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113

대패삼겹 맛집 빅마마 대패삼겹에서 가족외식 대패삼겹살은 참 추억이 많은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지갑 얇았던 대학생 때 4~5명 몰려다니던 친구들이랑 각각 5천원씩만 내면 점심때도 지글지글 삼겹살을 구워먹을 수 있었던.. 가격 싸고 고소한 맛에 자주 먹었던 음식인데요. 시간이 지나고 대패삼겹살은 늙은 돼지의 살이 질겨 먹기가 불편해 얇게 썰어 판다는 등~ 고기의 퀄리티는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지요. 그랬거나 저쨌거나 두툼한 생삼겹 고기의 맛도 좋지만 한 번씩 생각나는 음식이 대패삼겹이기도 하네요. 어느 더웠던 여름, 동생네가 식구들한테 밥산다고하여 오랫만에 먹었던 대패삼겹살 처음 대패삼겹살이라길래 조금 의아했었는데 동생이 먼저 이용해보고는 괜찮더라며 식구들을 이끌었습니다. 저희가 이용했던 곳은 안락동에 있는 빅마마 대패삼겹인데요. 요리.. 2016. 11. 30.
록시땅 스킨 젠틀 토너 써봤어요. 일전에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화장품 공병일기를 작성하시는 분을 본 적이 있습니다. 보통 화장품관련 리뷰엔 도착샷이나 개봉기 등 실사용기는 별로없고 소개하는 글이나 기대평이 더 많은 편인 것 같은데 크림이던, 로션이던 무엇이 되었든 한 통을 다 사용해보고 작성하는 화장품 리뷰란게 신선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한통을 다 비우고 간단한 사용감이라도 올려보자 싶어 록시땅 스킨 대충 찍어둔 사진을 찾아봤네요. 지금은 텅텅비어버린 록시땅 스킨 록시땅 젠틀 토너. 남들도 다 그런지.. 저는 로션과 스킨을 같이 개봉해도 늘 스킨이 먼저 떨어지는데요. 아이오페 로션스킨 쓰다가 스킨만 또 다 써서 토너만 록시땅걸로 따로 2병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인터넷에서 2만원 초중반 용량은 200ml 속이 훤히 내다보이는 용기고 색은 .. 2016. 11. 30.
베트남 다낭 하얏트리젠시 리조트 스위트룸 숙박 베트남 다낭에서 첫째날은 늦은 도착으로 저렴한 사노우버호텔을 이용했고, 두번째 숙소는 2박을 했던 다낭 하얏트리젠시 리조트에서 숙박을 했습니다. 대가족이 움직였던 관계로 관광지 둘러보기와 더불어 충분히 숙소에서 물놀이를 하며 쉬는 시간도 확보해야했기에 선택했던 곳인데요. 그간 모아놓은 포인트와 캐쉬를 섞어 기본방을 예약했고 스윗어워드를 사용해서 스위트룸에서 묵을 수 있었습니다. 다이아몬드 회원으로 1박당 6천포인트에 현금결제 75달러로 예약했네요. 클럽라운지 조식 포함으로요. 방마다 발코니가 있는 다낭 하얏트리젠시 리조트 외관모습 멀리 바다가 보이는 룸도 있고, 수영장이 내려다보이는 뷰도 있습니다. 3가족이 좀 흩어져서 묵게 되어 다른방에 가는 것이 일이기도 했네요. 내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버기도 있긴.. 2016. 11. 30.
베트남 다낭 하얏트 호텔 조식 나오는 음식들 얼마만의 포스팅인지.. 식구들이 돌아가며 몸살감기를 앓는 통에 아직도 컨디션이 회복되진 않았지만 오랫만에 컴퓨터앞에 앉아봅니다. 쉬었던 시간만큼 희미해져가는 기억..을 떠올려보며.. 베트남 다낭에서의 두번째 숙소는 다낭 하얏트 클럽룸조식으로 다낭에서의 두번째 날을 시작해보았네요. 그린하우스 조식보다 음식종류가 적은 편이라고 했지만, 한끼 먹는데 별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낭 하얏트에서는 흔하게 고양이를 만날 수 있다하여 미리 고양이 사료까지 챙겨가는 센스를 발휘했으나, 꼭 아무것도 없을 때만 만나지던 냥이들. 아침먹고나서 다시 방에가서 사료를 챙겨다가 냥이들과의 만남을 가졌었지요. 사람도 잘 따르고 애교도 많던 녀석입니다. 컨티넨탈 뷔페로 먹을게 별로 없을지도 모른다 싶었지만, 베트남에선 아침에 쌀국수 한.. 2016. 11. 29.
