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325

1인용 피자 시대 오뚜기 냉동피자 맛보니 어느날 tv를 보다 오뚜기 피자 광고를 보게되었네요. 안그래도 인터넷에서도 종종 후기를 봤었고 매출이 꽤 올랐다는 뉴스기사도 봤던터라 저도 호기심이 생겼었네요. 정말 맛이 괜찮을까?? 궁금해서 사본 오뚜기 피자. 요즘은 혼밥은 물론이고 혼술, 혼공 등 혼자 즐길 수 있는 것들이 참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조각피자라는 이름으로 혼자서 먹을만한 피자는 이미 있었지만, 오뚜기에서 1인피자를 포함 냉동피자를 밀고 있는 느낌. 어떤 자신감인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저는 오뚜기 냉동피자 불고기 맛으로 하나 구매. 편의점 가격은 2800원정도.. 편의점이라서 비싼거겠지 싶어 마트가면 다른 맛도 사볼려고 했는데 어째 제가 가는 마트에선 잘 안보이더군요. 제품 설명을 보니 돌판 오븐에 구운 피자고 도우를 쫄깃하게 숙성.. 2017. 3. 31.
코스트코 생선 해산물 사 먹어본 것들 오늘은 진정한 '봄날'을 느낄 수 있게 온도가 포근하고 햇살도 참 좋은 날이네요. 늘 미세먼지 걱정을 해야하긴 하지만..ㅠ.ㅠ 오랫만에 날씨 참 좋다 싶은 날입니다. 사진 정리를 하다 그동안 코스트코에서 사 먹어본 생선이나 해산물 종류가 보여서 올려볼까 해요. 정작 완성샷은 없지만서도.. 코스트코 생선 중 재구매했었고 가끔 또 사먹을 생각이 있는 고등어 구이. 바로 전날 집에서 생선 굽고나서 냄새가 너무 안빠져서 무척 곤란했던 차 코스트코 간 길에 조리가 된 고등어 구이를 발견했습니다. 전자렌지에 데워먹기만 하면 된다는 그 간편함 때문에 구입해보았네요. 하나하나 개별포장되어 있어서 편했는데요. 냉장보관 제품인데 세식구 한팩 사서 유통기한 안에 다 먹기는 좀 부담스럽더라고요. 맛은 떨어지겠지만 유통기한 생.. 2017. 3. 30.
스텐 밀폐용기 첫사용 세척하기 패션에도 유행이 있듯, 주부 생활을 하다보면 주방용품에도 유행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결혼할 즈음은 밀폐용기는 유리가 대세였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요즘은 스텐 밀폐용기가 대세인 듯 홈쇼핑 여기저기 스텐밀폐용기 완전 많이 나옴! 홈쇼핑에서 요즘처럼 스텐용기가 많이 나오기 전부터 저도 조금씩 구입하기도 했었는데요. 구성과 가격이 괜찮은 홈쇼핑에서 당장 구입하지 않고 버텼던 이유는 단 한가지 스텐 첫사용 세척하기의 그 귀찮음때문이었네요. 솔깃한 여러번의 순간을 잘 지나쳤지만, 저도 결국 스텐밀폐용기를 세트로 구입하고 말았습니다. 식구 많지 않은 집에서 김치냉장고에 넣어뒀던 김치가 저의 예상보다는 빨리 맛이 변하는 느낌이 있던 차 방송을 보게되고.. 스텐은 보냉 기능이 유리보다는 강하지 않을까 싶어 구입하.. 2017. 3. 26.
참나물 효능 반찬해먹기 간단한 무침 안구건조증으로 안과가서 처방받았던 날 이럴 땐 이런 반찬이다 싶어 해먹었던 참나물무침 참나물의 효능 중에는 베타카로틴이 많아 안구건조증에 좋다는 기사가 많더라고요. 조물조물 무쳐서 향긋한 한가지 반찬이 된 참나물 무침 참나물은 대표적인 알칼리식품으로 소화가 잘되고 섬유질이 많아 변비예방에 좋고 열량이 낮은 음식이라고 해요. 100g당 칼로리가 29kcal 그래서 비만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라는 효능이 있는 식품이지요. 안구건조증에 좋다해서 한팩 구입. 참고로 참나물 이외에도 배타카로틴이 들어있는 식물성 비타민 A가 많은 식품으로는 취나물, 김, 상추, 미나리, 상추, 쑥갓등이 있다고 해요. 참나물무침 만들기 시작~ 먼저 깨끗한 물에 세척해주시고. 간단하게 무침으로 해먹을거라 끓는물에 데쳐줍니다. 소금 반스푼.. 2017. 3. 25.
