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24

주말나들이 포항 구룡포 근대역사문화관 이번 주말은 모처럼 아무 행사 없이 조용히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기다려왔건만 이번주는 시작과 동시에 날씨가 갑자기 많이 추워졌다. 가까운 곳으로 주말나들이 가고 싶었는데, 이번주 주말은 날씨가 따듯하고 화창하기를 기대해보며 일전에 다녀왔던 포항 주말나들이 이야기를 정리해본다. 근대역사문화거리를 둘러보고, 공원도 오른 후 들렀던 근대역사문화관 1920년대 일본에서 이주해 온 하시모토 겐기치의 2층 살림집으로 일본식 목조가옥 형태가 100여년 전 모습으로 전시되고 있는 곳이다. 당시 일본인들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데 우리민족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가옥도 같이 있어야하는거 아닐까 싶다. 아무튼 내부로 들어가기 전 정원을 잠시 둘러보며. 입구에는 벗어놓은 신발들로 가득했다. 모형을 만들어 당시 일본인들의 생.. 2016. 2. 16.
오사카 아이와 가볼만한곳 키즈플라자 최근 다녀온 오사카 여행에서는 아이가 체험할 수 있는 코스를 많이 넣었다. 언어적인 한계는 있겠지만, 녀석이 좋아할 만한 곳으로 과학관 체험도 하고 어린이 박물관인 키즈플라자도 다녀왔다. 결론적으로는~ 우리집 녀석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놀았던 곳이라 가보길 잘했다 싶었던 곳이었다. 1977년 오사카 오기마치 역에 생긴 곳. 오기마치 역에 내리면 곳곳에 키즈플라자 가는 이정표를 확인할 수 있다. 화살표를 따라 올라가면~ 키즈플라자 입구에 도착한다. 5층으로 되어 있는데 내부가 딱 한층 한층 나뉘어져 있다기보다는 따라가다보면 한바퀴 둘러보게 되어 있는 구조랄까. 키즈플라자 입장료 단체로 갈 일은 희박하니 주황색 가격표를 확인하면 된다. 성인은 1400엔, 초등학생은800엔 재입장 가능. 한국어 팜.. 2016. 2. 5.
김치찌개 먹으러 동래 대독장 갔던 날 얼큰한 국물에 신감이 살짝 도는 푹 익은 김치,, 거기다 돼지고기까지 들어가는 김치찌개는 언제나 애정하는 음식이다. 하지만 막상 사먹으러 가려고 하면 김치찌개만 전문적으로 하는 곳들의 수가 너무 적어 늘 가던대만 갔었는데. 가까운 곳에 김치찌개 전문점이 생겼다 해서 저녁을 먹으러 다녀와봤다. 김치찌개 체인점인 이 곳의 이름은 대독장, 요즘은 여기저기 많이 생기고 있는 듯하다. 동래 kt맞은편 하나돈까스 2층 막 오픈했을때 가서 여기는 한산한 분위기였는데 저번달에 부산대에서 사람들과 만날 일이 있어 점심먹으러 부산대 대독장에 갔다가 대기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 돌아서기도 했었다. 매장으로 들어서니 아니 이건 뭐냐.. 싶은 밥솥진열대 언젠가 이런 컨셉의 찌개집을 다녀와서 새로울 건 없었지만, 갯수가 하도 많으.. 2016. 2. 3.
일본돈 일본화페 지페사진이예요. 여행을 가기 전 꼭 해야하는게 있죠? 바로 환전 어디를 가나 여행을 가게 되는 나라 돈은 어떻게 생겼나 궁금해지는데요. 다녀온 곳들 사진이 남아있는 화페는 하나씩 올려보려고 하네요. 오늘은 가장 최근에 다녀온 일본화폐입니다. 천엔, 오천엔, 만엔 재미로 보는 옛날 일본돈~! 아래는 부산에 있는 화페박물관에서 담아온 사진들 옛날에 사용했던 지페라니 참고만 일본지페 천엔의 앞 뒷면 화페의 인물은 근대 소설가라고 하네요. 참고로 환율은 계속 변동하는 거지만 글을 작성하는 날 엔화 환율을 찾아보니 100원당 99.7엔 천엔이 원화로 만원정도 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그나저나 슬금슬금 엔화도 계속 오르고 있군요..ㅠ.ㅠ 뭐 한때는 1500원도 넘어가서 일본여행가서 돈까스를 28000원에 사먹고 올 때 너무.. 2016. 2.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