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824

백종원의 3대천왕 부산낙지전골 낙곱새 백종원의 3대천왕 부산낙지전골 비오는날 생각나서 들러봤었습니다. 인근 지역에 살면서 방송을 타기 전까지 종종 들렀던 곳이었는데요.하~~ 방송나온 줄 모르고 갔다가 대기줄을 보고 깜짝 놀랐던...원래 줄까지 서는 모습은 잘 못봤었는데이래저래 좀 불편해졌다는 생각은 드네요.ㅎㅎ 이제 슬슬 국물요리가 땡기는 계절 한여름엔 전골을 가까이 하진 않았지만서도,,,비오는 날엔 왠지 생각나는 음식이 낙지전골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름은 소문난 원조 조방낙지 인근으로 낙지집이 몇군데 더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온 이 집에 대기시간이 길면 그냥 다른 옆집이나 옆옆집을 이용하기도 하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의 위력을 보여주듯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가게앞엔 이렇게 홍보판넬도 걸려있더군요. 이렇.. 2016. 8. 31.
아쿠아슈즈 세탁 보관할 땐~ '가을 당일배송'이란 글을 인터넷에서 봤었는데요.^^그렇게 푹푹찌더니 자~ 오늘부터 가을이야라는 듯 급작스레 선선해진 가을날씨에조금은 얼떨떨한 기분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오늘을 태풍의 영향으로 바람까지 아주 무섭게 부네요.여름용품인 아쿠아슈즈 세탁에 관해 포스팅하려니 뭔가 아주 오래전 이야기를 하는 것만 같은 느낌이... 올해 처음 마련한 저렴이 아쿠아슈즈여행가방을 풀면서 제일 먼저 세탁하고 정리해서 넣어둔 품목이기도 하네요.아쿠아슈즈는 뭐 특별히 다른 세탁법이 있을까?그래도 혹시 몰라 이래저래 알아보고 나름대로 세탁을 해보았습니다. 돌아오는 날까지 물놀이를 했던 터라 다 말리지 못한 아쿠아슈즈는 물에 헹궈 턴 후에 지퍼백에 담아왔는데요. 더운 날씨와 오염으로 인해 종종 세제를 사용한 세탁을 하기도 하더.. 2016. 8. 31.
스탠리플라자 맛집 홍콩 시아페이 XIA FEI 하비 음식들 한시간 남짓 버스를 타고 도착한 스탠리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점심부터 먹기로 했는데요, 스탠리 플라자에 위치하고 있는 시아페이에서점심을 해결하기로 했답니다. 중앙 에스컬레이터 옆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시아페이 스텐리 플라자안에 사람들이 꽤 많았던 만큼 식당에서도 잠시 대기를 해야했답니다. 기다리는 동안 잠시 훑어본 스탠리플라자의 상점가 스탠리플라자는 스탠리 해변 서쪽 끝에 위치하고 있는 쇼핑센터로레스토랑과 슈퍼마켓 등이 입점해 있답니다. 원래 난민거주지였는데 재개발해서 만든 곳이라고 하네요. 4~5층은 스탠리 해변 전망을 즐기기 좋다고 해요. 카페, 패스트푸드 점 등등 내부 상점과 지도를 비치하고 있어 둘러보실 때 참고하면 좋을 듯 싶네요. 기다리는 동안 지루해서 뭐 살만한 것 없나 둘러본 인테리어 소품점.. 2016. 8. 31.
홍콩여행 스탠리 베이 어떤 곳? 머레이하우스 블레이크 피어 든든하게 배를 채운 후 느긋한 마음으로 스탠리 베이로 향해봅니다. 해변에 닿기 전 드넓은 광장이 펼쳐져있어 잠시나마 저희도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데이트를 나온 커플의 다정한 모습, 아이 자전거를 태워주는 가족들 등등광장에선 누구나 조금쯤 느긋해지는 듯.한가로운 일상이 펼쳐지는 곳이었네요. 아들녀석은 이 와중에도 매의 눈으로 아이스크림 가게를 찾아냅니다. 그냥 지나치려했던 광장이었으나 놀이터 시설을 보게 된 터에 아이는 아이크림도 먹고 놀이터에서 놀기도 하고덕분에 저도 바닷바람을 쐬며 느긋하게 앉아 사람들 구경을 했던 곳이었네요. 해변가를 따라서 유럽의 어떤 소도시처럼 즐비한 레스토랑이 들어서 있기도 하고 마켓도 있고 사원도 있는 스탠리홍콩여행에서 도심 한복판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현지.. 2016. 8. 30.