처갓집양념치킨 오백년만, 불금의 치맥 그러보니 오늘도 불금이네요. 이번주는 개인적으로 이래저래 힘들어서 그런지 느릿느릿 지나가는 느낌이... 아무튼, 저번주 불금의 치킨으로 먹었던 처갓집양념치킨 포스팅해봅니다. 정말이지 오백년만에 여기에 배달을 시켜본 것 같아요. 치킨브랜드의 조상격이랄까. 참으로 오래된 치킨 브랜드죠~ 퇴근하는 아빠가 한마리 사오시면 가족들이 좋아했던 그 아련했던 cf가 처갓집치킨꺼였나 가물가물하지만요. 비비큐나 교촌이나 자주 애용하는 치킨집보다는 왠지 저렴할 것 같아 접근해보았으나~~ 예상과는 좀 다르기는 했었네요. 요건 대사이즈~~(참고로 저희동네는 배달은 대사이즈만 된다고 하셨습니다.) 주문하고 40분쯤 걸려 도착한 치맥 요즘은 작은 매장들은 따로 배달인원을 두지 않아서 배달료로 따로 3천원을 내야했네요. 대 사이즈 .. 2017. 3. 24.
신주쿠 술집 토리이치에서 꼬치를 아쉬운 밤시간 바로 숙소로 가긴 서운해서 가볍게 맥주 한잔을 하기로 했습니다. 신주쿠 술집은 따로 여행전에 알아보지도 않았을 뿐더러, 여행가서 밤시간이 되면 피로감이 작렬하여 더 걷기도 힘들고.. 그리하여 내키는데로 들어가본 신주쿠 술집 토리이치. 꼬치를 세트 주문해서 후회를 하긴 했습니다만.ㅎㅎ 토리이치의 간판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매장은 지하였던 걸로 기억하네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작은 방처럼 생긴 내부가 특이했었는데요. 조금 좁은편이라 불편한 점도 있긴했네요. 신주쿠 술집 토리이치의 메뉴판입니다. 따로 영어메뉴판은 없어서 사진보고 일본어로 아는 음식메뉴 대충 추측해가면서 살펴봤습니다. 개별로 주문하는 꼬치가격은 200엔선으로 예상보다는 많이 비싸지 않았어요. 요즘은 마트에서 파는 닭꼬치도 막 3.. 2017. 3. 24.
아이와 일본여행 장난감 박물관 두번째 이야기 이어서 작성하는 아이와 일본여행 코스 장난감 박물관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초등학생은 저학년 정도~ 유아들이 놀기에 더 적합한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고요. 둘러보았던 장난감 박물관의 이모저모 올려보네요. 나무로 만들어진 멋들어진 장난감. 그 정교함에 한참을 구경했었는데 디테일도 디테일이지만 상상력이 느껴지는 재미있는 나무 장난감이 많은 곳이었어요. wood toy forest 바닥부터 장난감까지 나무의 숲에 둘러싸기에 되는 공간. 제목처럼 거창하진 않지만~^^ 초대형 나무 주판이 시선을 끌더군요. 얼마만에 보는 주판인지.. 어렸을 때 주판학원가서 "정이요~"오요~" 외치던 생각이 살포시 나네요. 한쪽 공간에는 가게놀이를 할 수 있는 미니 점포가 있었습니다. 키즈카페 같은 곳에 가도 흔하게 볼 수 있지만, 장.. 2017. 3. 24.
도쿄 신주쿠 스시맛집 키즈나 kizuna sushi (24시 운영) 일본여행 먹거리 중 스시는 빠질 수 없는 메뉴다 싶습니다. 도쿄 여행에서 두번째 밤 저녁식사로 스시 낙점. 작은 밥 위에 아나고가 척~~ 통째로 올라가는 것이 이색적이었던 도쿄 신주쿠 스시맛집 키즈나 신주쿠의 번화한 거리를 걸어다니다 키즈나 스시에 도착했습니다. 여느 스시집처럼 먹고 싶은 것만 모아 개별주문도 가능하고 세트 메뉴도 있던데요. 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매장이 꽤 커보이던데 저희는 지하로 안내를 받았네요. 참고로 24시간 영업하는 곳이라 시간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을 보니 옆좌석에서 무척이나 떠들썩하게 식사를 했던 옆테이블 사람들이 새삼 떠오르네요.ㅋ 좁은 공간에 막혀있던 자리라 소리가 어찌나 크게 울리던지~ 아무튼 신주쿠 스시맛집 키즈나엔 테이블에 탭이 하나씩 올려져.. 2017. 3. 22.
