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230

파리바게트 케익 치킨처럼 반반케익 없으면 섭섭하고, 사려면 다 먹을 사람 없어 비싼데 싶어져 구입을 망설이게 되는 케익 케익을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카페에서 커피에 한 조각 곁들이거나 케익이 특별히 먹고 싶으면 조각케익 정도만 사오게 되지만 생일이나 축하할 일 있을 땐 또 큼직한 케익 하나 있었으면 싶기도 하네요. 제 생일에 등장한 파리바게트 케익은 치킨처럼 반반! 조각케익으로 한바퀴 돌려서 케익을 만들어 다양한 맛을 추구하는 케익도 있지만 반반도 나름 지루하진 않은 케익이었네요. 파리바게트에는 어떤 케익이 있나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반반케익은 생크림케이크 종류에 포함되어 있었고요. 케익은 역시 무시무시한 칼로리.. 거의 9조각으로 나누었을 때 한 조각당 240 정도. 계산하기 힘들게 이렇게 표시하기 있기? 없기?! 파리바게트 케익 .. 2017. 2. 28.
풀무원 베트남 쌀국수 포 사먹어 본 후기 베트남 다낭여행을 한 번 다녀와서는 베트남 음식 앓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사왔던 쌀국수 라면도 동날 즈음 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맛이 궁금해서 사 본 풀무원 쌀국수 면요리도 점점 글로벌해지는 분위기라 풀무원 말고도 쌀국수 제품 출시하는 곳들이 예전보다 조금씩 더 많이 보이는 듯 하네요. 최근에는 코스트코에서 파는 건면 쌀국수도 구입해보았는데 끓여먹고 어떤게 더 나은지 비교해봐야겠습니다. 풀무원에서 나온 베트남 쌀국수 포 완성샷부터~ 이것 저것 같이 장봐서 풀무원 쌀국수 가격만 정확히 기억나진 않아서 가격을 검색해보니 4인분 용량은 8천원선입니다. 쌀국수의 매력은 칼로리가 낮은 것이 아닐지~ㅎㅎ 4인분 칼로리가 1340칼로리, 1인분 칼로리는 335 칼로리고요. 면을 불릴필요없이 2분 간편조리라는.. 2017. 2. 27.
홍콩여행 쇼핑 커피 알리카페 alicafe 본래 원산지는 말레이시아지만 홍콩이나 싱가폴 등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알리카페 저희는 홍콩여행 쇼핑으로 두박스 사와서 식구들과 나눠 마셨답니다. 알리커피의 가장 큰 특징은 말레이시아의 약재로도 쓰이기도 하는, 삼의 일종(?)인 '통갓알리' 성분이 들어있다는 것일텐데요, 이 성분이 우리나라엔 수입금지 식품이라 국내에서 판매되는 알리카페는 퉁갓 성분이 빠진걸로 알고 있네요. 참고로 인삼과 퉁갓알리 성분이 다 들어 있는 알리카페 제품은 5 in 1으로 표기되어 있답니다. 홍콩에서 구입한 알리카페 커피. 이왕이면 5 in1으로 사고 싶었는데 찾아갔던 슈퍼에선 퉁갓알리 성분은 빠진 3in1 제품밖에 없었다는..ㅠ.ㅠ 보통 비닐에 들어 있는 포장이 흔한데 홍콩여행 쇼핑으로 구입한 알리카페는 10봉이 들어있는 박스 .. 2017. 2. 26.
수요미식회 커피 헬카페 방문기 하루종일 눈을 맞다 비를 맞게된 '날씨'라는 외부적요인으로, 서대문형무소를 다녀온 일정의 영향으로 몸과 마음이 시린 상태라 따듯하고 맛있는 커피 한 잔이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오랫만에 서울도 온 겸 수요미식회에 소개되었던 카페를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따듯하고 맛있는 커피로 심신을 추스를 수 있을까?^^ 수요미식회를 즐겨보는 지방러로서 서울가면 맛보고 싶은 많은 것들이 있었지만 한정된 시간에 이용할 수 있는 곳들은 더 한정적이긴 했습니다. 연휴였는데도 불구하고 다행히 영업중이라 헬카페의 커피맛은 볼 수 있었네요. 서울에서 수요미식회에 나온 몇 곳을 방문했지만, 의외로 식당들은 고개를 갸웃하게 하는 곳도 있었는데, 찾아갔던 헬카페를 포함, 그냥 커피 향에 이끌려서 갔던 카페들이 흡족했었습니다. 서울은 커피가.. 2017. 2. 25.