김해공항 근처 밥집 곤드레밥 먹고 출발해볼까. 부산에서 동남아로 여행을 가려고 하면 대부분이 밤비행기라 저녁시간이 애매해질 때가 있습니다. 기내식이 괜찮게 나오면 그걸로 식사를 하면 되지만저가항공일 땐 출발부터 배고플까봐...긴장을.ㅎㅎ 출발시간 2시간 전에는 도착해야하는 공항.여행 전에는 밥때 챙기기가 애매해질때가 있어 식사를 해야하면 김해공항내 푸드코트를 주로 이용했다가이번에는 김해공항 인근의 밥집을 이용해봤어요. 왜 다양한 선택지가 있었는데... 이제서야 다른 방법도 있다는 걸 알았지 싶은 기분..물론 공항내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 마음은 가장 편하다 싶지만요.더더구나 악명을 자랑하는 김해공항 주차를 생각하면 시간적인 여유가 있게 출발 했을 때근처 식당도 이용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만. 김해공항 근처 밥집을 남편이 찾아보고 곤드레밥을 먹고 출발.. 2016. 8. 29.
홍콩 침사추이 스탠리 마켓 가는법 하루의 일정을 시작해볼까~ 이 날은 침사추이에서 스탠리로 가볼까 했네요. 스탠리 플라자에서 점심을 먹고 마켓도 둘러보고 리펄스베이도 들려서 돌아오는 여정 k11 쇼핑몰을 지나.. 버스 정류장으로 가는 길에 그 유명하다는 청킹맨션에도 잠시 눈길을 줘봅니다. 건물 바로 아래서 찍으니 외관이 다 담기진 않지만 다닥다닥 붙어 있는 작은 창문들만 봐도 여행기에서 읽었던 장면들이 떠오르더군요. 주로 중년 남성들이 쓴 여행기에 등장하는 청킹맨션은 잔잔한 애수와 어렸을 적 추억을 논하는 홍콩이야기에종종 등장하는 곳이더라고요. 아직은 오전시간이라 약간의 한적함이 느껴지던 침사추이 거리 화려한 건물외관에 길을 걸으면서도 눈에 보이는 것들을 남겨봅니다. 쇼핑할 곳 많고 저녁이 되면 너무나도 북적이는 침사추이의 거리 고풍스러.. 2016. 8. 29.
베트남 여행준비물 가방싸기 1년 전 가족들과 올 해 여름휴가를 베트남에서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짧은 일정이었지만 성인6명에 어린이1명 아기 한명 다같이 여행한 베트남여행 우리나라도 연일 폭염!! 안그래도 더운 베트남 여름의 한 중간에 다낭으로 가족 여행을 가기로 했는데요. 처음 가보는 베트남 여행 준비물을 뭘 챙겨가야할지챙겨갔던 것들과, 막상 가서 사용해본 느낌을 정리해서 올려볼까 하네요. 다른거 다 없어도 여권과 현지에서 사용할 카드나 현금이 있으면 예약해둔 비행기는 탈수 있겠죠?ㅎㅎ 집 나왔는데 가끔 뭐 챙겼어? 두려운 질문이 오가다보면 여권, 현금 있냐로 퉁치고 대화를 접기도 하네요. 기본적인 여권, 여권 사본 하나쯤은 여행가방에 꼭 넣어두시는게 좋고요. 베트남 현지화페 동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을 하겠지만, 달러를 준비해.. 2016. 8. 26.
일본 드럭스토어 내 장바구니엔~ 일본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드럭스토어 쇼핑.보통 때샷이라 할만큼 많은 아이템을 담아 오시는 분들도 많지요?^^ 일본 드럭스토어 제품 찾아보면 찾아볼수록 더 많은 것을 사와야할 것 같은 느낌~후기를 읽을 수록 사고 싶은게 더 많아지는터라때론 정말 나에게 필요한가? 질문이 필요하기도 한 것 같아요.^^ 나름대로는 자제를 하면서, 꼭 필요한가 되묻기도 하면서 사온 일본 드럭스토어 제품들입니다.후에 오사카 갔을 땐 화장솜에 필 꽃혀 부피작렬,,.한 일도 있었지만서도요.3박 4일 오사카 여행 일정에선 제 딴에는 자제하고 잡았던 물건 '정말 필요해?" 되묻고 나니일본 드럭스토어에서 사온 물건의 수가 많지는 않다 싶은데요... 나에게 필요한데 그 효과가 있을까 싶은 물건은 면세로 구입하지 않고 미리 하나쯤 사서 써보.. 2016. 8. 23.