스미스미트 앤 샐러드 무한으로 먹는 고기집 어느 일요일, 점심을 쏜다는 동생이 스미스미트 앤 샐러드라는 곳으로 찾아오라고 전화가 왔었네요. 가격 저렴하게 배부르게 먹자고.^^ 동생네 식구와 우리식구 모여 일요일 점심을 무척이나 배부르게 먹었던 곳인데요. 두툼한 삼겹살부터 돼지껍데기, 우삼겹, 소시지 등 등 다양하게 뷔페식으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고기집이었습니다. 제가 갔던 곳은 사직동이었는데, 다녀와서 금방쓰는 후기가 아니라서 지금 찾아보니 식육식당으로 바뀜...ㅠ.ㅠ 하지만 체인점이라서 부산에는 남구와 덕천동에 매장이 있나봅니다. 스미스미트 앤 샐러드 후기는 서울 쪽이 훨씬 많네요. 한때는 붐처럼 여기저기 무한리필 삼겹살집이 생겨나던데 요즘은 좀 뜸한가 싶기도 해요. 런치 같은 경우 9900원이면 삼겹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위의 고기와 샐러.. 2017. 3. 20.
덕수궁 둘러보기 첫번째 이야기 입장료 관람시간 등 이번 서울 여행의 주제는 "궁궐 둘러보기" 였습니다. 뜨문뜨문 가는 서울여행이지만, 우리나라의 궁궐을 한번도 제대로 못보고 왔다는 생각에 짧은 일정이었지만 덕수궁과 덕수궁 돌담길도 걸어보고, 함박눈이 내리는 경북궁을 거닐어 보기도 했었네요. 궁안에 서양식 건출물도 있다는 점에서 특이점이 있는 덕수궁, 고종 황제가 마지막까지 머물렀던 덕수궁은 조선시대를 통털어 두 차례 궁궐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임진왜란으로 피난 갔다 돌아온 선조가 머울 궁궐이 마땅치 않아 임시 궁궐로 삼았을 때와 조선말기 고종이 러시아공사관에서 돌아오셨을 때. 안내 팸플릿을 보니 고종에게 왕위를 물려받은 순종이 창덕궁으로 옮겨가면서 고종에서 장수를 비는 뜻으로 '덕수'라는 궁호를 올린것이 그대로 궁궐의 이름이 되었다고 설명되어 있네요... 2017. 3. 20.
세탁세제 용기 소분용기로 깔끔하게 이사를 하고 나서 살림살이 정돈에 의욕 충만할 때 구입했던 세탁세제 용기 다양한 사이즈의 제각각 색상인 세제포장들을 보기 좋게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 알아보다 검색을 해보니 요즘은 뭐~~ 어찌나 다양한 제품이 나와있던지요. 제가 세제 소분용기 구입할 당시만 해도 이 스타일이 거의 유일했는데 요즘은 공간차지를 덜하는 네모 반듯한 제품도 있고, 컨테이너형이라고 2리터가 들어가는 큼직한 제품들도 있고 종류가 무척 많더군요. 냉장고, 욕실, 세탁에 관련된 제품들을 보기 좋게 정리해보겠노라며 여러가지 제품을 이사 직후 꽤 많이 구입했었습니다. 다행히 이런 플라스틱 용기들은 가격이 많이 비싸지 않아서 좋았네요. 세제용기를 소분해 줄 제품. 저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했는데요. 세탁용기, 세제용기, 세.. 2017. 3. 20.
하얏트 리젠시 도쿄 신주쿠 객실 사진입니다. 도쿄 도청과 가까이 있는 하얏트 리젠시 신주쿠 대략적인 포스팅은 http://dazzlehy.tistory.com/753 를 참고해주시고요. 오늘은 이용했던 객실 모습을 담아 올려보네요. 이른 아침 호텔 맞은 편에 있는 중앙공원으로 산책을 나갔던 길 호텔의 전면은 아니지만 외관도 한 장 담아봤습니다. 여행 전 어떤 포스팅을 보니 이 호텔이 하얏트 리젠시 중에서는 도쿄에 처음 만들어진 호텔이라는 설명도 있더군요. 객실에서 바라 본 전망입니다. 육교를 건너면 신주쿠 공원과 연결되는데요. 시간 여유가 된다면 공원산책하기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스윗어워드 적용으로 룸 업그레이드. 가족 생일에 맞춰 간 여행이라 샴페인도 한 병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과일 한접시와 작은 쿠키와 함께. ^^ 가구를 비롯 내부 분위기가.. 2017. 3.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