다낭맛집 해산물식당 푸짐하게 먹었던 비안 be ahn 해산물 가격 역시 저렴한 편인 베트남 첫째날 마지막 식사는 미케비치 근처의 해산물식당을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아버지께서 워낙에 해산물을 좋아하시기도 하고, 서치해보니 가격대비 양도 푸짐한 것 같아 온식구 둘러앉아 해산물 푸짐하게 먹어보자 싶었지요. 저희가 찾았던 곳은 다낭맛집 비안 be ahn 이라는 곳인데요. 이 곳 외에도 인근에 해산물을 키로로 사서 먹을 수 있는 곳이 Blue Whale , Cau Do 등 여러곳 있었습니다. 딱히 어디가 월등히 더 좋다라고 격차가 많이 나는 건 아닌 것 같았네요. 저희가 갔을 땐 분점이 생긴 줄 몰라서 택시기사님이 잘못 내려 준 줄알았는데. 알고보니 저희가 이용했던 곳은 새로생긴 분점이었습니다. 비안 2호점이라 불러야할지... 건물 내부와 외부까지 빼곡히 테이블이.. 2016. 11. 11.
롯데리아 AZ버거 일명 아재버거 맛본 후기 롯데리아에서 야침차게 준비했다던 AZ버거 일명 아재버거를 뒤늦게 맛보았습니다. 초반에 출시되었을 때 기대보다 못하다는 평도 꽤 있어서 뒤늦게서야 롯데리아 간 김에 사먹어봤는데요. 최근 나온 뉴스 기사에 따르면 4개월 사이 500만개가 팔려 그 매출만해도 345억원치라고 하네요. 맥도날드의 '슈비버거'도 인기라는 내용이 나와있던데 다음엔 슈비버거를 사먹어봐야겠다는. ㅎㅎ 고퀄리티 수제버거를 롯데리아에서 맛볼 수 있는거야? 한 때는 수제버거맛에 빠져 수제버거 전문점을 찾기도 했던터라 전문매장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수제스러운 버거맛이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가장 저렴한 것이 아재버거 오리지널로 6200원 콤보가격은 7200원 베이컨이 들어가거나 소고기 패티가 두 장인 더블이 되면 그 가격이 좀 더 비싸지는데요... 2016. 11. 8.
베트남의 스타벅스 하이랜드커피 맛만 보다. 세가족 8명이서 함께한 다낭여행, 자유여행이지만 패키지처럼 가끔은 흩어졌다 만나는게 좋을 때도 있었습니다. 특히 시장이던 마트던 간단한 쇼핑을 할 때는 1시간쯤 후에 만나자~ 약속을 하고 뿔뿔이 흩어졌다 다시모였는데요, 빅씨마트에선 먼저 온 식구가 하이랜드에서 쉬고 있어 덩달아 저희도 들어가 봤네요.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다보면 자연스레 만나게 되는, 베트남의 스타벅스라는 하이랜드 커피 지점도 많은 편이라 자주 보이기도 했는데요. 베트남 사람들이 애용하는 체인 커피 전문점이라고 해요. 다낭에서도 두어 번은 가보긴 했답니다. 우리네 커피 체인점처럼 약간은 노멀한 카페 분위기 자체 브랜드 커피를 판매하는 듯 보였어요. 베트남 하이랜드 커피 콤보 메뉴에서도 저렴한 물가의 행복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 음료에 .. 2016. 11. 4.
gs 편의점 도시락 셰프의 도시락 맛보니. 뉴스보면 한숨만 나오는 나날들이지만.. 그래도 금요일 밤이 찾아왔네요. 마음잡고 컴터앞에 앉아 사진정리를 하다보니 8월달에 출시되었던 gs편의점 셰프의 도시락 사진이 똭~ 편의점 도시락이 국물요리도 나오는 등 다양화되면서 신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것 같은데요. 셰프와 편의점 도시락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궁금증을 유발했던 셰프의 도시락을 먹어봤었습니다. 호텔 셰프가 개발한 메뉴라고 하더라고요. 편의점 도시락하면 떠오르는 계란말이, 볶음 김치, 제육같은 반찬이 기본으로 들어가는 한식이 아니라 양식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서 신선했습니다. 제일 궁금했던 점은 정말 고급질까? 5천원 이내로 빠에야 굴라쉬, 꼬꼬뱅, 라따뚜이 등 레스토랑에 가서나 먹어볼 수 있는 음식들을 한 도시락에 모아 맛볼 수 있는 건 매.. 2016. 11. 4.
