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240

전주한옥마을 아침풍경 알록달록 어여쁜 한복을 입고 지나가는 많은 사람들이 있는 전주한옥마을의 풍경도 좋지만, 이른 아침 조용한 동네 분위기의 호젓함도 느껴보았던 전주여행. 숙소가 인근에 있어 콩나물국밥으로 아침을 해결하기 전에 잠시 아침산책을 해보았습니다. 그러고보니 12월의 마지막 날 올 한해도 다 끝내지 못한 여행이야기가 수두룩한데, 지금부터라도 더 부지런히 포스팅을 해보자 불끈 다짐도 해보네요.^^ 그 많던 인파는 다 어디로? 돌길은 까치 한마리가 차지하고 있을 뿐 조용하고 한적한 전주한옥마을 아침풍경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아침식사를 마친 고양이가 물 한잔 하는 걸까요? 뭘봐... 라는 듯 잔뜩 긴장한 포즈로 잠시 눈맞춤도 하고 그리 북적이다 너무 썰렁한 동네 모습이 생경하기도 했습니다. 뭐 오전시간만 되도 속속 사람들.. 2016. 12. 31.
신세계몰 식당 크리스탈 제이드 중식당 아이와 신세계몰 키자니아를 찾았던 날 저녁을 먹었던 크리스탈제이드 신세계몰내에 핫한 음식점도 많아서 한번쯤 가보고 싶은... 저에겐 아직도 신상식당인 곳도 많았지만 역시 인기 있는 곳은 죄다 재료가 떨어져서 문을 닫거나, 대기자가 꽉 찼거나.. 홍콩에서 괜찮게 먹었던 크리스탈 제이드는 다행히 저희가 들어가고 한테이블이 더 자리를 차지한 후 마감을 하더군요. 오랫만에 샤오롱바오가 먹고 싶기도 했습니다. 딘타이펑은 아직 부산에 없기도 하니 크리스탈제이드에서 나마~ㅎㅎ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내부에서 샤오롱바오를 비롯해 만두를 빗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했어요. 신세계몰 중식당 크리스탈 제이드의 메뉴판입니다. 딤섬종류가 몇가지 있더군요. 상하이식 완탕도 있고 부추 찐만두, 상해식 춘권 등등 가격은 좀 하는 편입.. 2016. 12. 30.
카누다이어리 2017년 다이어리 (가격 구성) 2016년도 얼마남지 않은 요즘, 묵은 다이어리를 정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담을 2017년 다이어리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실 듯 합니다. 이맘때 음료마시면 쿠폰 모아 받는 스타벅스 다이어리도 인기기는 한데~ 저는 며칠 전 마트에 갔다가 "오~! 공유!"를 외치며 카누 다이어리를 구입했네요. 카누커피의 사은품이라지만,, 공유님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이어리를 사면 커피가 사은품이라고 말씀하시기도 하는~^^ 일기형식으로 된 다이어리를 한 권 준비해두긴했는데 요즘 드라마 도깨비를 열심히 보고 있는 관계로 카누 다이어리를 그냥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사은품같지 않은 멀쩡함에 끌리기도 했고요. 열일을 해주셔서 감사한 공유님을 1년 내도록 다이어리를 쓰면서 볼 수 있다는 것~ 마치 어릴 때 연예인 브로마이드 방에 붙여놓.. 2016. 12. 29.
홍콩과학박물관 아이와 홍콩여행코스로 괜찮았어요. 홍콩역사박물관을 둘러보고 난 후 향했던 곳은 바로 옆에 있는 홍콩과학박물관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보기 좋은 홍콩 여행코스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데요. 홍콩과학박물관은 500여점의 전시물 중에 70%가 체험이 가능한 것들로 꾸려져 있어 아이가 재미있게 둘러볼 수 있었던 곳이었네요. 과학박물관외에도 의학박물관, 우주 박물관도 따로 있다고 하니 시간이 허락한다면 두루 둘러봐도 좋을 듯 합니다. 지루할거란 예상보단 재미있게 역사박물관을 둘러본 후 과학박물관으로 고고씽! 홍콩역사박물관 이용시간은 월요일부터 수요일, 금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7시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9시 목요일은 휴관이고 수요일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이용요금은 홍콩달러 20 단체티켓은 14달러 4세이하는 무료라.. 2016. 12. 28.