대한항공 부산 도쿄 비즈니스 기내식 지금은 마일리지 거지가 되었지만... 부산에서 일본 도쿄에 갈 땐 마일리지 발권으로 대한항공 부산 도쿄 비즈니스석을 끊었습니다. 비행시간이 짧은 편이지만, 나올 건 나오는 비즈니스 기내식. 와인 마시면서 도쿄 가보는거야~~~~?ㅋ 주류도 와인을 포함해 매실주 같은 전통주도 나왔던 부산 도쿄 비즈니스 기내식 특이하게 와인의 경우 미니병 사이즈를 그냥 뜯지 않고 주시더군요. 착석을 하니 음료와 땅콩이 제공되었습니다. 토마토 주스를 선택. 대한항공을 타면 아이들에게 제공되는 놀거리 뽀로로 색칠놀이. 유아들 기준이라~ 조금 더 큰 아이들을 위한 선물도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개인 모니터는 없는 대한항공 비행기였습니다. 3줄정도 간격으로 설치된 모니터. 최대한 당겨 찍은 모습이네요. 일본 도쿄로 출발~.. 2017. 2. 24.
양파보관법 오래 신선하게 주부 10년차가 넘어서야 식재료는 관리와 보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새삼 느낍니다. 무한정이라고 착각하고 넣어두는 냉동실 재료들, 싸다고 많이 샀다가 쉽게 상하거나 물러지는 재료들.. 돈주고 사와서 고이 모셔뒀다가 상하거나 변해서 음식을 버려야할 때 가슴이 뽀사지는... 경험 한번쯤 있지 않나요? 무엇이든 적당하게 사서 빠르게 조리해서 먹는게 제일 깔끔하지만, 가끔 이렇게 싸다니~ 가격이 싸면 소비패턴보다 많은 양을 사오게 되는 재료도 종종 생기더라고요. 가격에 혹해서 한번에 많이 구입한 양파 보통 모든 재료들이 많은 양을 한번에 사면 더 저렴하긴 한데요. 식구수가 많지 않고 대단한 요리파 주부가 아니라서 보관이 걱정되는 양파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오래도록 신선하게 먹을 수 있을까?? 3~4개씩 소량.. 2017. 2. 23.
김해공항 대한항공 라운지 국제선 여행을 좋아하다보니 pp카드는 필수로 마련해두어서 김해공항을 이용할 때 종종 라운지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pp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김해공항 라운지 스카이 허브가 생겨서 라운지를 간다면 스카이 허브부터 갈 듯 하지만서도~^^ 김해공항 면세품 파는 곳으로 들어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 층 더 올라오면 대한항공 국제선 라운지가 있습니다. 규모는 소박한 편~ 음식도 전체적으로 간단한 것 위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몇가지 안되서 쭉 살펴보면, 10여가지 정도의 캔 음료가 냉장고 한켠을 채우고 있고요. 바로 옆은 커피머신 빵종류는 파운드케익과 모닝빵 그리고 쨈이 세팅되어 있네요. 쿠키류는 시중에서 파는 과자류 촉촉한 초코칩, 빈츠, 마가렛트 등등 양주코터. 잭다니엘 발렌타인 등등 만들어진 샌드위치도 냉장.. 2017. 2. 22.
코스트코 냉동식품 딤섬 베트남 하가우 맛이 괜츈. 오랫만에 올려보는 코스트코 쇼핑 품목 다낭에 다녀온지 얼마 안되서 코스트코에서 베트남 음식이 보여서 냅다 질러봤습니다. 베트남 음식이 어찌나 입에 척척 감기던지, 그리움을 자극해 장바구니에 담아봤네요. 새우교자라고도 불리고 딤섬이다~ 그럼서 사왔던 베트남 하가우. 출출할 때 간식으로도, 야식 땡기는 밤에도 활약해주고 있는 베트남 하가우. 코스트코 부산점 갔을 때 냉동식품 중 처음 보는 제품이기도 했었는데요. 딤섬이라는 이름아래 prawn hagow라고 나와있는 박스 코스트코 가격은 15,790원 원산지는 베트남이고요. 원재료명을 보면 새우가 30% 이상을 차지합니다. 구매 전 원재료명을 읽어보니 이름도 길고 알아먹기도 힘든 합성첨가물 이름이 거의 없어서 일단 사는걸로~ 박스를 개봉해보니 2개로 나뉘어져 .. 2017. 2. 22.