베트남 마트구경 다낭 빅씨마트 쇼핑 다낭에서의 첫 날 일정은 한시장 구경과 간단한 쇼핑으로 빅씨마트를 방문했습니다. 한시장과 꼰시장 두 군데 다 다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고 아무래도 커피 같은 것은 마트에서 사는 것이 더 나을 듯 했거든요. 1994년에 첫매장을 태국 방콕에 열었다는 빅씨마트 현재는 태국뿐만 아니라 라오스, 베트남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슈퍼체인이라고 해요. 주소: 255-257 Hùng Vương, Thanh Khê, Đà Nẵng, 베트남 구글지도에 나와있는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라고 하네요. 택시타고 빅씨~ 라고만 말해도 데려다 주십니다~ 일요일에 찾았던 다낭의 빅씨마트 주말은 우리처럼 마트 장보기에 시간을 할애하는 사람들이 많은지 매장 입구까지는 가는 에스컬레이터에도 사람이 가득했습니다. 익숙한 브랜드 k.. 2016. 11. 3.
g7커피 베트남에서 사야할것 베트남의 G7 커피, 아마 베트남 여행 쇼핑 물품 중 가장 많이 거론되는 품목이 G7 커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세계 3대 인스턴트커피라는 유명세가 있는 커피지요. 궁금해서 그럼 나머지 둘은 뭔가 찾아봤더니 혼란스럽기만.. 혹자는 g7과, 치보, 이과수라 하기도 하고 g7과 하와이 코나 커피를 언급하기도 하고요. 세계 3대 인스턴트 커피 찾아보다 하루가 갈 것 같아 포기를.. 아무튼~ 그 유명세에 걸맞게 국내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인스턴트 커피임에는 분명한 듯 합니다. 다낭여행가서는 물론 아무리 g7 커피가 맛있다고는 하나 현지에서 바로 내린 진한 쓰어다 맛이 훨씬 좋긴했지요. 하지만 선물삼아, 기념품 삼아 저도 마트에서 g7 커피를 조금 구매해보았습니다. 저는 이렇게 2종으로 구입.. 2016. 11. 3.
부산 꼬막 정식 금정구 와사비 가봤습니다. 일주일 전이었던가.. 금정구 산업도로를 지나가며 꼬막정식집이 크게 새로 생긴 걸 봤습니다. 눈도장 찍어뒀다 한 번 가보자했던 집이지요. 찾아보니 후기가 몇 개 없어 갈까말까.. 고민을 좀 했네요. 정식 가격이 14000원으로 좀 쎈편이더라고요. 꼬막은 남편이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하고, 몸이 너무 피로했던 날 맛이나 보자 싶어 가봤습니다. 동래구에선 온천입구에 있는 꼬막집, 부곡동에 있는 꼬막집, 동래 시장 인근에 있는 꼬막집을 이용해봤었는데요. 부산 꼬막 정식집도 와사비처럼 체인점화 되면서 뭔가 느낌이 달라지고 있다는 생각이 살짝 드네요. 건물도 깔끔하니 1층 바로 앞쪽이 주차장입니다. 건물이 커서 2~3층도 있나했는데 바로 1층에 앉았고 위쪽도 영업장인지 물어보진 못했네요. 멀리서 대충 땡겨찍었떠니 희.. 2016. 11. 2.
달리치약 오리지널 더블액션 스트롱 사용감 여행가서 사오는 쇼핑 품목 중 많이 거론되는 것이 치약이지요. 치약이 다 거기서 거기지.. 뭐 별거 있나 싶다가도 어디가면 이거 사오면 좋다~ 여행쇼핑 후기 포스팅을 보면 치약들이 꽤 많이 나오기도 합니다. 저는 베트남에서 남동생이 듬뿍 사는 걸보고 덩달아 몇 개 구입했는데요. 달리치약은 대만, 홍콩 뿐만 아니라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등 동남아에서는 흔하게 만나볼 수 있는 치약이더라고요. 달리치약을 검색해보면 연관검색어에 달리치약 원산지가 있을 정도로 어느나라에서 만든 치약인지 저도 궁금했었는데요.. 블로그 포스팅이나 카페 글을 좀 검색해봐도 정확히 알기는 어려웠고 달리치약을 판매하는 쇼핑몰 홈페이지 원산지 표시 부분에는 '중국산'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곳이 몇 군데 보였습니다. 홍콩치약이라고도.. 2016. 11.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