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1/123

파니니 만드는 법 휴일 브런치 메뉴로 따듯한 샌드위치를 휴일 브런치 메뉴로 간단하게 만들기 쉬운 파니니 집에 있는 재료 가지고 식빵으로 따듯한 샌드위치인 파니니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휴일 아점 메뉴로도 괜찮은 것 같아요. 파니니 만드는 법 재료 재료는 식빵 6장, 파프리카 반 개, 샌드위치용 햄 6장, 미니 버터 2개, 쨈 조금 파니니는 치아바타 빵처럼 담백하면서도 좀 두툼한 걸 사용하면 더 맛있던데요. 있는 건 식빵뿐이라~~ㅎㅎ 버터는 미리 상온에 내어놓고 녹여줬어요. 바로 사용할 땐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돌려주면 금방 녹더군요. 가열을 할거지만 햄은 미리 기름없이 후라이팬에 살짝 익혀서 사용했습니다. 피망 반 개는 씨를 털어내고 최대한 얇게 썰은 후 마찬가지로 기름없이 후라이펜에 조금 익혀줬어요. 나중에 구울 때 물이 많이 나올까 싶.. 2018. 1. 12.
취나물 된장무침 만드는법 기본 올해는 우리집 식탁에 야채가득!이 목표라 샐러드 뿐 아니라 나물 반찬도 자주 해먹고 있습니다. 물론...연말까지 쭉~~ 이어져야 할텐데 말이죠. 참나물이나 취나물 등 된장에 조물조물 무쳐서 자주 먹는데요. 오늘은 취나물 된장무침 올려보네요. 취나물 한 팩 사와서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두고요. 끓는 물에 취나물 데치기. 굵은 소금 조금 넣고~ 취나물을 데쳐줍니다. 아래 위 뒤집어 가면서요. 데친 취나물은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짜주고요. 다진 파 조금 썰어서 준비하고 취나물은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서 준비했어요. 취나물 된장무침 양념 된장 반큰술 ( 밥숟가락 기준) , 다진 마늘 1작은 술 올리고당 반큰술, 깨소금 고소한 향을 위해 참기름 한큰술을 넣어줍니다. 된장양념을 잘 버무려 주고요. 물기 뺀 취나물.. 2018. 1. 12.
일본 우레시노 마트와 모리 드럭스토어 우레시노는 한적한 시골마을 느낌이라 딱히 쇼핑할 곳이 없는 것 아닐까 했었는데요. 마트도 2곳 정도 있고, 드럭스토어도 있어서 료칸에서 시간보내고 슬렁슬렁 마을 산책 겸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갔던 곳은 마루쿄 구글지도 참고해서 오오무라야 료칸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였는데요. 짐이 많아지거나 저희처럼 투어에 늦겠다 싶으면 직원분께 콜택시를 불러달라고 하시면 된답니다. 참고로 이동네서 그냥 택시잡기는 어려웠어요. 매장이 생각보다 꽤 넓었습니다. 물건도 가득가득~ 료칸에서 마실 맥주나 간식거리 사기 좋았네요. 냉장 디져트류도 구경해보고 알록달록 내용물이 실해보이는 도시락들. 일본이라 수산물 코너도 정말 다양한 제품이 있더군요. 일본여행가면 한두개쯤 사오는 카레종류 보일 때 사자 싶어 선물용으로 .. 2018. 1.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