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2/113

아침국으로 부담없는 애호박 새우국 오늘은 맹렬한 바람이 불어와 한추위 하던데, 내일은 기온이 더 내려간다고 하네요. 아침국 따끈하게 끓여 속을 데워주는 식사가 필요할 듯 싶습니다. 아침에도 부담없이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애호박 새우국을 오랫만에 끓여보았는데요. ▶애호박 새우국 재료◀ 새우 두 줌 정도, 애호박 2/3 , 양파 반개, 대파 조금, 고추 조금, 두부 반모 새우젓 1~2큰술, 국간장 1큰술, 다진마늘 반 큰술 육수 재료 : 멸치, 디포리, 다시마 기본 육수는 멸치와 디포리, 다시마를 우려서 냈습니다. 재료 다 넣고 물이 끓으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10분정도 중불 이하로 끓여줍니다. 뿌옇게 우러난 육수는 하루 전에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아침국 끓일 때 편하지요. 육수 내는 동안 다른 재료 손질해도 시간은 비슷비슷 하게 듭니.. 2017. 12. 11.
부산 겨울방학 가볼만한곳 정관박물관 둘러보자 아이들 겨울 방학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이번 겨울 방학엔 또 어디를 같이 가봐야하나 슬슬 생각해볼 시점인데요. 올 해 가기전에 밀린 포스팅 정리하는 차원에서 생각난 김에 부산 정관 박물관 포스팅 올려보네요. 전국 최초의 삼국시대 생활사 박물관!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매주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이라하여 저녁 8시 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휴관은 매주 월요일, 1월 1일 비교적 최근에 지어진 박물관이라 깔끔한 느낌의 부산 정관박물관. 전시관은 총 3개층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규모가 큰 편은 아니라서 아이들과 겨울방학에 부담없이 둘러보기 괜찮은 것 같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물품 보관함이 있으니 가방같은 건 넣어두고 둘러보면.. 2017. 12. 11.
호치민 여행 쇼핑 도자기 그릇 가게 Authentique Home 처음 베트남에 갔을 땐 g7커피를 비롯해 건과일, 베트남 라면 등 마트 쇼핑이 대부분이었는데요, 두번째 여행인 호치민에서는 마트 쇼핑은 선물용 이외에는 대폭 줄이고 관심있는 매장들을 둘러보며 아주 소소한 쇼핑을 했습니다. 그릇에 관심이 많아 찾아가봤던 Authentique Home 규모가 크진 않지만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매장이었는데요. Authentique 는 어떻게 읽어야할지 따라하기도 힘들던데 프랑스어로 '공증된' '진짜' '원본의' 이런 뜻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입니다. 폭은 좁고 내부로 길쭉한 매장은 2층도 있었습니다. 저희가 들어갔을 때 한국커플이 이것저것 푸짐하게 사서 포장하고 계시기도 했는데 한국사람 말고도 외국인들이 꽤 찾아오는 매장같았습니다. 요런.. 2017. 12.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