기순도 된장 맛있는 시판 된장 한 통 비우고 된장을 사먹은지도 꽤 오래 되었네요. 가끔씩은 친정에서 메주 사다가 담군 된장을 얻어먹기도 하지만 주부 10년차가 넘어도 아직 된장을 담가볼 엄두는 안나는..ㅠ.ㅠ 그러다보니 가끔 된장을 사야할 때 어디 제품이 맛있는지, 친구들한테 물어보기도 하고 후기도 살펴보곤 하는데요. 한참을 먹었던 기순도 된장이 이제 바닥을 보여 후기를 남겨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색이 점점 진해졌던 기순도 된장. 3키로짜리를 샀더니 사용하기 불편해서 조금씩 작은통에 덜어서 사용했었어요. 용기도 플라스틱이지만 단지 모양이라 냉장고에 자리를 너무 차지한다는 건 단점. 이제 바닥까지 싹싹 긁어 조금밖에 남지 않은 기순도 된장입니다. 홈쇼핑에서 자주 볼 순 없었지만 어째 타이밍이 맞아 홈쇼핑에서 구입했었고요. 중간에 어머니가 주신 장도.. 2017. 2. 20.
네츄라비세 natura bisse 스페인여행 쇼핑 다이아몬드 크림 후기 그리운 스페인을 떠올리며 스페인 여행에서 쇼핑했던 내츄라비세 화장품 사용후기를 올려봅니다. 일전에 초강력 자극을 선사하지만 뭔가 피부가 변하는 느낌이 있었던 네츄라비세의 필링크림 후기는 먼저 올렸었는데요. 국내가격이 사악한 편이라 현지에서 큰마음먹고 사왔던.. 결코 가격대가 만만치 않은 스페인 브랜드 화장품이다 싶습니다. 여행 전 네츄라비세 화장품 중에서도 다이아몬드 라인이 괜찮다는 평을 보고 두가지를 사와봤었는데요.. 다시 사용하고 싶어도 가격의 압박이 상당하여...ㅠ.ㅠ 아무튼 두가지 구입했는데 우리나라처럼 화장품 샘플도 챙겨주시더군요. 구입처는 줄리아라는 매장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natura bisse diamond cream 네츄라비세 안티 에이징 바이오 리제너레이티브 크림 용량은 50ml로 가.. 2017. 2. 19.
부산 동래 화덕피자 안디아모 이용후기 오랫만에 고소한 피자에 파스타 호로록 하고 싶었던 날, 한번쯤 가볼까?? 마음이 있었던 부산 동래 화덕피자 안디아모를 찾았습니다. 롯데 백화점 동래점 맞은편에 있는 곳인데요~ 이 라인에 돈돈, 몽뜰, 미스터 피자 등 종종 이용하는 식당들이 몇개 있네요.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죽이 맛있는 담원재도 있고요. 애정하는 차애전 할매칼국수집도 분점이 이 근방에 생겼더군요. 가끔씩은 고소한 도우에 치즈 듬뿍! 화덕피자가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안디아모는 후기는 몇 번 봤지만, 가본 건 처음이었습니다. 약간 늦은 저녁시간이라 다행히 바로앞에 주차할 수 있었다는.. 요 동네가 주차가 참 만만하지 않아요. 가끔 롯데마트에 가서 장보고 주차를 해결하기도.. 영업시간은 검색해보니 오전 11시 30분부터 22시까지로 .. 2017. 2. 18.
카페베네 베이글 종류많네요. 카페라떼 곁들여~ 간만에 카페에서 책도 읽고 시간 좀 보내려고 찾았던 카페베네 매장 들어서기 전 입간판에도 한창 광고중이었던... 다양한 베이글이 카페베네의 주력메뉴? 오랫만에 갔던 카페베네는 케익류나 일반적인 빵종류를 사이드로 내놓는 다른 카페들과 다르게 베이글 메뉴가 대폭 강화된 느낌이었네요. 출출하다던 아들램은 당장 베이글의 유혹에 빠져들고 맙니다. ㅠ.ㅠ 모 아이스크림처럼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느낌이랄지. 무려 126가지의 조합이 가능한 베이글 메뉴 중에서 하나 고르기도 쉽지 않은 느낌이더군요. 일단 카페베네 내부 전경부터~ 솔직히 몇몇 유명한 체인은 커피가 진짜 맛있나 싶은 의구심이 들어 발길이 뜸해진 곳도 몇 곳 있는데요. 부산 동래구 시실로에 있는 이 카페베네는 커피 맛이 좋아서 종종 이용하는 곳입니다. 한적.. 2017. 2.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