부산 가볼만한곳 금정산 등산 정말 오랫만 뭐가 그리 바쁘다고 산에 한번 가자 마음먹어놓고, 실행하는데 몇 달이 흘러버린 시점. 성탄절을 맞아 우리가족은 금정산으로 등산을 가보았습니다. 등산초보도 수월하게 오를 수 있다는 금정산 동문에서부터 4망루에서 내려오는 코스를 처음 계획으로 잡았으나~ 북문까지 올라가서 근육들이 다 놀래버리는 일이 생겼네요. 가을에 갈대가 멋지다해서 10여년 전 쯤 가보고는 너무도 오랫만에 찾은 금정산 막상 산에 오르면 이 좋은 걸 좀 자주 하지 싶지만, 마음은 당장 다음주에도 등산할 계획을 세우고 싶지만 실행이 될지는 미심쩍습니다만.^^ 생전 잘 안하던 등산이라 초심자도 쉽게 오르고 부담없다는 동문에서 시작하는 코스를 선택해서 버스를 타고 바로 동문앞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지하철 온천장역 맞은편에 203번 버스 정류장에서.. 2016. 12. 27.
전주여행 벽화마을 살펴보자 아름다운 기와지붕이 한가득한 전주여행 한옥마을을 구석구석 둘러보는 것과 더불어 같이 둘러보기 좋은 코스가 있으니 전주 벽화마을 구경이었습니다. 한옥마을의 전체적인 조망을 위해 이목대를 찾았다면, 내친김에 알록달록 동화같은 느낌을 풍기는 벽화마을로 고고씽 벽화마을로 향하는 길, 위에서 내려다보는 한옥마을의 전경은 전주여행의 볼거리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길의 이름은 '시나브로길' 이 길을 따라가다보면 자만, 옥류마을의 예쁜 벽화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지도를 살펴보니 이목대에서 옆으로난 다리를 따라 올라가면 벽화마을로 가는 길이더군요. 이 언덕에 게스트 하우스들도 있고 카페도 있고~ 전체적으로 규모가 크지는 않아서 발길 닿는데로 조금 더 올라가보기로 했습니다. 어찌나 날씨가 좋던지.. 햇볕이 쨍쨍했던 .. 2016. 12. 26.
부산 돼지국밥 맛집 순대도 맛있는 오소리 순대 비가 보슬보슬 내리는 월요일이네요. 어제 등산을 다녀왔더니 삭신이 쑤시고~~ 속이 뜨끈한 국물 생각이 나는 것 같습니다. 어제밤에 생각났던 돼지국밥 이번주엔 한그릇 하러 가야할텐데.. 구서동에 있는 오소리 순대집은 부산 돼지국밥 맛집으로 생각하는 곳 중 한 곳입니다. 그래도 뭐 일년에 두어번 정도 가려나요..^^ 생각보다 엄청 자주 가진 못하지만, 나름 개성이 있는 부산 돼지국밥 집이라 한번씩 생각나면 들리게 되는 곳이네요. 구서 지하철 옆 근처에 있는 곳인데요, 주차장은 여유가 없어 주로 지하철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이용합니다. 얼마전에 생긴 콩나물 국밥집도 가끔 가는 곳인데, 바로 옆이라 종종 구서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거든요. 여기 너무 좁아서 참 불편한 주차장이긴 하지요.ㅠ.ㅠ 내부는 가정집을 개조.. 2016. 12. 26.
이사하기 전 이곳은 아쉬워! 동래맛집 두군데 찍어둔지 참 오래도 된 사진들인데요. 이사를 앞두고 동네 주민으로 애용했던 동래맛집 몇 곳을 손에 꼽아보았더랬습니다. 엄청나게 멀리 이사가는 것도 아니면서 나름 떠나기전 이곳은 다시 한번~~ 꼭 가서 먹고 가야겠다 했던 곳 우리식구끼리 5곳 정도를 정했는데 정작 찍어놓은 사진은 두 곳 밖이네요. 그 처음은 물어물어 찾아간다는 골목의 중국집 부광반점입니다. 넉넉한 인심에 므흣한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곳이지요. 세월이 흐르는 동안 가게의 모습을 별로 변한게 없어도 요즘은 가게 바로 앞에 주차장도 이용할 수 있고 언제 찾아가도 활달하신 사장님 덕분에 기분좋은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격은 고만고만하지만 음식의 양은 언제나 넉넉한 편 겨울도 되고 하니 뜨끈한 초마면 한 그릇 하러가야겠다 싶어지네요. 흰짬.. 2016. 12. 25.