오사카 쇼핑 달다구리들 로이스 초콜릿 치즈케익 등 디져트가 다양하게 발달된 나라이기도 한 일본. 오사카 뿐만 아니라 일본 여행시 사올만한 유명한 것 중 하나가 로이스 초콜릿이지요. 가족들, 친구들에게 선물하기에도 딱 좋은 아이템인데다맛도 좋아서 그 인기가 꾸준한 것 같습니다. 이번엔 5개 정도 간사이 공항에서 구입했는데요. 날씨도 덥고 들고 다니기도 무겁고해서 일본출국하기 전 공항에서 구입했답니다. 시간대에 따라 인기있는 종류는 빠지고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로이스 초콜릿 냉장고 앞은 사람들로 북적북적대충 보고 몇가지 담아왔습니다. 생초콜릿만의 쫀득함과 부드러움이 매력인 로이스 초콜릿 오리지널 버전이랄까요.아무리 맛있다해도 초콜릿을 자주 먹는 편은 아니라 약간 먹다가 아쉬울 정도로만 구입했네요. 한조각씩 나뉘어져 있고 찍어먹을 수 있는 포크가 내장.. 2016. 8. 21.
홍콩 침사추이 호텔 하얏트 리젠시 이용후기 홍콩 여행의 첫번째 숙소 디 어퍼하우스에서의 감동을 만끽한 후 두번째 숙소로 향했습니다. 홍콩 침사추이 호텔 하얏트 리젠시가 바로 그 곳!홍콩섬에 있는 그랜드 하얏트와 침사추이에 있는 하얏트 리젠시 중에서 무척이나 고민을 해야했었는데요. 전자는 이동 동선이 좋지 않은 대신 룸컨디션이나 전체적인 호텔 분위기가 더 좋고후자는 주요 방문지로 이동이 편리한 반면 스윗어워드를 사용하기엔 룸컨디션이 좀..이래저래 고민하다 결국 편리한 이동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MTR이 2~3분거리. k11 쇼핑몰과 스타의 거리등이 도보로 이동 가능한 침사추이의 위치좋은 호텔 중 하나인 홍콩 하얏트 리젠시에 도착5성급 호텔이지만 뭔가 웅장한 정문 그런 분위기는 아니었답니다. 총 381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고 21층으로 되어 있습.. 2016. 8. 21.
오사카 기념품 소소하게 몇가지 드디어 날씨가 조금은 선선해지려고 하는 걸까요? 오늘은 후덥지근함이 한결 덜 한 것 같아 한결 견딜만 한 것 같네요. 8월되고 아이 방학에 가족들과 여행다녀왔더니 밀린 포스팅이 한바가지..누가 빨리 쓰라고 하는 건 아니지만, 포스팅을 해두어야 마음이 편한 것도 습관인 것 같네요.오사카여행을 하면서 소소하게 사온 기념품들모아모아서 올려봅니다. 기념품의 대명사? 냉장고 자석! 여행지의 냉장고 자석을 모으는게 취미이신 분들도 많던데요. 저도 한때는 냉장고 한 면을 여행지에서 사온 냉장고 자석으로 꽉 채우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도 있지만실행은 잘 되지 않네요. 오사카 공중정원에서 구입한 냉장고 자석 (옆의 기타는 미국에서 사온건데 줄다 끊어지고.. 부서지기 직전..ㅎㅎ) 공중정원 포스팅 : http://dazz.. 2016. 8. 20.
오사카자유여행 마트쇼핑 죽이랑 카레랑 등등 여행에 있어서 쇼핑은 마치 포획물이라도 되는 양여행 후 쇼핑해온 것들을 하나하나 음미하면서 이전 여행을 추억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자유여행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여행지 마트에서도 많은 한국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듯 한데요.얼마전 다녀왔던 베트남, 특히 롯데마트에선 그야말로 여기가 한국인지 베트남인지 모를 정도로마트 쇼핑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답니다. 아무튼~오사카 여행하며 사왔던 마트 식품들 모아서 올려보아요. 제가 죽을 좋아하다보니 꽤 많은 양의 죽과 카레위주로 담아왔네요. 죽 사오는 사람도 있을까 싶긴하지만요.^^라면 종류는 다음에 따로 제대로 모아서 한 번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그냥 뽀얀 흰죽, 현미가 들어간 죽, 우메보시가 들어간 죽 , 계란죽등 일본은 죽종류도 다양하게 나오는 .. 2016. 8.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