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083

얼큰한 소고기국 만들기 이렇게. 아침, 저녁으로는 약간 선뜩한 느낌이 들어 몸에 걸치고 싶은 가디건은 어디있나 옷장을 뒤지게 되는 시즌. 아침 저녁은 가을을 느끼지만, 낮은 또 아직 여름인 것 같은 간절기를 맞아 뜨끈하고 얼큰한 소고기국을 끓여보았습니다. 이맘때가 식구들 감기걸리기 딱 좋은 시절인 것 같아요. 벌써 둘다 골골~ㅠ.ㅠ 차가운 음식이 슬며시 자리를 내어주는 이맘때 뜨끈하고 얼큰한 국에 간단하게 밥말아 한끼 해결할 수 있는 소고기 무국 소고기무국 기본재료는 무300g 정도.양파 한개, 대파2대 정도. 소고기는 5~6인분 양으로 두줌 정도 200g 살짝 넘는 양을 준비했습니다. 소고기는 키친타올에 핏물을 빼주고요. 가볍게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줍니다. 대파가 듬성듬성 큼직하게 들어가야 더 맛있게 느껴지는 소고기국이라 대파 듬.. 2017. 9. 8.
허니문디저트 Honeymoon dessert 칭다오에서 맛보기 수제 망고 디저트 전문점인 허니문디저트 "홍콩가면 맛 봐야해!" 라는 말이 떠오를 정도로 홍콩맛집으로도 많이 소개되는 곳이지요. 칭다오 더 믹스몰에서도 만날 수 있었다는 것~! 허니문 디저트는 홍콩, 마카오, 중국, 싱가포르에 지점이 있고 의외로 캐나다에도 매장이 있다고 합니다. 허유산과 함께 홍콩의 대표적인 망고 디저트 매장인 허니문 디저트!! 참 오랫만의 방문이었습니다. 참고로 허유산은 서울에도 매장이 있다던데 지방러라 자주 접하지는 못한다는.. 칭다오에서 먹었던 디저트들은 거의 남편님 취향. 달달한것 먹으러 간다 싶으니 아들 녀석도 반기는 눈치였습니다. 더 믹스 몰(완샹청) 지하 1층 올레 마트 가는 길에 만날 수 있는데요, 완샹청의 여타 매장처럼 깔끔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었고요. 계절에 상관없이 .. 2017. 9. 8.
칭다오 더믹스몰 쇼핑센터(완샹청)와 고양이 만나기 Momi 북카페 여행을 가서는 하루하루가 그렇게 손쌀같이 흘러가는데, 다녀와 포스팅을 하는데는 하루치 이야기를 다 쓰는데도 꽤 오랜시간이 걸리네요. 며칠 안다녀와도 뭔 할말은 이렇게 많은지.. 그래도 마음속으로나마 지난 여행을 다시 한 번 하는 것 같아 이러고 있나봅니다. 각설하고.. 칭다오의 먹자골목을 나와 택시를 잡아타고 도착했던 곳은 더 믹스 몰 The MixC Mall 칭다오 시내 중심가에 생긴 거대한 종합쇼핑센터였습니다. 더 믹스몰은 2015년 4월에 문을 열었다고 하는데요, 2017년에 가봐도 여전히 새것스러움이 가득. 마트 쇼핑과는 또 다른 고급스러움이 흐르는 매장이었습니다. 건물 외관쪽으로 분수비슷한 것도 보이고 조형물도 있더군요. 지하 3층부터 지상 6층까지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22시까지라고 해요.. 2017. 9.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