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기/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고렝 라면 해먹기 맛은?

by 예예~ 2017. 11. 28.
반응형

 

 

 

여행지 마트나 슈퍼에 가서 종종 사오곤 하는 현지의 라면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를 여행했을 땐 트렁크안에 미고렝 라면이 한자리를 차지했었습니다.

인도네시아식 볶음 국수인 미고렝.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던데요.

가격은 600원 정도 하는 것 같더군요.

 

 

1958년에 설립되어 현재 160여개국에 인도네시아 라면을 수출하고 있다는

인도미 브랜드의 제품인데요.

제품 설명을 찾아보니 2005년에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으로 기록되기도 했다고 하네요.

 

 

인도네시아 라면 미고렝 조리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글을 몰라도 조리법 설명 그림만으로도 대충 감이 오는~

 

 

미고랭 라면은 개봉해보았습니다.

가지고 오느라 여기저기 좀 부서졌네요.

아무튼 양만 보면 우리나라 라면 반 개 정도의 느낌?

성인이 한끼 먹으려면 2개는 끓여줘야하는 거 아닌가 싶네요.ㅎㅎ

 

 

스프는 무려 5종

소스에 해당하는 액체도 3가지나 들어있더군요.

 

 

완성해서 계란 후라이도 하나 사진처럼 곁들이면 허전함이 덜 할 것 같네요.

 

 

전자렌지에 데우는 방법도 있지만

물 400ml를 끓여 3분간 익혀줍니다.

 

 

면은 이렇게 끓여서 물기를 제거해주면 되고요.

 

 

그 위에 스프들을 모두 투하.

 

건더기와 가루스프엔 향신료, 소금, 스위트 간장 등이 들어가 있다고 해요.

 

 

나머지 액상 스프도 모두 넣어줍니다.

 

 

잘 섞어주면 끝.

잘 비벼주니 카라멜 색상이 나오더군요.

 

 

이국적인 소스의 맛과 향

저는 개인적으로 또 사오고 싶다 정도까지는 아니었지만,

약간의 친숙한 느낌도 있는 맛이었는데요.

인스턴트 라면 특유의 감칠맛이 있어서 한 봉 비우는 건 금방이었네요.

또 해먹을 땐 가루 스프의 양은 좀 조절해서 먹었어요.

짠맛이 꽤 있는 편이어서요.

 

 

 

소량이라 입이 심심할 때 간식처럼 먹을 수 있었던 미고렝라면

인도네시아식 볶음면 간단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