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1/093

김치콩나물국 만들기 얼큰하고 시원해. 쌀쌀한 날씨에 딱. 어제 하루종일 비가 오더니 오늘은 기온이 무섭게 내려갔네요. 무섭게 부는 바람 소리에 집안에 있어도 추운 느낌.. 겨울에 비까지 추적추적 내리다 보니 절로 국물생각이 나던데요. 날씨의 영향으로 김치전을 구울까하다가 뜨끈뜨끈한 국을 끓이기로 했습니다. 맛있게 익은 김장김치 쭉쭉 썰어넣고 콩나물 듬뿍 넣어 김치 콩나물국 만들기! 콩나물이나 김치나 재료는 별게 없어서 국물맛이 관건이라며~ 육수 재료를 듬뿍 사용했어요. 보통 멸치나 띠포리 정도 넣고 우려도 되는데요. 다시마도 넣고 양파 껍질, 대파 뿌리 등 보이는 재료 마구 집어넣기.ㅎㅎ 물이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10분정도 푹 우려서 육수를 준비했습니다. 육수가 준비되었으면 다진 마늘을 한 큰술 넣어주고요. 팔팔 끓어오르면 씻어놓은 콩나물 한 봉지.. 2018. 1. 9.
호치민 스파 미우미우 miu miu4 이용후기 호치민 여행의 대미를 장식한 마지막 일정은 스파 이용하기였습니다. 타이 마사지나 아로마 마사지로 여행의 피로를 쫙 풀고 집으로 향했는데요. 호치민에서는 미우미우 매장을 이용했네요. 예약시간에 딱 맞춰 도착한 미우미우 4 매장 앞 예약을 필수로 해야하는 곳이라고 해서 미리 예약을 했었습니다. miu miu 1부터 4까지 매장이 총 4군데 있나 보더군요. 사진은 몇 장 없지만 참고삼아 올려봅니다. 1층 대기하는 곳이예요. 들어가니 사람들이 북적북적.. 예약확인하고 여기서 짐 다 넣고 옷갈아 입고 올라가서 마사지를 받았습니다. 마사지 받기 전 부위별 원하는 강도를 체크할 수 있는 표를 주시더군요. 타이마사지는 90분에 520,000동 아로마 마사지는 90분에 500,000동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게 .. 2018. 1. 9.
베트남 호치민 쇼핑 세번째 의류 디자인 소품샵 Ginko 베트남 호치민 쇼핑 세번째 포스팅인데요. 오가닉 의류와 디자인 소품을 판매하는 ginko 매장도 구경가봤습니다. 다낭에선 주로 마트 위주로 쇼핑을 했다면, 베트남 호치민 쇼핑은 로드샵들 위주로 둘러봤었는데 개성있는 매장들 구경도 나름의 재미가 있는 것 같네요. 알록달록한 등도 모아놓으면 참 예쁘던데 이렇게 하얀색으로 깔끔한 느낌도 고급스럽고 멋스럽다 싶습니다. 참고로 ginko 매장은 시청근처에 있고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21시까지. 매장내에 있던 붉은 쇼파에 개성넘치는 쿠션 편집샵처럼 의류, 모자, 가방 등 패션 제품과 엑서사리, 티종류, 패브릭 제품, 소품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더군요. 가방 제품도 디자인이 독특한 제품이 많았습니다. 재질도 그렇고 패턴도 그렇고~ 중간에는 시음을 할 수 .. 2018. 1.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