼 느긋하게 일어나는 주말 아침 주말 브런치로 해먹기 좋은 치아바타 파니니 샌드위치 만들기 올려보네요. 따듯한 샌드위치인 파니니는 그냥 빵 먹을 때보다 뭔가 요리한 음식 먹은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식구들이 좋아해서 자주 만들게 되더라고요. 저는 올리브가 들어간 치아바타 빵을 빵집에서 구입했는데요. 생각날 때 주말 브런치로 해먹으려고 구입하자 말자 냉동실 행. 파니니 만들기 전 1시간 정도 미리 꺼내두면 자연해동이 되서 사용하기 편했네요. 파니니 만들 때 빵의 두께나 바삭한 식감이나 치아바타 빵이 개인적으론 참 괜찮은 것 같아요. 치아바타빵 사다둔게 없을 땐 식빵으로.. 2018. 5. 12.
아보카도 낫또 비빔밥 간단한 한끼 주말에 간단하게 만들어 먹은 아보카도 낫또 비빔밥. 가끔 건강생각해서 낫또를 사다 먹는데요. 이번엔 대용량으로 샀더니 건강도 좋지만.. 낫또도 하루이틀이지...점점 물리더군요. ㅠ.ㅠ 문득 아보카도 넣고 비빔밥으로 먹는 레시피가 많았었지~~하고 생각이 나 아보카도를 사왔습니다. 사온 아보카도 껍질이 초록초록해서 상온에 두고 이틀정도 검은색이 되도록 익혔다가 아보카도 낫또 비빔밥을 해먹었네요. 2인분 기준 비빔밥 재료는 낫또 1팩, 아보카도 반개, 계란2개, 상추 조금 김치종류 조금. 먼저 아보카도 준비부터~ 아보카도를 그닥 자주 사먹는 편은 아니라 예전에 아보카도 먹는법 포스팅을 한 적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 까먹음. 세로로 칼집 넣기전에 껍질부터 벗겨서리 모양이 엉망이 되었네요..ㅎ 어차피 으깨서 먹을 .. 2018. 5. 11.
핏빗 알타 fitbit 밴드 교체하는법 메탈실버로 산뜻! 2017년 6월에 다소 우발적으로 구입했던 핏빗 알타 fitbit alta 사용한지 채 1년이 되지 않았는데 고무 재질로 된 밴드가 벌어지기 시작했네요. 처음 구입할 때 핏빗을 잘 사용할 수 있을까 의구심이 있기도 했는데요. 지나고보니 충전할 때 말고는 정말 주구장창 착용했던터라 닳을만 하다 싶기도 했습니다. 그닥 험하게 사용한것 같진 않지만, 생각해보면 물기에 닿은 적이 많았던.. 핏빗 알타 밴드 조금씩 벌어지더니.. 댕강~하고 똑 떨어져버림. 밴드 부분이 들떴을 때 일단 밴드 교체해야 될 것 같아서 검색해보니 요즘은 메탈밴드도 색상다양하게 나오길래 주문들어갔네요. 기존 고무 밴드가 똑딱이 부분 채우는 건 다른쪽이 떨어질때까지도 뻑뻑했는데 메탈밴드는 자석이라 착용하기 쉽다는 점도 좋아보였어요. 핏빗 알.. 2018. 5. 10.
60계치킨 세 번 먹어보고 쓰는 후기 이번주는 왜이렇게 시간이 안가는지... 이제 수요일인데 벌써 주말이 기다려집니다. 주말에 맛있는 치킨 한마리 뜯고 싶어서 말이죠.^^ 치킨 생각나는 김에 서너번은 주문해 먹었던 60계 치킨 후기 올려보네요. 처음엔 상호가 당최 무슨뜻인지 의아했었는데요. 하루에 60마리만, 새기름으로!! 라는 60계치킨 정말 날마다 기름을 잘 교체해주시는거겠죠?^^ 요즘 이래저래 안오르는 가격이 없어 치킨 하나 시켜먹기도 만만치 않은데요. 60계치킨은 부분육으로 15조각, 20 조각, 30 조각 등등 원하는 부위, 원하는 갯수 등 저렴하게도 주문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참고로 닭봉 15개 8800원. 윙 15개 8800원. 제가 처음 주문해본 윙봉 세트 20조각은 14000원이었습니다. 30조각은 17900원이라네요. .. 2018. 5. 9.
도쿄여행 도토루 카페에서 모닝커피를 호텔조식 대신 저렴한 현지식을 먹고 모닝커피를 마시러 갔던 도토루 일부러 찾아갔던건 아니었는데 지나가는 길에 보니 이른 아침부터 영업을 하는 도토루 카페 매장이 보이더라고요. 인터컨티넨탈 호텔 주변에 관공서가 많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일찍 문을 여는 매장같았습니다. 그러고보니 도토루매장, 국내에도 한 때 매장이 여기저기 생기더니 요즘은 부산에선 거의 보이지 않는 것 같네요. 내부로 들어가니 천정이 엄청 높았고 청량감이 느껴지는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습니다. 오전 9시 정도만 되고 매장에 사람들이 참 많더군요. 연령층도 무척 다양하고 외국인들도 많이 보였어요. 혼자서 책을 읽거나 컴퓨터 작업을 하는 분들도 많았고요. 남편이 주문을 하는 동안 살짝 살펴본 판매제품들 드립커피며 우유처럼 곽에 넣어서 파는 .. 2018. 5.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