다낭리조트 인터컨티넨탈 수영장과 해변 동남아로 떠나는 여행에서 수영장이나 해변에서 보낼 시간만큼 기대되는 것도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상을 벗어난 휴식이, 힐링이... 넘실대는 바다나 한가로운 수영장에 있다는 듯이 물가에서 보내는 시간은 쉬고 싶을 때 훌쩍 떠나는 동남아 여행의 로망 같은 것이기도 합니다. 안그래도 더운 베트남 날씨, 평상시 부산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뜨거운 공기와 온도로 에어컨 노래를 부르게 되던 다낭에서 물놀이하는 시간은 더위를 즐기는 좋은 방법이기도 했네요. 짧은 1박2일동안 다낭리조트 인터컨티넨탈에서 이용해본 수영장과 해변의 이야기를 올려보네요. 전체 리조트 규모에 비해선 수영장이 대형이다 싶은 느낌은 아니었는데요, 전용해변과 더불어 키즈풀, 자쿠지, 2개의 야외수영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어린이가 들어갈 수 없는 .. 2016. 12. 24.
호이안 세번째 야시장 구경 투본강에 등불띄우기 부모님은 물가 저렴하고 볼거리 많은 호이안에서 한 달 살아보기를 아직도 꿈꾸고 계시는데 그 계획이 꼭 실행되기를 빌어보면서. 아직도 그리운 호이안 이제 마지막 포스팅! "밤이 화려한 호이안" 속으로.. 야시장이 펼쳐질 즈음 강물에 형형색색의 조형물이 빛을 내뿜으며 떠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동네 호이안 호이안의 아경을 배경삼아 멋진 인생사진 한 장 쯤 남기고 싶었으나 카메라는 버벅거리기만 할 뿐 사진으로 담은 것보다 눈으로 보고 기억하는 장면히 훨씬 더 많은 곳이 호이안의 밤이었습니다. 투본강을 따라 등불보트 투어를 해도 좋고, 가볍게 초를 사서 강에 띄워보내며 소원을 빌어봐도 좋은~~ 참고로 등불보트는 2인이 10만동 정도 등불은 2개에 2만동 정도 입니다. 부르는 가격에 따라, 흥정에 따라 가격은 .. 2016. 12. 21.
다낭쇼핑 빈마트 빈컴몰 3대마트 중 한 곳 쇼핑 다낭에서 떠나는 날이라 마지막 쇼핑을 하러 나섰습니다. 빈컴몰에 있는 빈마트와 롯데마트 두 군데를 둘러보기로 했는데요. 먼저 빈컴마트. 사실 생각같아서야 베트남의 저렴한 물가 때문에 장을 보면 이것저것 기념으로 쓸어담고 싶은 마음 가득이지만, 저희처럼 진에어타고 다시 국내로 가신다면 수하물 용량이 발목을 잡습니다. 얄짤없어서 저희 식구들도 속쓰려하며 추가요금을 물어야했어요. ㅠ.ㅠ 한강변에 위치한 빈컴몰! 강 건너 건물이 살포시 보입니다. 한강교의 동쪽 강변에 위치하고 있어요. 차에서 내려 그리 크지 않은 도로를 건너야했는데도 오토바이 군단 때문에 어렵게 길을 건넜습니다. 빈컴몰에도 하이랜드 커피가 들어와 있네요. 다낭에서 만나보는 현대적인 복합 쇼핑몰 중간이 뻥 뚫려 있는 구조라 각종 상점들이 훤하게 .. 2016. 12. 20.
베트남커피 3 -슈퍼에서 산 네스카페 카페비엣 cafe viet 나른한 오후가 찾아오려는 찰나, 정신이 번쩍띄일만큼 쓰고! 달달한! 베트남 커피를 한 잔 마시는 중입니다. 베트남 다낭의 빈슈퍼마켓~에서 사온 마트용 커피 이번엔 네스카페 카페비엣 cafe viet으로 준비해보았네요. 큰 돈들이지 않고 오랜시간 여행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방법! 요런 여행지에서 사온 커피나 차로 티타임을 갖는 것이 소소한 기쁨을 주는 듯 하네요. 더구나 베트남은 세계2위 커피 생산국이라 로컬 카페 같은데서 마시는 커피도 맛있었지만, 두고두고 진한 커피 맛을 보기 위해 마트나 슈퍼에 들릴 때마다 그 유명한 g7커피를 비롯해, 눈에 보이는 베트남커피를 몇 통 사가지고 왔었는데요. 베트남의 인스턴트 커피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일전에 올린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빅씨마트 자체 상품 커피: htt.. 2016. 12.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